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서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자기소개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자기소개서 3페이지 중 2페이지>
지원자성명
수험번호
1. 남들보다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자신의 장점(특성 혹은 능력)과 보완 발전시켜야 할 단점(특성 혹은 능력)에 대하여 기술하십시오(자신의 장점을 발휘할 수 있었던 사례와,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기울인 노력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설명하십시오).
저는 남들보다 도전정신이 강합니다. 그래서 어릴 때부터 항상 기발하고 색다른 것을 찾아서 해보곤 했는데 중학교 시절에는 컴퓨터프로그래밍을 독학하여 마방진 프로그램을 짜보기도 했고, 간단한 게임도 제작한 적이 있습니다. 또한, 논리적으로 문제를 추론하거나 오랫동안 고민하는 것을 즐겨 추리소설도 틈틈이 읽으며 직접 써보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저는 자연스레 무언가 체계적이고 논리적인 학문에 새롭게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혼자 여러 올림피아드 원서 문제나 시중문제를 풀어보며 한국수학올림피아드(KMO)에 대비하였고, 출전하여 은상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정식으로 학원에 다닌 친구들과 겨뤄서 그만큼의 결과를 스스로 냈다는 사실에 뿌듯했습니다. 이러한 계기들은 항상 제가 더 나은 것, 더 색다른 것에 도전하도록 자신감을 심어줬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장점이 때로는 저에게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이것저것 과감하게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다 보니 때로는 현실에 부딪혀 심한 좌절감을 맛보기도 합니다. 좌절하고 나면 다시 긍정적인 원래 마음가짐으로 돌아오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려서 가족들이 애를 먹곤 합니다. 그리고 어떤 문제에서 오랜 고민 끝에 얻은 저의 결론이 설사 틀렸을지라도 잘 인정하지 않아 고집이 세다는 말을 듣기도 합니다. 아버지께서는 “된 사람이 되려면 자신의 의견 외에도 남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수용할 줄 알아야 한다.”고 항상 말씀해주시면서 저의 단점에 대해 끊임없이 일깨워주십니다. 그래서 제 의견을 강하게 관철시키기 보다는, 상대방의 의견도 제 입장처럼 여러 번 생각해 보곤 합니다.
2. 고등학교 재학 기간 중 학업 이외의 활동 영역(사회봉사 활동, 교내 외 클럽 활동, 단체 활동, 취미 활동, 문화 활동)에서 가장 소중했던 경험을 소개하고, 이러한 경험이 자신의 성장에 어떤 도움을 주었는지 기술하십시오.
작년에 저는 이모의 소개로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뜻깊은 자원봉사에 참여했습니다. 그동안 제가 해왔던 그 어느 봉사활동보다도 인상 깊었고 많은 것을 뉘우치게 된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자원봉사는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무료 과외 활동이었습니다. 대부분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이 참여하는 활동이지만 초등학생을 가르치는 일이었기 때문에, 저도 무리 없이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맡은 학생은 부모님께서 돌아가시고 할머니 밑에서 자란 아이였습니다. 팀장 선생님께 그 이야기를 듣고 학생을 처음 대할 때는 참으로 조심스러웠습니다. 그래서 혹시 말실수라도 하지 않을까 전전긍긍하며 첫 수업에 들어갔습니다. 그러나 제가 생각했던 것과 너무나도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얼굴은 까맣고 우울할 거라고 생각했던 제 상상 속의 학생은 온데간데없었고 얼굴은 하얗고, 웃는 모습이 참 예쁜 아이였습니다. 일주일에 세 번씩 만날 때마다 학생에게서 더 긍정적이고 자기에게 주어진 것을 감사할 줄 아는 모습을 발견했습니다. 할머니도 없어서 보육원 가는 친구들에게 비하면 본인은 정말 행복한 사람이라면서, 이런 과외 선생님도 만나 행복한 것 같다고도 했습니다.
저는 제가 누리고 있는 이런 모든 것들이 당연하다고만 생각했습니다. 오히려 다른 친구들과 비교하며 더 많은 것을 누리지 못한다고 부모님께 불평하기도 했습니다. 학생을 지도하면서 저는 제 안에 행복을 찾는 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항상 없는 것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자신을 불행하다고 느꼈던 것이 얼마나 미련한 일이었는지, 그리고 내가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하면서 살면 얼마나 행복해 질 수 있는지 깨닫게 되는 좋은 계기였습니다.
<자기소개서 3페이지 중 3페이지>
지원자성명
수험번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울시립대 편입 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 학업계획서
  • 학업계획서서울시립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 편입학 학업계획서 #편입학 자소서, 편입 학업계획서, 전자전기컴퓨터 자기소개서, 전자전기컴퓨터공학학부 편입 자소서, 전자전기컴퓨터 편입 학업계획서, 시립대 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 편입학 자소서, 시립대 컴퓨터공학 학업계획서, 컴퓨터공학과 연구계획서1.지원 동기 및 관심 학문 분야 2.전적 대학교에서 수학한 전공분야와 지원 학부ㆍ과 전공과의 연계성 및 발전 방안 3.향후 학습 목표

  • [대학원 자기소개서] 대학원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예문 7가지
  • 자기 스스로 모든 것을 단정해 버린다면 저절로 마음의 벽은 쌓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학생들 또한 교사에게 마음의 문을 열수 없음은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눈높이에서 학생들을 바라보며 학생들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역지사지의 태도를 지니도록 하겠습니다.3. 서울대학교 일반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학전공 학업계획서1) 지원동기 및 목표중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달동네에서도 가장 높은 곳에 있는 허름한 집에서

  • [대학입학] 대학입시제도의 시대적배경과 02년도 수능의 문제점 및 보안책
  •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추천서 등)(가) 반영비율에 따른 활용방안(나) 단계별 활용방안(다) 정보소양인증 기록 활용(4) 대학자체 전형자료(면접시험, 논술시험)(가) 반영정도에 따른 활용방안(나) 단계에 따른 활용방안나. 전형 유형과 일정에 따른 활용 방안(1) 정시 일반전형(2) 정시 특별전형(3) 수시 일반전형(4) 수시 특별전형4. 주요 대학의 2002학년도 대학입학 전형계획가. 서울대나. 고려대다. 연세대Ⅴ. 2002학년도 새 대학입학제도, 무엇

  • 합격교육학과학업계획서 교육학과대학원학업계획서 교육학과자기소개서/교육학과면접질문 교육대학원학업계획서샘플 교육학과지원동기 교육학과편입학업계획서
  • 자기소개를 해보세요.교육학에 관심을 갖게된 동기가 있습니까?우리학교를 지원한 이유는 무엇입니까?교육학과 관련된 활동을 한 경험이 있습니까?자신의 학업계획을 간단히 말해보세요.창의적인 능력을 발휘해서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있다면?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관은 무엇입니까?앞으로 학교나 직장의 소속그룹에서 트러블이 생긴다면 어떻게 대처해나가겠습니까? 졸업 후 어떤 계획을 갖고 있습니까?취미는 무엇입니까?어학능력은

  • [교직] 대학 입학 수능 제도의 문제점 및 방안
  •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추천서 등)(가) 반영비율에 따른 활용방안(나) 단계별 활용방안(다) 정보소양인증 기록 활용(4) 대학자체 전형자료(면접시험, 논술시험)(가) 반영정도에 따른 활용방안(나) 단계에 따른 활용방안나. 전형 유형과 일정에 따른 활용 방안(1) 정시 일반전형(2) 정시 특별전형(3) 수시 일반전형(4) 수시 특별전형4. 주요 대학의 2002학년도 대학입학 전형계획가. 서울대나. 고려대다. 연세대Ⅴ. 2002학년도 새 대학입학제도, 무엇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