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학 보고서 - 경기도 과학 교육원 견학 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경기도 과학 교육원 견학 후기
1. 견학 장소
경기도 과학 교육원
2. 견학 일시
3. 실험 주제
-액체질소를 이용해 액화산소 관찰하기
-편광홀릭
-메아리 마이크 만들기
4. 실험 내용
<액체질소를 이용해 액화산소 관찰하기>
▶실험 방법
1. 액체질소를 캔에 담아 스탠드에 매달아 놓는다.
2. 액체질소가 담긴 캔 표면에 물방울이 맺히는 것을 확인한다.
3. 네오디뮴 자석을 근처로 가져다 대 본다.
▶실험 결과
액체질소가 담긴 캔 아래쪽에 물방울이 조금 맺혔으며 네오디뮴 자석이 가까워지자 물방울이 자석 쪽으로 끌려가는 것이 관찰되었다.
▶실험 결론
산소의 끓는점은 -183℃로 질소의 끓는점 -196℃보다 더 높기 때문에 액체질소와 공기 중의 산소가 접촉하면 산소가 액화된다. 액체산소는 약한 자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석을 가까이 할 시 물방울이 끌려오는 것으로 맺힌 물방울이 액화된 산소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upgrade>
-순수한 산소 추출하기
1. 비닐봉지에 공기를 담아 입구를 묶는다.
2. 비닐봉지를 액체질소가 담긴 통 안에 넣었다 뺀다.
3. 비닐의 아래쪽에 산소가 액화되면, 밑의 액체만 분리해 다른 병에 담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미술_미술 재료를 한 가지 선택하여 재료의 특성에 대해 기술하시고, 미술 재료를 활용한 미술 활동 계획안을 작성해 보세요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교육학] 학교상담-단기상담 이론과 사례
- [일탈 성행동] 강간, 근친상간
- [유아교육] 만3세 `병아리 찾아주기` 게임계획안
- 교감 자격 연수 논술 답안지(학교인권을 바라보는 두 개의 관점과 학교 인권교육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 공리주의- 벤담과 밀의 공리주의 [이론, 사례, 수업 적용]
- 만1세 10명 1학기 (3월-8월) 관찰일지 + 발달평가 (20페이지 분량,평가인증 A자료)
- 만3세 3~6월 관찰일지+발달평가(2018년 통합지표 인증)
- 지진과 화산이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