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교육과정 사회과 내용의 분산적 통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시대적 배경 : 1979년 유신체제 붕괴 후 제5공화국 출범에 따른 교육개혁조치들을 반영하기 위해 4차 교육과정이 실시되었다.
2) 목표 : 개인, 사회, 학문을 종합적으로 강조한 4차 교육과정 사회과 교육은 주체적 인간, 협동적 국민, 사회현상에 대한 종합적 사고와 문제해결능력을 기르는 데 역점을 두었다.
3) 내용
가. 전반적인 특징 : 학문 중심의 3차 교육과정이 학문적 적합성만을 강조했던 단점을 보완한 4차 교육과정은 개인적 적합성과 학문적 적합성이 조화를 이루도록 하는 통합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어느 한 사조나 이념만을 반영하지 않는 종합적이고 복합적인 성격을 지닌다.
나. 초중고 교육편성 비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교육편성과 특징
-‘바른 생활’이라는 교과서로 사회과 통합
-사회현상탐구에 필요한 기본적 지식과 시대적 가치를 우선적인 내용으로 선정하여 배열 (매 학년 국가주의적 요소 등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진보주의 교육철학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 도서 `전쟁의 슬픔` 작품분석
- 김남조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 김남조론 레포트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영어와 영미문학]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D. H. Lawrenc) `England , My England` 분석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