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톤의 교육철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국가와 인간을 ‘영혼’이라는 하나의 관점 아래서 파악하였다. 즉 국가는 개개인의 영혼을 이상적으로 도야하고 보존하는 영혼이다.
탄생 배경
인간은 혼자서 자급자족할 수 없거나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생활 공동체를 형성한다.
탄생 과정
꼭 필요한 것들만으로 구성된 가장 작은 나라
식주의(食住衣)에 필요한 최소 구성원으로 이루어졌다.
ex) 농부, 건축공, 직조공
복잡하고 사치스러운 풍부한 나라
천부적으로 달라 각자 다른 일을 함으로써, 맡은 일이 전문화 되어 공동체는 점차 성장한다. 그러면 더 이상 생존에 필수적인 조건이 일뿐만 아니라, 생활의 여가의 일들이 생겨난다. 이러한 일들을 고르기아스에서 “찬사의 예능들”이라고 하였다.
ex) 음악가, 시인, 배우, 무용수, 기업인, 수공업자, 산파와 유모, 하인, 요리사, 이발사
이때 나라를 보존하거나 확장하는 목적으로 전쟁을 하는, 전사라는 새로운 직업이 생긴다. 이들의 특징은 신체와 영혼이 고르게 탁월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철학] 플라톤의 교육사상
- [그리스][아테네][교육사상][교육철학]그리스 아테네 교육사상(교육철학), 그리스 아테네 교육사상(교육철학) 소피스트, 그리스 아테네 교육사상가(교육철학가)프로타고라스와 소크라테스, 그리스 아테네 교육사상가(교육철학가)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
- 유아교육철학자(교육사상)플라톤,키케로,에라스무스,루터, 유아교육철학자(교육사상)로크,루소,페스탈로치,프뢰벨, 유아교육철학자 스펜서,몬테소리
- 유아교육사상가(교육철학)플라톤,아리스토텔레스,키케로,에라스무스, 유아교육사상가(교육철학)루터,코메니우스,로크,잘츠만,페스탈로치,몬테소리
- [유아교육사상][유아교육철학]플라톤,아리스토텔레스,퀸틸리아누스,루터,로크,루소,페스탈로치,프뢰벨,몬테소리 유아교육사상(유아교육철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놀이의 특성 및 기능을 기술하시오
- 보육실습 만5세 올데이 활동계획안-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라` (게임)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