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어학 독일 고전주의 파우스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목 차
●
고전주의 문예사조
●
고전주의의 특성
●
고전주의 전개
●
고전주의 작가들
●
괴테의 연혁
●
파우스트 전설
●
파우스트 줄거리
●
파우스트의 구원
●
맺음말 - 괴테가 파우스트를 통해 말하고자 한 것
●
고등학교 비문학 지문 인용구
●
괴테의 명언
[고전주의 문예사조(1786년~1805년)]
- 17.8c프랑스, 영국, 독일에서 일어났던 문예운동
- 르네상스 시대의 고대 그리스 ·로마 고전에 대한 심취에서 비롯하였다. 이것은 당시 사람들의 이성을 존중하는 경향과 부합되어 17.8세기에 문학 분야, 특히 프랑스 희곡문학에서 전형적인 형태로 꽃피워 곧 유럽 전역에 파급되었다.
-이성을 문학의 기초로 삼는 문예사조.(이성=건전하게 발달된 상식)
○ "상식에 비추어 수긍할 수 있는 것이 합리적이고 그 합리적인 것이 문학의 진실이요. 진실다운 것"이다 → 따라서 모든 사람이 공통적으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보편적인 주제를 문학은 다루어야 한다. → 후에 자연히 사실주의(realismus)문학으로 발전.
[고전주의의 특성]
①자연을 보편성과 불변성으로 파악하여 자연의 모방을 강조
②이성과 판단을 존중하는 합리주의가 고전주의의 기둥.
③자연을 합리적으로 사고할 때 저절로 얻어진다고 보는 규칙과 질서의 존중.
㉠삼일치법: 행동. 장소. 시간의 일치(희곡에 자주 언급)
㉡적합성의 법칙: 사람의 성격.나이.직업.처지.행위.언어.태도등이 잘 어울리고 조화가 되도록 표현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