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본 컴퓨터 Osborne Compute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례분석
Osborne Computer
오스본 컴퓨터 : 유례 없는 단명 제품
매우 드물게 신생기업이 대성공을 거둘 수도 있다. -창립자와 고안자들의 가장 낙관적인 기대조차 압도하는 혜성처럼 나타난 뛰어난 회사라고 해도- 엄청난 성장의 큰 흥분 속에서는 어떤 것이든 가능할 것처럼 보인다. 그런 기업이 경쟁을 이길 수 없다는 것은 정말 안타까운 일이다. 또한, 이런 기업들은 언젠가 흙바닥에 뒹굴고 현실을 깨닫게 된다. 아마도 현대 사업의 연대기에서 거의 수직에 가까운 상승과 붕괴의 예로는 오스본 컴퓨터 주식회사 만한 것이 없을 것이다. 1981년에 설립된 이 기업의 가치는 겨우 18개월 동안 100만 달러까지 치솟았다. 그러나 1983년 9월 14일, 이 회사는 미연방 파산법 제11조에 의거 채권자들로부터 보호를 받게 되었다.
애덤 오스본(ADAM OSBORNE)
애덤 오스본은 태국에서 영국인 교수의 아들로 태어났고, 어린 시절을 인도에서 보냈다. 애덤이 카톨릭 학교에서 교육을 받았지만, 그의 부모님은 힌두교 수도사의 제자였다. 나중에 그는 교육을 위해 영국으로 보내졌고 22살 되던 해인 1961년에 미국으로 이사를 갔다. 그는 델러웨어 대학에서 화학 공학 박사 학위를 획득했고, 뒤에 켈리포니아의 Shell Development Company에서 일했다.
관료적인 구조는 그를 좌절하게 만들었고 Osborne은 Shell Company를 그만뒀다. 그는 컴퓨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1970년 그의 컴퓨터 진단 회사를 설립했다. 1970년대 중반에 개인 컴퓨터시장은 급성장하기 시작했고, 그는 권위자로서 알려지게 되었다. 그는 Interface Age의 근원으로부터 라는 컴퓨터 칼럼을 쓰게 되었고, 연설을 하기 시작했으며 명성을 쌓아가기 시작했다. 그는 거대 시장을 겨냥해서 Introduction to Microcomputer 라는 책을 썼으나 출판업자에게 발행을 거절당했다. 오스본은 그의 책을 직접 출판하였으며 30만 부가 팔렸다. 1975년부터 그의 출판 회사는 초소형 컴퓨터에 관한 40권의 책을 출판하였으며, 그중 거의 12권은 오스본이 직접 쓴 책이었다. 1979년 그는 McGraw-Hill에 출판회사를 팔았지만, 1982년 5월까지 컨설턴트로 계속 있을 것을 동의했다.
오스본은 초소형 컴퓨터시장 성장의 모든 이점을 가질만큼의 위치에 있었다. 그러나 그의 신랄한 비판과 대담한 주장으로 인해 많은 산업체가 그에 대한 반감을 갖고 있었다. 특히 거리낌없이 개인 컴퓨터 제조업자들의 가격 정책에 대해 날카롭게 반대했는데, 오스본은 제조업자들이 추가되는 기능마다 끊임없이 가격을 올리면서 거대시장을 무시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그들과 논쟁하였다.
오스본은 스스로 산업에서 가장 다채로운 기사의 주제가 되었다. 의기양양하고 강력하게, 그의 유창함과 매력, 최고의 자신감과 함께 그의 강한 영국식 억양으로 나아갔다. 그는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실리콘 벨리 라고 불리는 새로운 첨단 산업의 진원지로 빠지는 기업가의 새로운 종류의 전형처럼 보였다.
1981년 초에 오스본은 그의 비평과 주장을 시험대에 올렸다. 회의론자들이 이구동성으로 말하는 것에 대해 그는 경쟁사보다 낮은 가격의 새로운 개인 컴퓨터 시장의 제작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다. 그의 첫 번째 기계는 7월에 선적할 준비가 되어있었고, 얼마 후 회의론자들은 사라졌다. 이제, 오스본은 그가 실천가이고, 단지 말만 하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었다.
산업적 배경
1970년대 초반, 컴퓨터는 그 범위가 작은 장치에서 매우 큰 설비까지 이르렀고, 한계에 도달한 비용은 부유한 회사만이 감당할 수 있었다. 컴퓨터 산업은 전체 시장의 70퍼센트를 장악한 IBM, 단 하나의 회사가 지배하고 있었다. 다른 모든 회사들은 작은 부분에서 서로 다투었다. IBM은 해당 산업에서 가장 훌륭한 조사와 성장뿐만 아니라 가장 막강한 시장 거래 소비량의 자원을 가짐으로서 확고한 이점을 가진 것처럼 보였다. 기사회생을 희망하기는 힘들고, 겉으로 보기에 전체 시장의 일부분을 무너뜨리는 경쟁 기업들이 더 적어지면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산업 속에 능수능란한 지도력을 가진 회사의 자원의 양은 더욱 증가한다.
1960년대 초 이후 컴퓨터 산업은 빠른 기술 변화로 특징지어 졌다. 그러나 1970년대부터 대부분이 주요장치의 중요한 변화가 아닌, 주변기기와 연관된 새로운 기술이 소개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중간관리자교육훈련프로그램
  • 컴퓨터 및 정보체제(computers and information systems)조리(food preparation)인사관리(personnel management)초보자를 위한 입문(introductory topics)관광법규(hospitality law)영양학(nutrition)에너지 관리(energy management)장비배치 및 디자인(equipment layout and design)구매(purchasing)객실관리 및 유지(housekeeping and maintenance)훈련 프로그램과 교육 프로그램의 교과목상 주요 차이점(순위 : 양자사이에 차이가 많은 교과목부터)교과목 교육 훈련교양과목(Liberal arts)경제

  • [인적자원개발(HRD)] HRD 용어정리
  • 컴퓨터 기반 학습(CBT-Computor Based Training)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화면구성을 할 때 한 화면에 담을 내용을 적는 것을 말하며, 스토리보드에는 교수설계자 (Instructional Designer)의 의도를 프로그래머 및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정확히 전달하기 위해 그림 또는 메세지를 활용한다. 쉽게 생각하면 스토리보드란 교수설계자가 설계한 내용을 PC프로그램으로 구성하기 위한 화면 설계라고 말할 수 있다. 수업이론(Instructional Theory) 교육목표의 성취를 위해 필요한

  • [인사관리] 인사관리 전략(Human Resource Management)
  • Computer 역시 인사 담당자를 사업부에 파견하여 사업에 대한 현장 감각을 높이고 전사 차원의 인사 정책을 각 사업부 단위까지 일관성 있게 전파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한편, 일류 기업들은 사업 현장의 관리자들에게도 인사에 대한 권한과 책임을 강하게 부여하는 특징이 있다. 구성원들이 회사의 인사 정책을 직접 피부로 느끼면서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해서는 그들과 가장 가까이 일하는 관리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Hewlett-Packard

  • [행정학] 행정개혁론
  • 컴퓨터 세계에는, 기술진보 효과(technology progress effect)와 대규모 경제효과가 존재한다. 전자는 컴퓨터 세계에 존재하는, 기술진보속도가 대단히 커지는 현상을 말하고, 후자는 흔히 그로슈의 법칙으로 표현되는 현상으로, ‘컴퓨터의 성능은 규모의 자승에 비례한다’는 현상을 말한다. 기술진보 효과로 인하여 1980년대 중엽이 되면서, 16bit PC의 성능이 10년전 가장 강력하다는 대형컴퓨터(mainframe computer)의 성능을 앞지르게 되었다.이런 성능향상은 과거

  • 브레인 스토밍과 창의적 설계
  • 컴퓨터를 이용하여 응답․처리․환류를 신속하게 하는 방식이다. 소요시간을 단축하여 신속을 요하는 문제에 활용될 수 있지만 컴퓨터설비와 프로그램이 운용되어야 하고 응답집단 개개인을 위해 동시에 서로 다른 장소(terminal)를 확보하여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4. 용도에 따른 델파이 방법의 종류- 예측 델파이 불확실한 장래를 대상으로 하는 기획에 있어서 비계량적 상황에 대한 대표적인 질적 미래예측수단이다. - 정책 델파이 델파이 방법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