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법칙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공포영화 법칙
1. 꼭 인적이 드문데에서 사고가 난다
갑자기 숲속에서 버스가 고장났다는등
차 시동이 안걸린다는등
2.오두막이나 낡은집 산장 이 기다린듯이 나타난다
꼭 주인공이 주의를 둘러보다가
"어저기 산장이다"
라고 말할때가 있다.
게다가 눈에 확실히 뛰는곳에 있다
3.귀신이 어딧냐?,곧 돌아올께 라고 말하면 죽는다
또는 용기있는척이나 무섭지 않은척도 해도 죽는다
4.여자가 샤워를 하면 꼭 죽는다.
알프레이 히치콕의 공포영화"싸이코"에서도 꼽히는 명장면이
샤워실 살인 장면이다 그런 장면은 여자의 중요부위(?)가 나오지는 않지만
길게 나온다 그리고 죽는다
5.가지 말라는 곳엔 꼭간다
산장이나 집 주인이 어디가지말라고 하면 꼭
간다 지하실,공동묘지,위험한곳 등등..
6. 일행들은 꼭 흩어지면 죽는다.
함께있어도 무서운데 일행들은 꼭 제각각 흩어져서 죽는다
7.안전한 곳 놔두고 꼭 위험한곳으로간다
뭐 주인공들이 그냥 밖으로 나가면될걸 꼭 집에 있는다
그리고 안전한 장소 놔두고 다락방에 숨는다
8. 영화 중반쯤부터 나오는 살인마나 귀신은 어디서든 나타난다
중반쯤부터 귀신은 이술속이든 화장실 등 아무대서나 밥먹듯이 나타난다.
기타..
* 안심하는 순간 덮친다.
* 해를 입는 대상은 항상 혼자다.
* 영화 시작 30분까지는 살인마가 등장하지 않는다.
* 영화속에서 관계를 맺고 난 후 처녀가 아닌 여자는 죽는다.
* 흥청 망청 술을 마시면 죽는다.
* 단체 행동에서 이탈해 혼자 남으면 여지 없이 죽는다.
* 멋진 호수나 강을 만났다고 좋아하고 수영하면 어김없이 죽는다.
액션영화의 법칙
1. 주인공은 어떤상황에도 죽지않는다
2. 추격씬에서는 꼭 과일 리어커가 뒤집어진다.
3. 최신무기를 쓰더라도 마지막은 꼭 주먹으로 싸운다.
4. 추격씬에서 나쁜놈의 자동차는 사고가 나면 무조건 폭발한다(총을 맞아도)
5. 시한폭탄 해체할때 항상 1초남기고 해체에 성공한다
6. 보초or엑스트라들은 주먹 한방에 기절한다
7. 자동차 추격씬에는 꼭 대형 트레일러가 등장한다.
8. 주인공은 급하면 뭐든지 운전한다.
9. 패싸움에서 끙끙대다 한 대 더 맞는 엑스트라가 꼭 있다.
10. 경찰은 항상 상황이 끝난 뒤에 등장한다.
영화속의 옥의 티
2-1 토니가 엑스포에서 "아버지이신 하워드를 소개합니다." 할때까진 분명 안의 셔츠가 흰색입니다..
하지만 다음장면에서 독성 수치를 체크할땐 안의 셔츠가 분명 검정색이죠..
2-2 이반(미키루크)이 처음 저스틴 해머와 만날때 해머는 아이스크림 디저트를 먹고있죠.
아이스크림 디져트 위에는 체리가 하나 놓여잇습니다. 그런데 체리가 이야기도중 갑자기 사라졋다가 바로 다음컷에 다시 나타납니다.
2-3 토니와 해머 , 크리스틴(기자)가 모나코에서 셋이서 테이블에 앉는 순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분석] 영화 `친구` 분석
  • 영화에서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준석이 상택을 바라보는 시선도 이와 같은데 그 자신이 가지지 못한 조건들을 가진 상택에게서 그 자신의 대리만족을 느끼는 것이다. 상택은 준석 자신이 속한 태생 적인 배경을 벗어나는 데 있어서 등대와도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데 비록 그 태생 적 배경을 벗어나지 못했지만 그래도 그 자신이 그곳에서 벗어나려 발버둥 칠 때의 흔적으로써 또한 조언자로서의 역할을 한 상택을 마음속 안식처로 인식하고 있는 것이다

  • 작가주의 영화 레포트 - 현대사회와 영화
  • 영화적으로 미화되지 않은, 그러나 선악으로 구분 지을 수 없는 그런 인간을 화면에 담아낸다. 또한 이국에서 남북한의 두 젊은이가 만났지만 영화는 상투적인 분단의 아픔이나 통일을 부르짖지도 않는다. 야생동물 보호구역의 동물들이 철저히 자기들만의 법칙으로 살아가듯 파리라는 보호구역에서 이방인들의 생존과 죽음에 관해 말한다. 그러면서도 감독은 청해와 홍산을 통해 남북의 관계를 조용히 은유적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실제상황평화

  • `마케팅불변의 법칙`을 읽고
  • 있는 것이다.급변하는 현대 속에서 독특한 지식체를 가진 전문가적 영역의 간호사로서 존재하기 위해서는 이제 간호계도 국민의 건강 유지 증진에 기여함과 동시에 조직의 수익성 목표 달성을 위한 마케팅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 15. 참 고 문 헌** 주 교재알 리스, 잭 트라우트(1998). 마케팅 불변의 법칙. 십일월출판사.** 보조 교재김인숙 외(2001). 최신간호관리학. 현문사윤은자(1995). 간호의 마케팅 전략. 대한간호 34(3) P 15~23.

  • [서편제작품론] 영화 서편제와 소설 이청준의 서편제와의 비교
  • 영화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문제작이다. 국내영화의 침체 속에서 다분히 한국적인 소재를 다루어 흥행에 성공한 이례적인 작품이었기 때문이다. 그러한 작품을 분석하게 된 데 있어서 약간은 흥분이 되기도 했다. 중학교 때 재미있게 보았던 영화 를 시나리오를 통해 본 느낌은 색달랐다. 그리고 그 원작과의 차이를 위해 소설을 읽어 본 느낌은 또 달랐다. 본 레포트의 주제는 영화 의 시나리오를 통해 영화 의 작품론을 쓰는데

  • [영화분석] 영화`베를린 천사의 시` 작품분석
  • 영화가 대중문화의 형태로서 사회화되기 시작하였다. 대량 상업적 문화는 산업 자본주의 시장 경제 구조가 초래한 역사적 산물로서 대량 소비를 위한 ‘상품’이라는 특성을 지닌다. 그러나 이후 사람들은 초기의 상업적 영화와는 달리 영화의 예술적 가능성에 대한 탐색과 새로운 예술 개념에 대한 모색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따라서 시각적 리듬과 서정성을 강조하는 인상주의 영화와, 일상적 현실과는 다른 무의식적 욕망(Id)를 강조하는 초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