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과교육론] 인문적 체육활동 보고서(그림, 조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문적 체육활동 보고서(그림조각)
1. 그림조각 사진
그림 2 「널뛰고」, 김준근(한국)
그림 1 「아탈란테, 마를리 성의 네 명의 달리는 사람 중의 한 명」, 피에르 르포트르(프랑스)
그림 「해자 위에서 노는 얼음 놀이」, 에사이아스 반 드 벨트 1세(네덜란드)
2. 감상(느낀 점)
몸을 움직이는 모습을 담은 그림이나 조각 작품을 보는 것은 재미있다. 특히 작가의 국적이 다를수록 그런 것 같다. 각 나라와 민족이 즐기는 신체활동의 모습을 비교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아탈란테, 마를리 성의 네 명의 달리는 사람 중의 한 명」 같은 경우, 나는 아탈란테와 관련된 그리스 신화를 이미 알고 있어서 몹시 흥미로웠다. 옆으로 빗긴 아탈란테의 시선과 기울어진 몸을 보면 당장에라도 달리다가 황금사과를 주울 것 같다.
「널뛰고」는 내가 널뛰기를 해 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작품이다. 뛰면서도 혹여 머리카락이 날릴까 정수리를 손으로 덮은 여자의 모습이 재미있다. 지켜보는 두 여자의 얼굴에서 ‘언제 우리 차례가 오나’라고 말하는 듯한 기대감과 부러움을 ㅇ엿볼 수 있다.
「해자 위에서 노는 얼음 놀이」는 내가 공주 금강을 보면서 꿈꿔왔던 로망이 담겨 있는 작품이다. 겨울이 되어 꽁꽁 얼어붙은 해자 위에서 아이스하키, 스케이트, 썰매 같은 놀이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이 즐거워 보인다.
3. 교육적 활용방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적 체육교육 하나로 수업모형
  • 활동과 수업과제는 기존의 그것과는 형식을 달리 하는 경우가 많다.가. 수업목표 학생을 스포츠의 심법적 차원에 입문시키는 것(호울 스포츠를 맛보도록 하는 것)이 하나로 수업의 목적이다. 그리고 이것을 통하여 학생을 ‘참 좋은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인문적 체육교육의 궁극적 지향점이다. 나. 수업내용 스포츠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기 위해서는, 체육교과서 뿐만 아니라, 현재 우리 생활과 사회 속에서 스포츠란 것이 어떤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그림으로 그렸는데 역사적 느낌을 잘 반영하였음.14. (1학기) 역사에 관심이 많아 역사 관련 책들을 꾸준히 읽어옴. ‘아리랑(님 웨일즈)’, ‘백범 김구평전(김삼웅)’, ‘소설로 읽는 도마 안중근(이이녕)’을 읽고 독립 투사들이 목숨 걸고 싸웠던 조국이란 무엇인지를 심각하게 고민하게 되었다고 독후 활동을 표현함. 특히 ‘아리랑’을 통해 사회주의자들이 전개했던 독립 운동의 목적과 방향 등을 새롭게 이해하여 역사 교사의 꿈을 가지게 되었다

  • [ICT]미국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영국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스페인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캐나다와 스웨덴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일본과 한국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분석
  • 활동 등 수업 전개에 필요한 ICT 활용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에 대해 사전에 철저한 파악이 요구된다. 참고문헌* 강원도교육청(2003), ICT활용 학교교육 활성화 계획, 강원도교육청* 교육인적자원부(2002), ICT활용 교육 연구학교 운영 보고서, 수리중학교* 경북 직지초등학교(2002), ICT 활용 교수학습 과정안 적용을 통한 문제 해결력 신장, 경북교육청지정 시범학교 운영보고서* 백영균설양환(1997), 인터넷과 교육, 양서원* 이태욱 외(2002), ICT교육론, 형설

  • 서양교육사 총정리
  • 교육론의 특징아테네의 일반적인 교육 실제와 비교해 볼 때 이 교육론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❶ 교육은 지배계층에 한한다.❷ 지배계층의 경우 남녀를 동등하게 취급한다.❸ 특별히 자질을 갖춘 사람에게만 높은 수준의 교육을 허용한다.❹ 과학과 철학의 교육은 비교적 성숙한 나이가 되어야 실시한다.❺ 국가가 교육의 모든 과정을 보다 철저하게 조직하고 통제한다.(5) 유아기 교육에 대한 플라톤의 입장❶ 음악과 체육을 통한 교육① 아동들

  • [교육사] 서양 교육사- 고대, 중세, 근대
  • 활동주의 생활경험주의(2) 신교육연맹 창설- 1921년 엔소르가 창설.경쟁대신 협동을, 안으로부터의 훈련, 자신이 생각하는 힘을 교육목적으로 함.(3) 중등교육개혁운동 - 공립중학교설립으로 공립초등학교와 연계하는 국민교육제도의 실현하려는 운동. - 해도우 보고서에 의해 첫걸음 : 토오니 모든 국민에게 중등교육을 내용 : 11세까지 교육을 primary라 부르고, 11세가되면 시험을 치러서, grammar school, Modern school, Senior class에 진학하게 함. 단선형 학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