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 이성교제와 성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29 / 2019.03.2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목차
-
청소년기 이성교제와 성행동
I. 이성교제
1. 이성교제의 의의
2. 연애와 우정
II. 성행동
1. 자위행위
2. 성 태도와 성차
3. 성행동과 문제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청소년기 이성교제와 성행동
오늘날 많은 청소년들이 이성교제를 하고 있다. 데이트 시작 연령의 연소화로 남자 고등학생의 55.5%, 여자 고등학생의 59.5%가 이성교제 경험이 있다고 보고하였다. 또한 이성교제 경험이 없는 청소년들 중에서도 이성교제를 원하는 청소년들이 과반수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청소년들 대다수가 이성교제를 하고 있거나 원하고 있었다.
청소년들은 보통 중학교 2학년 무렵에 이성교제가 시작될 가능성이 있으며, 지속기간이 짧은 것이 그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남자는 외모나 성적 매력을 중시하는 반면에 여자는 이성 관계의 질적 특성을 중요시하여, 성격과 행동을 고려하는 경향이 높다.
I. 이성교제
1) 이성교제의 의의
이성교제는 다양한 기능을 갖는다. 궁극적으로 배우자 선택의 기회로 활용되며 함께 기쁘고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오락적 기능을 갖는다. 동년배 집단 내에서의 지위를 높여 주어 자아존중감을 길러주고 자신의 장단점을 알게 함으로써 자아정체감 형성에도 기여한다. 뿐만 아니라 성적 정체감을 정립하고 사회화과정의 일부로서 다른 사람과 어울리는 법을 배우고 사회적 기술을 터득하게 돕는다. 우리나라 남녀 청소년 300명을 대상으로 한 이선옥의 연구에서, 남녀 학생 73.2%가 이성교제에 찬성하였다. 청소년 초기에는 데이트 상대의 용모나 인기를 통해 자신을 과시하려는 목적으로 상대를 선택하는 경향이 있지만 청소년 후기에는 미래 지향적으로 장래 문제를 고려하는 경향을 보여주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