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독서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제 1 부 세계 최초로 바퀴를 발명하다
맥스의 딜레마
 아무도 획기적인 신제품에 관심이 없는 것인가? 도대체 어떻게 팔 것인가? 
아무도 거들떠보지 않는 최고의 발명품
고대 이집트 시대, 수메르 지방에 맥스라는 사람이 있었다. 어느 날, 맥스는 피라미드 건축현장을 지나가게 되었다. 거기서 일하는 코끼리들을 보고 좀 더 쉽게 일을 할 수 없을까 생각하게 되었다. 그 순간 번쩍이는 아이디어가 뇌리에 스쳤다.
그래서 맥스는 몇 년 동안의 연구 끝에 바퀴라는 것을 발명했다. 맥스는 아내에게 이제 우리는 부자가 된다면서 바퀴에 대해서 설명했다. 바퀴를 굴림으로써 무거운 물건을 쉽게 옮길 수 있다고 말하고는 더 많은 바퀴를 만들었다. 그리고 축이라는 것을 만들어 더 효율적인 바퀴를 만들었다. 그리고는 이 발명품은 사람이 파는 게 아니라 스스로 팔릴 거라며 장담했다.
그러나 맥스의 예상을 빗나갔다. 마을 사람들을 불러모아 시험해 보이고 애를 썼지만 사람들은 관심을 갖지않았다. 낙심해있던 맥스는 만물박사 오라클 오지를 찾아가기로 마음먹는다.
만물박사 오라클 오지 / 경쟁상대는 바로 코끼리였다!
맥스 부부의 이야기를 듣고 오라클은 수 백년 동안 사람들은 바퀴 없이 살아왔다는 사실을 강조하였다. 즉, 세상이 원하지 않는 물건을 개발했다고 하였다. 하지만 유용한 물건임이 틀림없는 바퀴를 팔기 위해서 가장 기초가 되는 질문에 답해야 한다며 6가지 질문을 던진다.
① 누가 고객인가? 무거운 물건을 더 빠르고 쉽고 저렴하게 옮기고자 하는 사람들
② 경쟁자는 누구인가? 예전부터 있어 왔고 지금도 사용되고 있는 기술 ( 코끼리 상인, 낙타 상인, 썰매 제조자들 )
③ 다른 경쟁할 만한 제품들보다 어떤 점이 뛰어난가? 힘을 많이 들이지 않고 더욱 빨리 물건을 옮길 수 있다. 더 중요한 것은 바퀴가 있기 전에는 결코 옮길 수 없던 것들을 옮길 수 있는 기회를 파는 것이다.
④ 최초의 고객들이 왜 당신의 물건을 구입해야 하는가? 우리가 바퀴의 유일한 공급자이기 때문에.
⑤ 경쟁업체의 물건을 구매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미 검증되었고 신뢰할 만하며 적절한 가격에 제공하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예시 120가지(분야별, 회사별)
  • 마케팅 회사였는데 잘못된 언론 보도로 인하여 회사가 영업정지를 당하고 직원들은 거의 강제로 사직서를 낸 상태입니다. 업무능력 또는 실적 대학때 부터 나래이터를 해온 경험으로 친절과 매너는 항상 몸에 배어 있고, 성격이 활달하고 긍정적인 사고 덕분에 사람 상대하는 일은 자신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지 조금씩은 다 할줄 알고 빨리 습득하는 민첩성과 핵심을 찾아서 일을 처리하는 능력과 남자 못지 않은 추진력과 여성의 섬세함과 꼼꼼함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독서와 글짓기를 해왔는데, 이것은 제가 광고인이 될 수 있는 자질을 갖추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광고는 S그룹의 기업 이미지 광고입니다. 혼자만의 사회가 아닌 다른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보여주는 광고로 사회에 대한 따뜻한 마음을 갖게 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제가 귀사에 입사하여 광고를 만들게 된다면 저는 사람들의 훈훈한 정과 인간미가 흠뻑 느껴지는 따스한 광고를 만들고 싶습니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된 경력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도록 한다.Not to do! 빈약한 자격요건을 보완하기 위해 자신의 이력서를 치장하지 말라. 보고서 표지, 두툼한 성적 증명서, 추천서 등은 회사가 요구하지 않는 한 이력서에 동봉하지 말라. 고용주가 새로운 직원으로부터 무엇을 원하는지 잊지 말아라. 너무 자랑하거나 너무 자존심이 강하 용어는 피하라2) 경력의 이력서① 업무의 연계성을 두고 기술하라.• 가장 최근 혹은 가장 관련이 깊은 경력 2

  • 생활속의마케팅(중간고사 1~7주차 분량)
  • 마케팅활동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주고받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가 적시에 소비될 수 있는 것 역시 마케팅이 있음으로서 비로소 가능해지게 되었습니다. 기업들 역시 경쟁사보다 한발 앞서 충족되지 않은 소비자의 욕구를 발견하고 이를 만족시켜줌으로서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하여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영업이나 개인의 창업이 증가하고, 세일즈, 고객 상담 등 마케팅과 관련된 직업이 증가하면서 마케팅은 보다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마케팅/신입)19. 자기소개서(대한생명/일반사무/신입)20. 자기소개서(대한생명보험/금융전문가/신입)21. 자기소개서(대한통운/일반사무/신입)22. 자기소개서(대한항공/발권서비스/경력)23. 자기소개서(대한항공/승무원/신입)24. 자기소개서(대한항공여행사/가이드/신입)25. 자기소개서(동부건설/경영지원/법무/신입)26. 자기소개서(동양전자/생산관리/신입)27. 자기소개서(동양전자/일반사무/경력)28. 자기소개서(동아TV/방송작가/신입)29. 자기소개서(롯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