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중앙대 광고홍보학과 자기소개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중앙대 광고홍보학과 자기소개서
1. 자신의 성장 과정과 환경이 자신의 삶에 미친 영향에 대해 기술하세요(1,000자 이내).
저는 산골 소녀입니다. 우리 가족은 제가 태어났을 때 보다 먼저 산골로 이사를 왔다고 합니다. 산골 이다 보니 저는 저의 또래 친구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희 가족 부모님과 언니 두 명 들은 제가 유일하게 마을에서 또래 친구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자신들이 저와 많이 놀아주고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저는 더욱더 밝고 활발한 아이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언니들과 부모님께서 바쁘시면 저는 마을 회관에 가서 할머니와 할아버지께 재롱도 부리고 어깨도 주물러 주는 등 많은 것을 하였습니다. 할머니 할아버지들과 지내게 되면서 예의도 배우고 목소리도 커졌습니다. 그리고 꼭 또래 친구가 없다고 해서 친구를 사귀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저는 저보다 나이가 많거나 적거나를 따지지 않고 무조건 친구로 사귀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친화력과 사교성이 좋아졌습니다. 저의 이러한 점들은 광고홍보학과에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중학교 때부터는 산골이 아닌 시골에서 지내는데 시골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봉사 단체가 있어서 지금까지 쭉 봉사를 해왔습니다. 저는 제가 하는 봉사활동에 제 친구들과 같이 참여하여 어른들께서 아주 좋아 하셨고 친구들 또한 봉사활동을 통해 배운 점이 많다고 좋아하셨습니다. 저는 양로원봉사활동을 가장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어렸을 적에 할머니와 할아버지와 함께 있으면 기분이 좋았기 때문입니다. 양로원으로 봉사를 가면 할머니와 할아버지들께서 저희를 반겨주시면 저는 행복했습니다. 그리고 저와 제 친구들은 장기자랑을 준비해 보여 드렸는데 정말 행복해하시었고 누군가에게 기쁨과 행복을 나누어 준다는 의미는 정말 기분이 좋다는 것도 깨달았습니다.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저는 전교에서 소문난 수다쟁이입니다. 말이 많은 저는 오랜 시간 동안 앉아서 하는 공부를 잘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성적이 잘 나오지 않아 고민하였습니다. 저는 저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기 위해 노력을 하던 중 두 가지 공부법을 발견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김 선생님 수업시간’입니다. 마치 저 자신 스스로 선생이 된 것처럼 큰소리로 화이트보드에다가 쓰고 말하면서 혼자 수업을 하는 것입니다. 저는 평소에 친구들에게 말하고 알려 주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 방법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저 혼자서 말하는 것이 어색하기도 하였으나 계속하다 보니까 점차 적응하여서 친구들을 가르쳐 줄 때는 예전 같으면 내가 이해한 그대로 알려주었겠지만, 지금은 예전보다는 더 자세히 이해하기 쉽게 알려줍니다. 그리고 평소에 수업을 들을 때에도 내가 흘려들었을 부분까지 세세하게 노트에 필기하고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신 것 중에 이해가 가지 않는 어려운 부분들도 내가 이해하기 쉽게 바꾸어서 공부하니까 성적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나만의 노래 만들기’입니다. 평소에 암기하는 과목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서 암기과목 성적은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평소에 노래를 부르는 것도 좋아하고 노래 가사를 개사해서 부르는 것을 좋아하여 이 방법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또 잘 외워지지 않는 영어단어를 노래에 넣어 부르기도 하였습니다. 내가 모르거나 잘 외워지지 않는 부분들을 개사해서 부르게 되니 예전에는 틀렸을 문제를 맞고 내가 어려워했던 부분을 어려워했던 친구들에게 내가 개사한 노래를 알려주니 노래를 따라 부르고 너 덕에 성적이 올랐다고 고마워하였습니다. 저 또한 영어단어를 외우는 능력이나 암기과목성적이 많이 올랐습니다. 저는 저만의 방법들을 발견하여 저에게 맞는 공부를 함으로써 성적이 많이 향상되었고 아직도 자신의 공부 방법을 못 찾은 친구들에게 저의 공부 방식을 소개해주었고 친구들도 효과를 보았습니다.
3.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1,500자 이내).
저는 학교에서 덕유산 교육수련원으로 야영을 가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우리 학교만 하는 것이 아니라 경남예술고등학교도 같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약간의 마찰이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친해졌습니다. 특히 저는 수련원 활동 중에 봉사위원을 맡아 급식 배식, 무대 스태프 등의 봉사활동을 하면서 친해졌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암벽등반, 활쏘기, 골프, 부모님께 편지쓰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습니다. 저는 고소공포증이 있어서 암벽등반을 할 때 저의 한계에 도전하면서 한 단계 더 성장하였습니다. 그리고 부모님께 편지 쓰기 활동에서는 나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평소에 제가 부모님께 어떻게 행동하는지 또한 친구들에게는 어떤 모습인지에 대한 반성과 생각을 하였고 저는 이번 수련회 활동으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웠습니다.
저희는 학교행사 중 하나로 자신의 한계에 도전한다는 의미로 지리산 극기체험을 했습니다. 저는 등산을 싫어합니다. 왜냐하면, 저는 고소공포증과 저질 체력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저 자신을 발전시키고 성장하는 것에 대한 욕심이 있어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생각대로 지리산 극기체험은 너무 힘들었습니다. 등산이 힘들어서 포기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제 옆에서 친구들이 가방도 들어주고 앞으로 밀어주어서 정상까지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나는 산을 내려올 때 발목을 삐끗하여 쩔뚝거리며 내려오고 있는데 친구가 도와줘서 더욱 더 수월하게 내려갈 수 있었습니다. 산을 등산하고 나서 저는 친구들을 보자마자 눈물이 나왔습니다. 저는 이번 지리산 극기체험에서 저의 한계를 뛰어넘고 충분히 저의 목적을 달성했습니다.
학교에서 수학여행 때 자신의 꿈을 이룬 직업인 만나기 체험을 하였습니다. 저는 방송이나 오락을 광고하고 홍보하고 싶습니다. 그래서인지 저의 직업인 체험은 너무 힘들었습니다. 저는 직업인을 만나기 위해서 오락에 전화를 20통씩 돌려보았는데도 직업의 특성상 만나주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제가 힘들어 좌절하던 중에 한 친구가 자신의 삼촌이 아는 사람이 있다고 하여서 직업인분과 어렵게 만나게 되었습니다. 저는 직업인을 만나 꿈에 관한 이야기와 여러 가지 질문을 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예를 들어 ‘꿈을 구체화 시켜라, 밑에서부터 배워라’ 라는 것을 일러주었습니다. 저는 이번 체험을 통해 저의 꿈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를 깨닫고 느꼈습니다. 또한, 저에 대해서 더 많은 생각이 필요하다는 것도 느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시학개론]도시의 유형
- [A+] 사회복지 법제론 요약본.중간고사 기말고사 사회복지 법제 시험 기출문제들 답안 요점 정리 써머리(summary).구매평가 : A+
- [경상대학교 A+] 미국탐방시리즈 중간고사 족보
- 2023-2학기 최신 생활속에서 배우는 스페인어 1~14주차 퀴즈
- [ocu컨소시엄 A+] 형사소송법 중간고사 족보모음
- [A+] 인체안의 전쟁 중간+기말 범위 총 요약 및 정리본
- 형사소송법 2018~2020 1학기 중간,기말 모음집입니다.
- 이재수 수문학 4장 연습문제
- [A+] 행복한 삶과 가족 족보
- [A+] COVID-19포함 생활 속 화학물질과 건강 족보 Part.1 첫번째 퀴즈 문제 해석 및 정리 1/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