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동 영화감상문 날아라 허동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특수아동-영화감상문
<날아라 허동구>
-처음에 이 영화를 접한 계기는 영화 프로그램을 통해 알게 되었다.
이 영화는 처음부터 나에게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고, 교수님이 레포트를 내라고 하셨을 때 다른 영화 보다는 이영화가 머리에 먼저 떠올랐다.
이 영화의 주인공은 제목처럼 허동구이다. 동구는 초등학교 4학년이지만 동구의 IQ는 60이지만 학교를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아이이다. 그런 동구의 아빠는 아 들이 그저 초등학교만 무사히 졸업하기를 바라는 마음뿐이다.
동구는 학교에 있는 주전자를 좋아한다. 그리고 동구는 학교에 가면 매일 친구들 물 따라주는 일밖에 못하는 동구지만 그런 동구를 보는 진규(아빠)는 마냥 행복하 다. 하지만 친구들은 그런 동구를 조용히 놔두질 않는다. 그러던 어느 날, 동구가 짝이라며 놀림을 받는 짝이 주전자에 살아있는 개구리를 넣은 것이다. 그것을 모 르는 한 여자아이가 물을 먹으려는데 주전자에 이상한 소리가 나자 주전자 뚜껑을 열고는 놀란다. 그래서 동구는 주전자를 다신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 그리고는 당 연히 있을 부모 상담을 하였다. 학교에서는 동구를 특수학교로 보내길 원하다. 하 지만 동구의 아빠는 반대를 하며 무릎을 꿇고, 또 치킨을 만들어서 학교에 보내기 도 하였다. 그래서일까? 동구는 학교에 다닐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교실에는 주 전자가 아닌 정수기가 있었다. 이제 동구가 좋아하는 주전자로 아이들에게 물을 따를 수 없게 되었다. 그날 오후, 수업이 끝나도 동구는 집에 가지 않고 교실에 있 다. 이 장면에서 많이 웃게 되었는데 동구가 정수기를 흔들고 정수기가 싫다며 씨 름을 하다가 정수기가 넘어지면서 물이 나온다. 그걸 본 동구는 부리나케 아빠가 하는 치킨 집으로 달려가 아빠에게 “아빠, 피!”라고 한다.
놀란 아빠는 동구와 함께 학교로 달려간다. 그 광경을 본 아빠는 서둘러 동구의 가방을 챙기고는 동구에게 “아무한테도 말하지마” 하고 교실을 나온다.
그러던 어느 날, 동구가 수업 중에 야구부의 한 아이가 주전자를 들고 가는 모습 을 보고 운동장으로 간다. 그러더니 대뜸 하는 말이 “주전자 좋아?” 라고 계속 물 어 본다. 우리는 왜 주전자를 드는지 알지만 그걸 모르는 동구의 말에 그 아이는 화가 나서 야구를 그만 둔다. 그 계기일까?
동구는 그 뒤로 야구부에 들어가게 되고 주전자로 물을 계속 따라주게 된다. 시도 때도 없이 말이다. 그렇게 물을 따라 주다가 야구공에 머리를 맞는데 금방 정신을 차리고는 다시 물을 따라주는 만큼 순진한 아이 동구이다.
이렇게 동구는 학교에서 잘 지내고 있지만 아빠의 치킨 집은 사정이 여의치 않았 다. 건물의 원래 주인집 할아버지가 병원에 입원을 하게 되고, 할아버지의 아들은 집을 빼라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 `날아라 허동구` 속 통합교육의 문제점 고찰
  • 영화 속의 중요한 개념소개통합완전통합부분통합특수교육학에서의 통합(Inclusion)통합(Inclusion)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일반학교에서 장애유형 및 정도에 따라 차별을 하지 않고, 비 장애 또래학생들과 함께 개인 학생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교육을 하는 것소통준태가 동구에게 야구를 가르쳐주며 소통하고 있다.통합장애아동인 동구가 다른 비 장애인 친구들과 한 교실에서 생활하고 있다.관계 맺기학급 친구들에게 물을 따라주며 ‘물반장’

  • [심리사회적 사정 평가] 영화 `날아라 허동구`의 주인공을 ct로 두고
  • 특수학교선생님간의 협력체계를 형성한다. 특수학교선생님과의 협력을 통하여 ct에 알맞은 교육프로그램을 선택하여 ct에게 실행함으로써 ct의 지적학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 복지관 혹은 특수학교와 연계하여 방과 후 ct가 ct에게 알맞은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여 ct의 지적능력향상프로그램을 향상시킬 수 있다. 프로그램 명대상프로그램 내용학령전기개별특수교육“신나는 학교”초등학령기 8세-13세 장애 아동의 초등학교 통합에 필요

  • [사회복지윤리] 지적 장애인
  • 아동의 행동발달간의 관계를 체계적으로 연구한 Baumrind(1971)의 이론을 간략하게 설명하도록 하겠다. 그는 아동을 양육하는 부모의 유형을 권위적 부모, 허용적 부모, 독재적 부모, 방임적 부모의 4가지로 분류하였다. 권위적 부모는 아동 중심적이며 아동의 욕구와 소망을 인정하고 수용한다. 또한 확고한 표준과 규칙을 설정하여 자녀들과 격이 없는 대화를 하며 의사결정에 대한 이유를 설명해 주고 아동의 견해에 귀를 기울인다. 이들의 자녀들은 자

  • [애니메이션, 만화] 애니메이션의 개념, 만화와의 차이점, 종류와 애니메이션의 변천과정, 제작 현황 및 향후 애니메이션의 발전 과제 분석
  • 날아라 수퍼보드>, 같은 많은 주옥같은 작품들이 방송되었다. , , 등 3편의 극장 애니메이션작품이 잇달아 제작되었다.Ⅵ. 애니메이션의 제작 현황1. 지상파 방송사 우리 나라 텔레비전에 만화영화가 본격적으로 선보이기 시작한 것은 TV 3사의 경쟁체제가 갖추어진 1970년 대 부터이다. 이 무렵 KBS, TBC, MBC의 방송 3사는 어린이 시청시간대에 방송할 프로그램의 제작능력이 부족하자 경쟁적으로 만화영화

  • [장애인차별] 매체에 그려진 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모습
  • 특수교육의 이해를 수강하고, 이번 과제를 하면서 예전부터 장애아동 센터에서 봉사활동 하던 것들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내가 그들에게 도움을 주려는 것이 아니라 그들을 이해하는 것이 우선시 되야겠다고 생각했다. 교직에 섰을 때 역시 장애아동이 교실에 있다면 그들에게 사랑과 이해로 대해서 태호와 같은 태도와 마음을 심어주고 싶다고 생각했다. *우선, 이 과제를 준비하면서 을 보았을 때 굉장히 많은 눈물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