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 학습지도안 및 이론적 근거 - Tyler의 이론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졸업논문][교육학] 초등학생을 위한 환경캠프 프로그램 개발
- [교육과정] 타일러 진보주의에 관해서
- [교육과정] 타일러의 교육과정 이론
- 교육과정A형] 2020 교육과정 개발 모형을 바탕으로 만 5세 유아의 ‘적응능력 향상 활동’을 개발 교육과정 6회의 적응능력 향상 활동의 제목과 내용 등을 정리한 요약표와 1가지 활동의 구체적인 세부내용 제시-방송통신대 교육과정A형
- [2023 교육과정][공통형, C형] 1. 공통형 ?교육과정의 개념을 간단히 기술하고 ?교육과정 구성의 기초가 되는 철학적 배경, ?교육과정의 심리학적 배경 ?교육과정의 사회학적 배경을 각각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지정형(C형) 역행설계 교육과정 개발에 대해 간단히 기술하시오.
- 본문내용
-
체육 학습지도안 및 이론적 근거
[ 체 조 - Tyler의 이론 적용 ]
1.학습목표와 대상
2.지도상의 유의점
3.교육적 특성 및 효과
4.본시수업의 전개
5.Tyler의 이론적 근거
6.평 가
7.마치는 글
1. 학습목표와 대상
1) 체조의 역사와 특성 등을 이해한다.
2) 체조의 동작을 정확하게 알고, 실시한다.
3) 체조를 통해서 운동 수행 능력 향상시키고 흥미를 유발시킨다.
4) 기타 - 체육에 대한 인식변화
*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2. 지도상의 유의점
수업의 가장 큰 주안점은 바로 안전사고 예방이다. 99%의 학생이 학습목표를 정상적으로 수행했다고 하더라도 단 1%의 학생이 부상을 입는다면 그 수업은 의미가 없다. 수업 시 항상 보조자 또는 파트너가 같이 수업에 임할 수 있도록 하고, 운동에 필요한 기구 및 안전도구를 항상 갖추도록 한다.
또한 운동 수행 능력이 낮을수록 체육 수업에 흥미를 잃고, 두려워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그런 학생들에게는 칭찬이나 격려를 통해서 동기부여를 제공하도록 한다.
(1) 준비운동을 통하여 신체의 각 부위를 충분히 풀어준 뒤, 체육활동에 임하도록 한다.
(2) 운동 수행시 안전사고에 유의한다.
(3) 학생의 수준을 정확히 파악한다.
(4) 승패보다는 운동방법 및 동작, 자세를 익히도록 한다.
(5) 학교내의 시설을 충분히 고려한다.
(6) 모든 동작을 해부학적, 역사적 지식으로 학습한다.
(7) 동작 연습시 개인차를 고려하여 능력별로 단계적인 교육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 대인관계의 유형
- 대인관계의 유형과 중요성,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중학교 정보컴퓨터 학습지도안(소프트웨어의 역할과 가치)
- 낭만주의와교육-교육철학
- 만3세 2학기 관찰일지 및 총평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