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학교와 특수학교 의사회 문화 영역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일반학교와 특수학교의 사회과 과목중 사회와 문화영역을 비교했다. 학교교육의 한 교과로서의 사회과는 한 인간이 사회 공동체의 성원으로서 사회를 살아가기 위한 기본적인 지식과 기능, 가치와 태도를 습득하기 이전에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 개인의 자기이해와 자기실현을 중요한 전재로 출발하고 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보다 추상화되고 고차원적인 사고를 요구하는 일반교육과 비교해보면 특수학교 기본교육과정 사회과목의 사회문화영역은 인간과 인간사회에 대한 1차적 탐구와 훈련의 장을 제공하는 본질교과로서의 그 중요성이 강조된다.
일반 교육에서 사회문화교육은 사회현상을 올바르게 인식시키고 사회지식 습득 및 사회생활에 필요한 기능을 익히게 하여 학년이 올라갈수록 보다 개념적이고, 포괄적인 성격을 갖는 것 같다. 이와는 다르게 특수교육에는 생활 주변의 사회적 사실과 현상에 대하여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생활과 관련된 최소한의 지식과 기능을 익혀, 공동생활에 참여하는데 더욱 중심을 두고 있는 것 같다.
일반학교
특수학교
교과내용
3학년
우리 고장의 생활 모습
4학년
지역의 모습과 사회 생활
5학년
우리 나라의 생활과 문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울산광역시(울산시)의 행정조직, 울산광역시(울산시)의 환경정책, 울산광역시(울산시)의 중소기업, 울산광역시(울산시)의 학교교육, 울산광역시(울산시)의 의료자원봉사, 울산광역시(울산시)의 미래상 분석
  • 학교교육1. 교육 여건의 개선2. 교육체계의 재구조화1) 종합 학교제도의 도입2) 특수 목적 고등학교의 설립 추진3) 장애아 교육 여건의 개선3. 교원 양성 체제의 합리화Ⅵ. 울산광역시(울산시)의 의료자원봉사1. 울산광역시 의사회 중심의 자원봉사2. 울산광역시 간호사회 중심의 자원봉사Ⅶ. 울산광역시(울산시)의 미래상Ⅷ. 결론 및 제언참고문헌Ⅰ. 서론현행법상의 행정협의회는 대도시권을 중심으로 그 구성이 전국적으로 보편화되어 있으나

  • 세계문화기행 - 기말고사범위
  • 분석- 후각 30% : 아로마 - 포도에서 나는 과일향 / 부케 - 숙성 중에 자연스럽게 생겨나는 향- 미각 60% : 포도주를 입안에 넣은 후 굴리듯이 하면서 셔끝으로 단, 쓴, 신, 떫은 맛을 본다.◦ 일반적 시음- 색 :연한 색에서 진한 색 순으로 (화이트→레드)- 강도 : 맛이 약한 것 → 강한 것- 연도순 : 최근 생산된 포도주 → 오래된 포도주- 적정 시음 온도 : 적포도주 18-20도 / 백포도주 12도◦ 떼깡따시옴- 포도주를 공기와 접촉시키는 과정- 포도주와 공기

  • 양천구의 생산, 분배, 소비의 기능
  • 문화 운동으로 펼쳐나갈 것이다. 미래를 생각하는 녹색소비실천운동이다. 지역의 환경문제에 주민들이 공동 대응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다. 자원재사용/회수 캠페인, 구청과 학교와 함께 여는 알뜰도서교환장터, 어린이알뜰장터 등 품목별 재사용 문화 축제와 생활강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환경 문제의식을 확산하는 곳이며 미래를 내다보는 생활양식을 터득하고, 복잡한 사회적 연결관계 속에서 작은 한 사람으로

  • 한국의 학교사회복지 역사와 외국의 학교사회복지 역사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역사와 외국의 학교사회복지 역사 비교5.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학교는 국가가 국민에게 교육의 의무와 권리를 시행하기 위해 행하는 모든 교육과정과 교육행위, 더 나아가서 학생이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공공체계이다. 학교 교육은 모두 평등하게 교육의 기회를 보장해야 하며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이러한 상황에서학교사회복지는 사회복지의 전문적인 분야로서 학교라는 특수한 장의

  • 장애인 통합교육의 주요개념과 목적 배경과 원리 등을 설명하고 장애인 통합교육의 현황 및 한계를 분석
  • 학교교육의 통합 여부(특수학교 혹은 특수학급 배치)에 따른 차이가 어떠한지 분석해 볼 필요가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장애인 통합교육의 주요개념과 목적, 배경과 원리 등을 설명하고, 장애인 통합교육의 현황 및 한계를 분석한 후 통합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자신의 의견(통합교육 찬성 또는 반대)을 논해 보겠다.Ⅱ. 본론1. 장애인 통합교육의 주요개념우리나라 특수교육법에서는 통합교육을 “특수교육 대상자가 일반학교에서 장애유형 및 장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