유아교육과정 철학적 기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유아교육과정의 철학적 기초로서 프뢰벨을 기준으로 한 것은 유아를 대상으로
유치원이라는 기관에서 처음으로 교육과정을 실현했기 때문이다.
1) 프뢰벨 이전
유아교육의 철학적 기원은 고대 그리스 플라톤에서 시작
플라톤 국가론에서 정의가 실현되는 이상적인 국가를 만들기 위해 교육의 중요성 강조
가소성이 풍부한 어린 시기에 조기 교육 강조
놀이 통해 교육주장
하지만 중세에 기독교 사상영향으로 원죄설에 따라 영유아를 엄격히 훈육
수태 순간부터 작지만 완전하게 만들어 진다는 전성설을 믿음
그래서 성인과 똑같이 취급 유아 나름대로의 독특한 발달적 요구 고려하지 않음
중세 기독교적 인간관에 반기를 들었던 르네상스,종교개혁,16세기자연과학발달은 17세기 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