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나는 물리학을 가지고 놀았다 의 서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나는 물리학을 가지고 놀았다 의 서평 - 05년도 2학기 방송통신대학교 과제물인 '나는 물리학을 가지고 놀았다(노벨상 수상자 리처드 파인만의 삶과 과학)'을 읽고 서평을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의 구성대로 레포트를 작성하였고, 책을 읽고 느낌 감상평을 자세하게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또한 리처드파인만의 천재과학자로서의 삶과 그가 남긴 업적에 대해서 다른 참고문헌을 통하여 상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아무쪼록 많은 도움 되시기를 바랍니다.

문의사항은 메일 주세요(pinetree78@naver.com)
목차
Ⅰ 나는 물리학을 가지고 놀았다 의 책 소개



Ⅱ 나는 물리학을 가지고 놀았다 의 줄거리



Ⅲ 나는 물리학을 가지고 놀았다 의 감상평



Ⅳ 천재 물리학자 리처드 필립스 파인만의 삶과 과학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Ⅲ 나는 물리학을 가지고 놀았다 의 감상평

나는 이번 과제인 '나는 물리학을 가지고 놀았다'의 감상을 통해서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 리처드 파인만이 아주 유명한 과학자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나는 물리학을 가지고 놀았다' 가 아닌 기존의 리처드 파인만 관련 책들을 본 사람이라면 그다지 새로운 내용이 나오는 책은 아니라고 한다. 하지만 전작들이 에피소드 자체에 푹 빠져서 즐거움과 친밀감을 한껏 독자들에게 줬다면, 본서에서는 한 발짝 물러난 시각에서 그 에피소드들이 그의 삶의 과정중에 어떤 상태에서 나오게 되었으며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또한 당시 물리학이 어떤 상태였고 그가 어떤 시절에 어떤 발견을 해서 그것이 물리학에 영향을 미쳤는지를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보다 그의 삶에 대해 입체적으로 볼 수 있었다.

리처드 파인만은 진정한 과학의 탐험가였다. 그의 모험은 과학 연구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해주었다. 그는 현대 물리학의 모든 영역에 족적을 남겼을 뿐만 아니라, 발견에 대한 열정과 권위에 굴하지 않는 자유로움으로 수많은 사람들을 매혹시킨 과학자이자 스승이었다. 사람들은 리처드 파인만을 원자 폭탄 만들기의 중심지 로스앨러모스에서 금고 자물쇠를 푸는데 열중한 괴짜 과학자, 봉고 연주를 사랑한 교수, 술집 여자와 마주 앉아 미국 항공우주국의 진실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인 익살꾼으로 기억한다.

(중략)


Ⅳ 천재 물리학자 리처드 파인만의 삶과 과학

리처드 파인만은 1918년 5월 11일 뉴욕 시에서 루실 필립스 파인만과 멜빌 아서 파인만 사이에서 태어났다. 직업 세일즈맨인 멜빌 파인만은 아들에게 자연에 대한 깊은 호기심을 물려주었다. 파로커웨이에서 성장한 리처드 파인만은 라디오를 수리하고 타자기를 고치며 온갖 종류의 퍼즐을 푸는 데 명수였다. 그는 훗날 이렇게 회고했다. "인간이 알고 있는 모든 퍼즐은 내게 이르게 되어 있다. 나는 사람들이 발명해 낸 모든 빌어먹을 수수께끼들을 알고 있었다." 수학과 과학에 남다른 재능이 있었던 파인만은 다른 과목은 몹시 싫어해서 다른 물리학자들처럼 폭넓게 독서하거나 교양을 많이 쌓지도 않았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1. 「나는 물리학을 가지고 놀았다 - 노벨상 수상자 리처드 파인만의 삶과 과학」/ 메리 그리빈, 존 그리빈 (지은이), 김희봉 (옮긴이) / 사이언스북스

2. 「파인만 씨 농담도 잘하시네 1」/ 리처드 파인만 지음 / 김희봉 옮김 / 사이언스북스 / 2000년

3. 「파인만 씨 농담도 잘하시네 2」/ 리처드 파인만 지음 / 김희봉 옮김 / 사이언스북스 / 2000년

4. 「파인만의 물리학 강의」/ 리처드 파인만 외 지음 / 박병철 옮김 / 승산 / 2004년

5. 「남이야 뭐라 하건」/ 리처드 파인만 지음 / 홍승우 옮김 / 사이언스북스 / 2004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목차=1. 자유론2. 1만 시간의 재발견3. 19호실로 가다4. 82년생 김지영 5. 90년생이 온다6. 19847. 갈매기의 꿈8. 감시와 처벌9. 감정의 안쪽10.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11. 개인주의자 선언12. 걸리버 여행기13. 공중그네14. 구운몽15. 국부론16. 국화와 칼17. 군주론18.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19. 그릿20. 기획의 정석21.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22. 꾸뻬씨의 행복여행23. 꿈꾸는 다락방 24. 꿈의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정 실태 7나. 초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독서는 또한 현대 사회의 두 번째 특징인 개인의 정서와 가치 함양에 좋은 수단이 된다. 시, 소설, 수필, 기행문 등을 읽는 독서를 통해서 독자는 글의 필자 또는 글 속의 인물들을 만난다. 그리고 이들과 여러 가지 사고, 가치, 태도 등을 교환한다. 이런 개인적이고 인격적인 만남을 통해서 독자는 세상 사람들과 이들의 삶이 참으로 다양하고, 그 나름대로의 이유와 가치를 가지고 있음을 이해하게 된다. 그러면서 서서히 인간 존중 사상을 가지게 된다.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정 실태 7나. 초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나서 경찰이 도로의 너비를 재고 있다.넓이 : 그 농장은 넓이가 3만 평이나 된다.② 한참 : 담장을 따라 한참을 가니 그 집이 나왔다.한창 : 요즘 놀이공원은 사람들로 한창 붐빈다.③ 있다가 : 지금은 바쁘니까 있다가 만나자.이따가 : 조금만 누워 이따가 일어나마.④ 째 : 그는 사과를 껍질째 먹어버렸다.채 : 양복을 입은 채 잠이 들었다.【문 2】다음 예시문에서 맞춤법이나 표준어 규정에 맞지 않는 것은?㉠사글셋방에 살고 있는 철수 어머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