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독서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제 1 부 세계 최초로 바퀴를 발명하다
맥스의 딜레마
아무도 획기적인 신제품에 관심이 없는 것인가? 도대체 어떻게 팔 것인가?
아무도 거들떠보지 않는 최고의 발명품
고대 이집트 시대, 수메르 지방에 맥스라는 사람이 있었다. 어느 날, 맥스는 피라미드 건축현장을 지나가게 되었다. 거기서 일하는 코끼리들을 보고 좀 더 쉽게 일을 할 수 없을까 생각하게 되었다. 그 순간 번쩍이는 아이디어가 뇌리에 스쳤다.
그래서 맥스는 몇 년 동안의 연구 끝에 바퀴라는 것을 발명했다. 맥스는 아내에게 이제 우리는 부자가 된다면서 바퀴에 대해서 설명했다. 바퀴를 굴림으로써 무거운 물건을 쉽게 옮길 수 있다고 말하고는 더 많은 바퀴를 만들었다. 그리고 축이라는 것을 만들어 더 효율적인 바퀴를 만들었다. 그리고는 이 발명품은 사람이 파는 게 아니라 스스로 팔릴 거라며 장담했다.
그러나 맥스의 예상을 빗나갔다. 마을 사람들을 불러모아 시험해 보이고 애를 썼지만 사람들은 관심을 갖지않았다. 낙심해있던 맥스는 만물박사 오라클 오지를 찾아가기로 마음먹는다.
만물박사 오라클 오지 / 경쟁상대는 바로 코끼리였다!
맥스 부부의 이야기를 듣고 오라클은 수 백년 동안 사람들은 바퀴 없이 살아왔다는 사실을 강조하였다. 즉, 세상이 원하지 않는 물건을 개발했다고 하였다. 하지만 유용한 물건임이 틀림없는 바퀴를 팔기 위해서 가장 기초가 되는 질문에 답해야 한다며 6가지 질문을 던진다.
① 누가 고객인가? 무거운 물건을 더 빠르고 쉽고 저렴하게 옮기고자 하는 사람들
② 경쟁자는 누구인가? 예전부터 있어 왔고 지금도 사용되고 있는 기술 ( 코끼리 상인, 낙타 상인, 썰매 제조자들 )
③ 다른 경쟁할 만한 제품들보다 어떤 점이 뛰어난가? 힘을 많이 들이지 않고 더욱 빨리 물건을 옮길 수 있다. 더 중요한 것은 바퀴가 있기 전에는 결코 옮길 수 없던 것들을 옮길 수 있는 기회를 파는 것이다.
④ 최초의 고객들이 왜 당신의 물건을 구입해야 하는가? 우리가 바퀴의 유일한 공급자이기 때문에.
⑤ 경쟁업체의 물건을 구매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미 검증되었고 신뢰할 만하며 적절한 가격에 제공하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평 산타가 만난 아이들
- 다른 방식으로 보기 독후감 - 다른 방식으로 보기 내용 요약과 인상깊었던 내용,새롭게 배운점 및 읽고나서 느낀점
- 충무공 이순신 레포트
- 오디세이아 책 소개와 줄거리 요약 및 오디세이아 등장인물 소개와 읽고 느낀점 - 오디세이아 독후감,서평
- 꿈의 해석 독후감 - 꿈의 해석 읽고 느낀점
- 꿈의해석 독후감
- 꿈의 해석 독후감 (꿈의 해석 핵심내용 요약과 저자가 주장하는 내용 / 꿈의 해석을 추천하는 이유와 독후감)
- 꿈의해석 핵심내용 요약 / 꿈의해석 가장 기억에 남는 구절과 나의생각 / 꿈의해석 독후감
- 꿈의해석 독후감,서평
- [서평] 그리스도의 십자가(THE CROSS OF CHRIST) - 존 스토트(John R W Stot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