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자기소개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자기소개서 3페이지 중 2페이지>
지원자성명
수험번호
1. 남들보다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자신의 장점(특성 혹은 능력)과 보완 발전시켜야 할 단점(특성 혹은 능력)에 대하여 기술하십시오(자신의 장점을 발휘할 수 있었던 사례와,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기울인 노력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설명하십시오).
저는 남들보다 도전정신이 강합니다. 그래서 어릴 때부터 항상 기발하고 색다른 것을 찾아서 해보곤 했는데 중학교 시절에는 컴퓨터프로그래밍을 독학하여 마방진 프로그램을 짜보기도 했고, 간단한 게임도 제작한 적이 있습니다. 또한, 논리적으로 문제를 추론하거나 오랫동안 고민하는 것을 즐겨 추리소설도 틈틈이 읽으며 직접 써보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저는 자연스레 무언가 체계적이고 논리적인 학문에 새롭게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혼자 여러 올림피아드 원서 문제나 시중문제를 풀어보며 한국수학올림피아드(KMO)에 대비하였고, 출전하여 은상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정식으로 학원에 다닌 친구들과 겨뤄서 그만큼의 결과를 스스로 냈다는 사실에 뿌듯했습니다. 이러한 계기들은 항상 제가 더 나은 것, 더 색다른 것에 도전하도록 자신감을 심어줬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장점이 때로는 저에게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이것저것 과감하게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다 보니 때로는 현실에 부딪혀 심한 좌절감을 맛보기도 합니다. 좌절하고 나면 다시 긍정적인 원래 마음가짐으로 돌아오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려서 가족들이 애를 먹곤 합니다. 그리고 어떤 문제에서 오랜 고민 끝에 얻은 저의 결론이 설사 틀렸을지라도 잘 인정하지 않아 고집이 세다는 말을 듣기도 합니다. 아버지께서는 “된 사람이 되려면 자신의 의견 외에도 남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수용할 줄 알아야 한다.”고 항상 말씀해주시면서 저의 단점에 대해 끊임없이 일깨워주십니다. 그래서 제 의견을 강하게 관철시키기 보다는, 상대방의 의견도 제 입장처럼 여러 번 생각해 보곤 합니다.
2. 고등학교 재학 기간 중 학업 이외의 활동 영역(사회봉사 활동, 교내 외 클럽 활동, 단체 활동, 취미 활동, 문화 활동)에서 가장 소중했던 경험을 소개하고, 이러한 경험이 자신의 성장에 어떤 도움을 주었는지 기술하십시오.
작년에 저는 이모의 소개로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뜻깊은 자원봉사에 참여했습니다. 그동안 제가 해왔던 그 어느 봉사활동보다도 인상 깊었고 많은 것을 뉘우치게 된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자원봉사는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무료 과외 활동이었습니다. 대부분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이 참여하는 활동이지만 초등학생을 가르치는 일이었기 때문에, 저도 무리 없이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맡은 학생은 부모님께서 돌아가시고 할머니 밑에서 자란 아이였습니다. 팀장 선생님께 그 이야기를 듣고 학생을 처음 대할 때는 참으로 조심스러웠습니다. 그래서 혹시 말실수라도 하지 않을까 전전긍긍하며 첫 수업에 들어갔습니다. 그러나 제가 생각했던 것과 너무나도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얼굴은 까맣고 우울할 거라고 생각했던 제 상상 속의 학생은 온데간데없었고 얼굴은 하얗고, 웃는 모습이 참 예쁜 아이였습니다. 일주일에 세 번씩 만날 때마다 학생에게서 더 긍정적이고 자기에게 주어진 것을 감사할 줄 아는 모습을 발견했습니다. 할머니도 없어서 보육원 가는 친구들에게 비하면 본인은 정말 행복한 사람이라면서, 이런 과외 선생님도 만나 행복한 것 같다고도 했습니다.
저는 제가 누리고 있는 이런 모든 것들이 당연하다고만 생각했습니다. 오히려 다른 친구들과 비교하며 더 많은 것을 누리지 못한다고 부모님께 불평하기도 했습니다. 학생을 지도하면서 저는 제 안에 행복을 찾는 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항상 없는 것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자신을 불행하다고 느꼈던 것이 얼마나 미련한 일이었는지, 그리고 내가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하면서 살면 얼마나 행복해 질 수 있는지 깨닫게 되는 좋은 계기였습니다.
<자기소개서 3페이지 중 3페이지>
지원자성명
수험번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입학] 대학입시제도의 시대적배경과 02년도 수능의 문제점 및 보안책
  •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추천서 등)(가) 반영비율에 따른 활용방안(나) 단계별 활용방안(다) 정보소양인증 기록 활용(4) 대학자체 전형자료(면접시험, 논술시험)(가) 반영정도에 따른 활용방안(나) 단계에 따른 활용방안나. 전형 유형과 일정에 따른 활용 방안(1) 정시 일반전형(2) 정시 특별전형(3) 수시 일반전형(4) 수시 특별전형4. 주요 대학의 2002학년도 대학입학 전형계획가. 서울대나. 고려대다. 연세대Ⅴ. 2002학년도 새 대학입학제도, 무엇

  • 연세대학교 공학대학원 컴퓨터공학과 학업계획서 연세대 공학대학원 컴퓨터공학 석사과정 학업계획서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대학원학업계획서
  • 계획서 연세대학교 공학대학원 컴퓨터공학 석사과정 학업계획서 공학대학원학업계획서 연구계획서 이화여대 컴퓨터공학과 연구계획서 학업계획서 진학동기 전공분야에 대한 연구계획 고려대학교 컴퓨터정보학과 대학원학업계획서 컴퓨터 전파통신공학과 학업계획서 한양대학교 컴퓨터 소프트웨어학과 대학원학업계획서 성균관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대학원학업계획서 석사과정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대학원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

  • [교직] 대학 입학 수능 제도의 문제점 및 방안
  •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추천서 등)(가) 반영비율에 따른 활용방안(나) 단계별 활용방안(다) 정보소양인증 기록 활용(4) 대학자체 전형자료(면접시험, 논술시험)(가) 반영정도에 따른 활용방안(나) 단계에 따른 활용방안나. 전형 유형과 일정에 따른 활용 방안(1) 정시 일반전형(2) 정시 특별전형(3) 수시 일반전형(4) 수시 특별전형4. 주요 대학의 2002학년도 대학입학 전형계획가. 서울대나. 고려대다. 연세대Ⅴ. 2002학년도 새 대학입학제도, 무엇

  • [교육행정] 학업계획서의 작성요령과 예문fp
  • 학업계획서는 단순히 어떻게 지내겠다는 계획을 미리 듣고자하는 의미가 아니다. 학업계획서를 통해 지망하는 대학의 학문 분야에 대해 얼마나 준비되어 있는지 또한 그 분야에 대한 열정과 안목 그리고 학업계획서에 나타난 지망 학문 분야에 대한 태도를 통하여 그 학생의 장래성을 예측할 수 있다. 학업계획서는 자기소개서와 밀접한 연장선상에서 정말 그 학문 분야에 안목과 자질을 갖추고 있는지, 장래성이 있는지를 알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자

  • [학업계획서] 연세대 생명공학과 학업계획서
  • 과학의 잠재가능성에 대해 들은 저 는 비로소 제가 하고 싶은 것을 깨달았습니다. 게다가 인간게놈프로젝트 등 놀랄만한 연구 성과가 발표되는 지금 생명공학 연구를 통해 제 꿈을 펼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졌습니다. 그래서 21세기 첨단산업이 될 생명과학과 그러한 연구에 필수적인 기초과학을 공부하기 위해 지원하였습니다.2. 대학 재학 중 학업계획과 대학 졸업 후 희망 진로제가 생명공학과에 진학하게 되면 우선 독창적인 연구를 수행할 만한 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