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와 창의성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동영상을 보면서 생각했다. 저렇게 항상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연구하는 교육자 밑에서 교육받는 아이들은 얼마나 좋을까. 나의 관심은 강의를 하는 교육자의 연구내용 보단, 저 사람들의 기본 마음가짐에 집중이 되었다.
세상에 있는 수많은 교육자 중 기본적인 자질을 가진 사람이 몇이나 될까.
내가 말하는 자질이 교육자의 지식의 양이나, 언어 사용의 수준, 도덕 의식 같은 것을 말하는 건 아니다. 가장 기본적인 자질은 아이들을 향한 관심이라고 생각한다.
바탕소교육원 아래에서 아이들의 확장되어 나가는 모습은 기분좋은 충격을 주었다.
확장되는 것은 아이들이지만, 확장되기까지엔 동기를 부여해주고 환경을 조성해주는 교육자의 중요한 개입이 있었다.
어린이는 기본적으로 생각 되어지는 것 보다 훨씬 더 무한하고 가능성 있는 존재이다. 무한하게 흡수 가능하고 무한한 창조가 가능 한 어린이를 향한 교육자의 올바른 태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교육자의 수많은 태도 또한 관심에서 나오는 거라 생각한다.
내가 제안하고자하는 것은 한국교육의 창의적 교육방식 접근이다.
미술교육에서부터 그 새로운 시도를 열 수 있을 수 있다고 생각 한다.
한국 교육계의 교사 채용현황
우리 나라에서 미술교사가 되고자 한다면 두 가지의 방향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술교재연구 및 지도법 - 미국교재와 우리나라 교과서 비교분석
  • 레포트를 통해 한국과 미국의 미술 교과서를 비교 분석함으로써, 어떻게 이러한 차이가 교과서의 내용과 접근 방식에 반영되고 있는지를 자세히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교사와 교육자들이 양국의 교과서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교육을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본론1. 미국과 한국의 미술 교과서 구조 비교- 미국 교과서미국의 중등 미술 교과서는 학생들의 시각 예술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

  • 초등도덕교육론 - 스키너 탐구여행
  • 교사들의 지도방법에 있어서 많은 시사점을 던져준다.※지도 시 유의해야 할 사항 7가지바람직한 행동이 재현될 수 있도록 즉각적이고 정규적인 강화를 제공한다. 강화하지 않으면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은 소거될 것이다. 경쟁적인 반응은 학습과제를 방해할 것이기 때문에 제거되어야 한다. 학습과제에 적절한 배경을 제공하는 것은 과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선결과제이다. 학습과제의 모든 구성요소들은 구체적으로 확인해야 하며, 각

  • [초등도덕교육론]스키너 탐구여행
  • 교사들의 지도방법에 있어서 많은 시사점을 던져준다.※지도 시 유의해야 할 사항 7가지바람직한 행동이 재현될 수 있도록 즉각적이고 정규적인 강화를 제공한다. 강화하지 않으면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은 소거될 것이다. 경쟁적인 반응은 학습과제를 방해할 것이기 때문에 제거되어야 한다. 학습과제에 적절한 배경을 제공하는 것은 과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선결과제이다. 학습과제의 모든 구성요소들은 구체적으로 확인해야 하며, 각

  • 2021년 1학기 유아발달 기말시험 과제물(유아발달 이론, 유아의 창의성 발달 관련 이론)
  • 2020년 1학기 교육평가 중간시험과제물 B형(만 5세 유아의 ‘심리적 적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