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회계원리 받을어음 학습계획서 - 고등학교 회계원리 받을어음 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수-학습계획안


지도교사
연구부장
교 감
교 장
일 시 : 20@@년 @@월 @@일
대상학생 : 제 @ 학년 @ 반
장 소 : @학년 @반 교실
담당교과 : 고등학교 회계원리
지도교사 : 이@@ 선생님
실 습 생 : 한@@
목 차
1. 수업 계획 단계
1) 교재 및 단원명
2) 단원설정이유
3) 단원목표
4) 학급의 실태
5) 지도방침
6) 단원의 전개 내용
2. 본시 학습자의 특성
1) 회계원리 과목에 대한 관심도
2) 회계원리 과목에 대한 흥미도
3) 회계원리 과목에 대한 이해도
4) 종합분석
3. 수업의 실제
1) 본시학습계획
※ 요약본 첨부
4. 연습문제 및 파워포인트 자료
1. 수업계획단계
일시 : 20@@년 @@월 @@일
대상 : @@고등학교 @학년 @반
지도교사 : 이@@ 선생님
실습교생 : 한@@
1) 교재 및 단원명 :
교재
고등학교 회계원리
단원
Ⅱ. 자산·부채·자본의 회계처리
1. 유동자산의 회계처리
(7) 받을어음
2) 단원설정이유 : 현대 사회는 기업 간 거래를 할 때, 최소한의 비용과 최대한의 편리함을 추구하는 사회가 되었다. 즉, 현금 거래에 의한 불편성을 최소화 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 나타나게 되었는데, 그것이 바로 당좌예금 거래와 어음 거래인 것이다. 현재 이것은 오히려 현금보다도 더 빈번하게 거래가 되고 있는 결제 수단으로서 사용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학생들이 실무에 나아가서도 어렵지 않게 이해하고 적용 시킬 수 있으려면 이러한 거래 방법에 대해서도 반드시 익혀야만 한다. 그 중 특별히 어음은 거래를 함에 있어 그리 간단한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복잡한 구조를 확실하게 학습함으로써 실무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정확하게 응용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이 단원을 선택하였다.
3) 단원목표 : 1) 받을어음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그와 관련한 분개를 해결 할 수 있다.
2) 약속어음과 환어음을 구분하여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3) 환어음의 거래 당사자 3인의 입장에서 모두 분개를 할 수 있다.
4) 어음의 배서, 부도, 개서가 어떤 개념인지 정확하게 이해 할 수 있다.
4) 학급의 실태 : 전문계 고등학교에 입학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회계에 관한 사전 지식이 부족하며, 아직 학교에 적응이 되지 않은 1학년 학급.
학급의 분위기는 다소 산만하나 학생들의 반응이 즉각적이어서 교사와 학생들 간의 상호작용이 용이함. 학생들의 이해도가 대체로 높음.
5) 지도방침 : 1) 환어음의 거래 당사자 3인에 대해 혼동하지 않도록 정확히 구분하여 설명 한다.
2) 전체적인 개념 설명 후 문제 풀이 시간을 갖고, 어려워하는 부분이 동일할 경우 심화하여 설명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입◆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합격생의 [학교별/학과별]BEST 예문35(+추천서 +면접 +논술)[대학/대학원]
  • 계획서는 지원하고자 하는 학문 분야에 대한 안목과 자질을 갖추고 있는지, 장래성이 있는지를 평가하므로 평소 자기가 알고 있는 모든 지식을 담아서 신중하게 작성하여야 한다. 학생 선발자들이 학생을 선발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문제는 학생이 자신이 선택한 전공 분야에 잘 적응할 수 있는가의 여부이다. 그 이유는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맞지 않는 전공 선택으로 학교생활을 등한시하고 있으며, 나아가 편입학이나, 재입학

  • [진로상담 심리] 대학생 진로상담 프로그램
  • 학교 홈페이지의 학과 설명이 되어있는 부분과 커리어 넷의 직업인 인터뷰, 윤영란씨와 이순희씨의 논문을 참고하였다. 프로그램의 회기의 구성의 큰 틀은 이순희씨의 논문을 참고하였지만, 프로그램의 회기 별 내용은 수업시간 안에 이루어진 별도의 모임에서 토의한 조원들의 의견으로 구성하였다.Ⅱ. 서론1. 진로프로그램의 대상과 선정이유우리 팀은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우리 프로그램의 대상을 ‘흥미나 적성이 아닌 점수에 맞춰서 입학한 가

  • [장애인복지] 장애인복지정책 및 서비스의 문제점과 대책과 장애예방
  • 수 있다. 첫째, 생물학적 해부학적 관점에서 신체구조 또는 기능상의 이상, 손상, 상실, 결함이 있는 사람을 의미하는 경우(시각장애, 청각장애, 지체장애 등) 둘째, 의학적 관점에서 신체구조 기능상의 만성적 결함으로 정상적인 생활을 하는 데 제한이 있는 사람을 의미하는 경우(신장기능장애, 심장기능장애, 간질자 등) 셋째, 심리학적 관점에서 지적 능력의 발달지체로 사회생활의 적응에 어려움을 당하고 있는 사람을 의미하는 경우(정신지체, 학습

  • SSAT시험 종합분석과 삼성의 인재상 및 SSAT 지적능력검사 직무능력검사 풀이 및 상식 용어정리
  • 수 있는 일련의 업무에 관련된시나리오와 각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 ․일반적인 상식과 개념을 뛰어넘는 독창적이고 주관적인 판단을 요하는 문제로 출제됨*소요시간 : 120분 / *문 항 수 : 200문항나. 문항 구성 ○ SSAT는 각 100 문항씩 200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문항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여 120분이 주어짐. ○ 문항들은 정상적인 고등학교 졸업수준의 사람이면 누구나 풀 수 있는 친숙한 문제이나어떠한 사람도 전혀

  • 사회복지 보장론 - 고용보험에 대해서
  • 받을 수 있으므로 적용 제외함.⑤공무원 및 사립학교교직원은 연금 등 별도의 사회보장체계의 보호를 받으므로 적용 제외함.이러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입법을 추진한 결과, 자영업자, 가족종사자 등은 해석상 근로자에 해당하지 않으므로 명문규정 없이도 적용제외하기로 하였다. 이외에 3개월 이내의 기간 동안 고용되는 일용근로자, 3개월 이내의 계절적 사업에 고용된 자, 통상근로자의 소정근로시간에 비하여 3할 이상 짧은 시간제근로자, 60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