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생물학과 자기소개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생물학과 자기소개서
1. 자신의 성장 과정과 환경이 자신의 삶에 미친 영향에 대해 기술하세요(1,000자 이내).
저는 생물의 소중함을 모르는 아이였습니다. 평소 식물은 무생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책갈피도 만들고 꽃반지도 만들었습니다. 저는 그것이 식물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나오는 행동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7살 되던 해 명절을 맞아 큰어머니 댁을 가게 되었습니다. 큰어머니 댁은 시골이었기에 전원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마당에는 각종 꽃과 나무가 가득했고 소, 돼지, 개 등 가축들도 많았습니다. 그때 화단에는 “미모사”라는 특이한 꽃이 있었는데 물을 주자 촘촘한 잎으로 둘러싸여 있던 식물이 오므라드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때 처음으로 식물도 생물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생물에 대해 관심을 두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할머니 댁에서 얻어온 고추 모종 3그루를 화분에 심고 관리하면서 빨리 열매가 맺기를 기대하며 매일매일 물을 듬뿍 주었습니다. 그러나 기대와는 달리 오히려 고추의 상태가 더 안 좋아졌습니다. 원인은 물을 너무 자주 주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인내를 하면서 기다리자 열매가 맺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인고의 세월을 보내며 기다려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조금 더 인내하는 방법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그 이후로는 각종 화훼류에 관심을 끌게 되었고, 잘 키우려는 방법을 알고자 어르신들이나 책을 통해 많은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면서 생물학에 대해 제가 진정으로 좋아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저는 학교에서 벌이는 공부 계획자를 알게 되었습니다. 공부 계획자를 통해 좀 더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동안 생물에만 편중된 공부를 하다 보니 상대적으로 영어, 수학성적이 부진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편향된 공부를 지양하고 과목마다 적절한 시간배분을 하여 공부를 하였습니다. 특히 수학은 오답 노트를 활용하여 수학성적을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영어는 문장을 통째로 암기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단어의 여러 가지 의미를 파악하게 되었고, 암기한 문장이 쌓일수록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실력향상이 눈에 띄게 두드러졌습니다. 부족한 과목은 EBS 강의를 통하여 반복적으로 시청하면서 부족한 점을 채워나갔습니다. 특히 어떠한 문제에 대해 논리적으로 스스로 질문을 하여 거기에 대한 답을 구하고 잘 모르면 반복적으로 지속한 결과 실력이 늘어나는 저 자신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생물은 제가 가장 좋아하고 잘하는 과목이었지만 막상 성적은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스스로 고안한 방법으로 공부하였습니다. 제가 선생이 된 것처럼 저를 가르치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면 ‘1차 방어 작용은 무엇일까? 그렇지 1차 방어 작용이라는 것은 비특이적이며 선천적이야. 그럼 1차 방어 작용에는 뭐가 있지? 음 물리적 장벽으로는 피부, 점막, 분비액이 있고 화학적으로는 식균작용,염증반응,항균단백질,자연살생세포가있지!’ 와 같이 말입니다. 혼자 말을 주고받는다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었지만 그래서 더 몰두하게 되었습니다. 신기하게도 5등급이던 성적이 2등급으로 오르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다른 과목도 적용하여 성적이 서서히 오르는 기쁨을 맛보았습니다.
3.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1,500자 이내).
고등학교를 막 입학하면서 대학과 사회에 대한 현실적인 꿈에 직시할 시기였습니다. 그 때 진로 비전학파 수업을 받았습니다. 인상 깊었던 수업은 비전 트리 만들기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비전 트리란 내가 이루고자 하는 50가지를 찾아 열매로 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50가지 중 39가지가 생물학에 관련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제 비전 트리를 보시고 허연 이는 과학에 관심이 많구나! 라고 하셨습니다. 개인 상담시간에 선생님께서는 제가 스스로 단점이라 생각했던 모든 일을 천천히 하는 것에 대해 그건 단점이 아니라 매사에 일을 꼼꼼하게 할 수 있다는 거야, 실망하지 마, 오히려 그게 너에게는 장점일 수도 있다며 격려해 주었습니다. 저의 마음을 잘 아는 선생님께서 고맙고 울컥 눈물이 났습니다. 꿈을 찾지 못하고 방황하고 있었던 꿈에 대한 자신감을 찾고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얻었습니다. 확실히 진로를 정하고 자신감을 얻으니 나는 생물학연구원이야! 라고 당당하게 스스로 다짐했습니다.
일주일 중 제일 기대되었던 날은 동아리 시간 이였습니다. 4월 7일 실력을 뽐낼 과학의 달 행사가 열렸습니다. 과학 동아리 PUNG의 원으로서 지진 탑 만들기와 물 쿠션 만들기 임무가 주어졌습니다. 저는 아스팔트가 실용성이 없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왜냐하면, 여름에는 뜨겁고 겨울에는 눈이 와서 얼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여름의 열을 모아 겨울에 쓰면 어떠하겠느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에너지를 모아 열선으로 활용하자는 아이디어를 내었습니다. 그 결과 금상을 두 차례에 걸쳐 타며 저의 꿈에 한 발짝 다가섰습니다.
고등학교2학년이 되면서 국어 선생님께서 “멘토 만나기”라는 과제를 내주셨습니다. 그래서 아! 이번에 꼭 연구소에 가서 조언잘 찾아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행히 저희 조 친구들도 모두 그런 소망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여름방학부터 수많은 메일을 보낸 결과 가까스로 한미약품 연구센터에 계시는 백종욱 연구 님과의 면담이 잡혔습니다. 저는 의사만 영어로 된 전문용어가 있는 줄 알았는데 연구소에서도 있다는 점이 가장 놀라웠습니다. 연구원이 아닌 관계로 저는 많은 말을 알아듣기 어려웠지만, 연구원님께서는‘예를 들어’라고 하시며 우리를 위해 몇 번이고 더 말씀해주셨습니다. 알고 보니 멘토는 너무 바쁘셔서 연구하느라 하루 동안 고작 5분밖에 쉴 시간이 없으셨습니다. 그런데 저희를 위해서 소중한 시간을 내어 주셨다는 것을 알고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멘토는 마지막으로 ‘연구직이라는 직업에 대해 환상을 깨라는 말을 하셨습니다. 몇 달 동안 연구를 하여도 내 손에 다 잡혔다고 생각했는데 한 줌의 재가 되어버릴 수 있다. 좌절하지 말고 새로 시작하라’ 고 말씀하셨습니다. 연구원님을 보며 인내력, 탐구정신, 관찰력, 기다림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자신을 잘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일기를 쓰기 시작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시학개론]도시의 유형
- [A+] 사회복지 법제론 요약본.중간고사 기말고사 사회복지 법제 시험 기출문제들 답안 요점 정리 써머리(summary).구매평가 : A+
- [경상대학교 A+] 미국탐방시리즈 중간고사 족보
- 2023-2학기 최신 생활속에서 배우는 스페인어 1~14주차 퀴즈
- [ocu컨소시엄 A+] 형사소송법 중간고사 족보모음
- [A+] 인체안의 전쟁 중간+기말 범위 총 요약 및 정리본
- 형사소송법 2018~2020 1학기 중간,기말 모음집입니다.
- 이재수 수문학 4장 연습문제
- [A+] 행복한 삶과 가족 족보
- [A+] COVID-19포함 생활 속 화학물질과 건강 족보 Part.1 첫번째 퀴즈 문제 해석 및 정리 1/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