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 선생님이 정말정말 사랑하는 아이를 읽고 -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본 최고의 제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선생님이 정말정말 사랑하는 아이』를 읽고
-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본 최고의 제자 -
■ 동기
■ 책 소개와 느낌
□ 제 1장 내 마음을 움직이는 아이들
□ 제 2장 내가 선생님인지 아이가 선생님인지 헷갈려요
□ 제 3장 기쁨이 퐁퐁 솟아나요
□ 제 4장 자꾸자꾸 사랑하게 만들어요
■ 느낀 점
■ 동기
과제를 부여받은 날. 모니터 속 20권이 넘는 책 제목들을 빤히 들여다보았다. 보고 또 봐도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도무지 결정을 내릴 수가 없었다. 한참을 고민하던 끝에 눈을 감았다가 떴을 때 눈에 띄는 것을 읽기로 하고 그리 했을 때 내 눈에 꽂힌 것은 바로 이 책이었다. 제목부터 나를 미소 짓게 만들었다. 선생님이 정말정말 사랑하는 아이. 나도 선생님께 사랑받고 싶어서 고민하고 속상해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막상 선생님 입장에서는 어떤 아이들이 예쁘고 사랑스러울지 궁금해 금방이라도 서점으로 달려가고 싶었다.
서점 점원에게서 책을 건네받고 그대로 주저앉아 킥킥대며 웃던 게 생각난다. 아무래도 내가 생각 했던 것과는 달리 동화책이어서가 아닐까. 주저 없이 지갑에서 돈을 꺼내게 만드는 것도 이 책의 매력인 것 같다.
■ 책 소개
이 책은 모두 4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각의 장 안에 작은 chapter 마다 선생님들이 겪은 일화와 아이들에게 짤막하게 충고 한마디씩을 함께 적어 필자들이 진심으로 전달하고 싶은 말을 쉽고 재밌게 썼다.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삽화도 물론.
모두 5명의 선생님들(김금옥, 심언주, 이은미, 이창식, 조길남)이 함께 책을 쓰셨는데 선생님들 소개에 공주교육대를 졸업하신 선생님이 있다는 글귀에 괜스레 기분 좋아지는 것은 나도 피해갈 수 없는 ‘우리학교 고리’에 묶인 것이 틀림없다.
아이들을 상대로 펴낸 책이지만 선생님 입장에서도 특수한 상황에서 아이들을 어떻게 대하고 어떻게 격려하고 보살펴야 하는지 ‘무언의 가르침’을 주는 책이다.
자. 이제 선생님이 어떤 아이들을 사랑하는지 하나하나 살펴보자.
□ 제 1장 내 마음을 움직이는 아이들
◐ 솔직하고 용기 있는 아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집[A+, 98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최고봉에 올랐다. 또한 농촌 현실을 발견하고 새로운 인물 유형을 창조함으로써 농민 문학의 새로운 형식을 창출해 냈다. 그 결과 농촌 현실의 총체성을 구현하는 대표적인 사실주의 소설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기영의 작품들은 식민지하 조선의 농촌 현실을 무대로 한 것으로 농촌의 현실과 그 모순의 극복을 주제로 하고 있다. 이는 작가가 농촌에서 나서 그곳에서 자라면서 모순의 본질을 이해하고 이를 해결하려는 적극적인 대응방식 창출에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학교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위원회98 교육부 정책 연구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프로그램 ) 1999. 2연구책임자 : 노명완 (고려대학교)공동연구원 : 박영목 (홍익대학교)박인기 (인천교육대학교)이인제 (한국교육과정평가원)협력연구원 : 고성욱 (서울교육대학교 부속초등학교)이천희 (서울노일초등학교)이형래 (서울불광초등학교)허병두 (숭문고등학교)한일규 (서울대학교 사범대

  • 명쾌한 이공계 글쓰기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 선생님들도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접근하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학생들도 완전히 외워야 하는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 하는 의외성도 받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문명의 발달로 편해진 생활이 낳은 부작용들이다. 이제 사람들은 자동차와 편의 장치들로 아낀 시간만큼 정확히 헬스클럽에 가서 땀을 빼고 무거운 것을 들며 고생하며, 건강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는다.마찬가지로 비유와 예도 무작정 좋은 것만은 아니다. 비유와 예는 섬세함을 날리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사랑하는 사람의 행동은 어떠한 행동이든지 간에 이해하는 것. 용서하는 것은 어느 한 사람이 우위를 차지하고 다른 한 사람이 아래의 관계가 되므로 용서 보다는 서로를 동등한 위치에서 이해해주는 관계가 매우 중요하다고 느껴졌다. 두 개의 단어가 같은 상황에 쓰일 것 같지만 생각해 보니 용서와 이해는 확연한 차이가 있었다.4. 읽고나서 느낀점 (독후감)혼자서 뭔가를 하는 동안에는 다른 생각은 들지 않고, 남의 시선과 의견을 듣지 않기 때문에

  • [대학원 자기소개서와 학업계획서] 대학원 자기소개서와 학업계획서 잘 쓰는 방법
  • 학교와 학과를 결정하며, 학과를 결정할 때는 담임선생님, 상담선생님, 친척, 선배들로부터 조언을 받는다. 대학과 학과가 결정되면 학업계획서의 전체적인 outline을 잡을 수 있다. 예시: 토목 공학에서는 물리와 컴퓨터를 필수로 요구하므로 합격이 확정되면 입학 전까지 이 두 가지를 배우려고 합니다. 물리를 배우려는 이유는 제가 지구과학을 선택해 물리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입학 후에는 일본어를 배우고자 합니다. 지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