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성균관대 인문과학계열 자기소개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성균관대 인문과학계열 (동양학인재전형) 자기소개서
1. 자신의 성장과정과 가족환경에 대해 기술하시오.(500자 이내)
저는 자동차 만드는 일을 하시는 아버지와 전업주부이신 어머니, 그리고 세 살 터울의 중학생 남동생이 있는 가정에 장녀로 태어났습니다. 저는 어렸을 적부터 외할머니 댁 옆에 살았습니다. 한집에서 다함께 살았던 것은 아니지만 외할머니 댁 옆에 살며 성장하면서 대가족의 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어른 공경과 효도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유교와 같은 전통적인 요인과 친숙해졌습니다.
어려서부터 한복, 한옥, 국악과 같은 전통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내성적인 성격 때문에 누군가와 어울리기 보다는 혼자 있기를 좋아했던 저는 밖에서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보다는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았습니다. 시간이 나면 가족과 함께 여행을 다니고 박물관 견학이나 유적지 답사를 많이 다녔습니다. 그러는 과정에서 자연스레 역사 쪽으로 목표를 세우게 되었습니다. 내성적인 성격으로 혼자 있거나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 목표를 세우고 꿈을 가지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지만 중학교 졸업 후 고등학교 때부터는 그런 성격이 저를 힘들게 하는 요인이 되었습니다. 학교에 적응하거나 친구들을 사귀는데 어려움을 겪고 그러면서 자신감도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문화재 관련 활동처럼 제가 관심 있고 좋아하는 분야 관련 활동을 하면서 이런 성격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2. 지원동기와 지원한 분야를 위해 어떤 노력과 준비를 해왔는지 기술하시오.(500자 이내)
성균관대학교는 복수전공제도가 다른 학교와는 달리 두 개의 과를 복수전공해도 전공, 부전공으로 나뉘지 않아 문과 학생들의 60~70% 정도가 복수전공을 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역사나 전통 분야에 많은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있어 공부하고자 했던 것들이 많았던 저로서는 이런 이유로 성균관대학교에 가고자 하였습니다. 저는 600년의 오랜 전통을 가진 성균관대학교에서 유학, 동양학부와 사학을 복수전공하며 제가 계획하고 꿈꿔왔던 일들을 하나씩 이루어나가고 싶습니다.
저는 주말과 방학을 이용해 한문화재 한 지킴이나 사직단 지킴이 등과 같은 문화재 관련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이런 활동들을 하는 과정에서 역사와 문화재에 대한 관심 및 열정이 더 깊어졌고, 제가 하고자 하는 목표들이 더 확고해졌습니다. 또한 누가 시켜서 억지로 한 것이 아니라 제가 자발적으로 신청해서 활동함으로써 책임감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6월에 사직단 지킴이 활동에서 했던 문화유산해설 경험을 바탕으로 대학교 입학 후 공부를 더 깊이 하여 정기적으로 문화유산해설 봉사활동을 하고 싶습니다.
3. 입학 후 학업계획과 향후 진로 계획에 대해 기술하시오.(500자 이내)
저는 유학, 동양학부와 사학을 복수전공하며 제가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고대사와 문화재에 대해 더 깊게 공부를 하고 싶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중국의 동북공정, 일본의 과거사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중국, 일본, 우리나라가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유학에 대해서도 공부하고 싶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씩 국립중앙박물관에서 학예 분야 자원봉사를 하고 외국인에게 문화유산해설을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역사학도로서 제가 가진 역사에 대한 지식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며 재능기부를 함으로써 사람들이 역사와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방학엔 ‘청산리 역사대장정’과 같은 역사캠프에 참여할 것입니다. 또 졸업 전까지 준학예사 시험에 합격한 후 대학원을 다니면서 박물관에서 인턴을 하며 경험을 쌓을 것입니다. 그리고 대학원 졸업 후 교수 겸 학예사가 되고자 합니다. 교수로서 동북공정, 식민사관으로 왜곡된 역사를 연구하고 올바른 역사를 학생들에게 가르쳐 끝까지 그들이 역사를 기억하게 할 것입니다. 또한 학예사로선 박물관에서 근무하며 박병선 박사님처럼 외국에 반출된 문화재들을 다시 찾아와 돌아온 그 유물들을 가지고 기획, 전시하고 싶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치학] 3불 정책 존폐
  • 떨어뜨려서는 안 될 것이다. 결국 삼불은 삼불만의 문제가 아니다. 대학의 자율성이 확대되려면 서울대 따라 하기가 없어져야 한다. 그러려면 학벌사회가 능력사회로 가야하고 어떤 대학이거의 전 분야에서 독보적이기 보단 여러 대학이 자기 분야에서 특수화 되서 다양성의 기준이 설 수 있는 토대가 서야한다, 이런 사회의 변화와 대학의 재정 투명성, 점수를 넘어선 다양한 기준의 성의있는 노력이 전제될 때 자율성의 확대가 가능해 질 것이다.

  • [편입면접]대학편입면접에대한 모든것
  • 성균관대 법학,유교철학,산업공학,전기전자,컴퓨터공학 - 법학,유교철학,산업공학,전기전자,컴퓨터공학: 전적대 전공 및 지원동기 - 행정:고급공무원 채용인원이 감소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 사회학:장래희망과 연관된 사회학/사회학관련 서적 읽어 봤는가?/ 전적대에서 사회학 이수여부 한양대 수.교, 수학과 - 수학교육과 부정적분과 정적분에 대해 설명하라? - 이론적 정의에 대해서 설명하라? - 수학적 귀납법에 대해서 설명하라

  • 입학사정관제 기원과 도입 및 운영의 현실비판00
  • 학업성취뿐만 아니라, 소질, 잠재능력, 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자 하는 입학사정관제의 취지에 대해서는 비교적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다고 본다. 문제는 미국, 일본 등 선진국에서 제도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해서 우리 교육에서 성공적 정착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므로 예상되는 문제점을 발굴하여 법적, 제도적 보완조치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특목고 학생 뽑기에 혈안이 되어 있는 일부 사립대학의 행태에 비추어 볼 때, 입학사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자기소개 검증 질문표를 우선적으로 검토해보고, 1분 PR 표준 내용을 알아본다. 또한 1분 PR의 기본 구조는 어떤식으로 이루어져야 하는지를 알아보고, 실제 이 1분 PR로 면접에 성공한 사례 자료를 가지고 스스로의 1분 PR의 문제점을 알아보도록 한다.source : http://www.vipup.com/Cafe/Freeview.asp?mid=kennyoun&mp=MMLS&mi=391***FILE:DBGO.심층 면접 실전 분석(전공적성).pdf입시119 (http://cafe.daum.net/ipsi119)구술논술 대표브랜드심층 면접 실전 분석 1.나 전공적성 학업적성

  • [교육행정 및 경영] 고교 평준화 제도
  • 과학사, 2002 (6) 통제입시 가능성을 줄임평준화는 학생의 거주 학군내에서 추첨을 통해 학생의 고등학교가 결정되므로 학생의 학교 선택권이 제한되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비평준화 역시 학생의 학교 선택권을 보장해 주지 못한다. 비평준화의 경우, 매년 각 고등학교의 신입생 정원이 결정되면 중학교의 3학년 담임교사는 학교 정원과 명성에 따라 각 학교의 입학 가능 성적을 예상하고 이에 따라 학생들의 진학을 지도하는데, 인문계 고등학교 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