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 실습준비 - 현장실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7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재활실습과 관련한
학교(학과)의 구체적인 책임
(1)실습교육을 위한 교과과정을 계획하고 실습교육의 목표, 내용, 기준 등을 만들어 교육한다.
(2) 실습기관의 섭외와 선정 여부를 결정한다.
(3) 실습기관과 실습지도자에게 실습생의 개인적학문적 정보를 알린다.
(4) 실습기관을 최소 1회 이상 방문하고 기관에 대한 평가를 할 수 있어야 한다.
우리 조 발표가 이정도야!
- The EnD-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사의 희망 이야기
  • 현장에서 책임을 갖고 스스로 능력을 키워야 한다고 했다. 오래 일한 사람을 보면 힘이 느껴진다는 말은 괜히 나오는 것이 아니라고 하며, 현장에 있다 보면 거기서 배우는 것들이 굉장히 많다고 했다. 사람은 경험해야 성장할 수 있다고 했다. 힘들어도 책임을 가지고 이겨낸다면 삶을 풍부하게 할 수 있는 배움을 얻을 수가 있을 것이다.사회복지사는 다른 직업들과 조금 다르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p120 사회복지사의 타 전문직과의 차별성에 대한 질

  • [보육학] 장애인 종합 복지관 기관방문 보고서
  • 재활방향 제시(2) 의료재활사업 물리치료, 작업치료, 언어치료, 심리치료 등(3) 교육재활사업 특수교육(영유아교실, 조기교실, 개별특수교육실), 통합교육(너랑 나랑 등) 사회적응훈련 프로그램 : 방과 후 교실※ 분관(아람동산) : 최중증 장애아동 특수교육/물리치료/감각통합치료 등(4) 직업재활사업 지역사회직업재활센터- 보호작업실 : 보호작업, 직업적응훈련(개인생활/사회생활/취업준비기술 등)- 전환기작업실 : 직업교육, 현장실습, 현

  • 충현복지관 기관 방문
  • 재활프로그램, 고용지원사업, 직업상담 및 평가, 직업적응훈련, 현장실습지도, 여가생활적응 훈련, 특수학교 연계 직업준비교실-중장년 정신지체인 프로그램: 40세 이상의 정신지체인을 대상으로 일상생활훈련 학습지도 요가 볼링 게이트볼 작업 형제자매 모임 -중복장애인 프로그램 ‘한누리’: 정신장애를 동반한 정신지체인 기능향상프로그램, 작업훈련 직장예절훈련, 건강관리, 음악활동, 위생관리, 문화활동(댄스) 정신과 외래 동행 등지역사회

  • [재활학개론] 직업재활의 당면과제 및 개선점
  • 현장에서의 실습 전에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하였다(이형열, 1997).그러므로 성인으로서의 여가선용방법, 지역사회활용 등을 익히게 되고 또한 자연스럽게 직업에 대한 의미를 스스로 부여하게 되어 직업을 찾아보는 자율성을 익히게 되는 등 복지관에서의 직업 전 훈련 과정은 학교와 사회를 연결해주는 전환기로서 직업재활을 위한 준비과정으로서는 매우 효과적이라 본다.직업 전 훈련은 위의 사실에 기초한 기능적 생활중심훈련프로그램으로

  • 작업치료과 학업계획서 예문
  • 재활원이나 장애인단체에서 자원봉사를 할 것입니다. 고등학교 시절에는 시키는 대로 수동적인 봉사활동이었는데, 대학생이 되면 예전의 부족한 모습들을 버리고 주체적으로 역할을 해내고 싶습니다. 방학기간에는 실습을 통하여 재활치료사가 될 기반을 닦고, 실제 현장에서의 경험을 쌓아 사회에 나갔을 때 빠른 적응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학기 중에는 빠르게 학점을 취득하고 국가시험을 준비할 것입니다.3. 졸업 후의 계획우선 국가시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