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 기사 등 다양한 형식으로 기록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다른 네티즌과 토론하고 정보와 생각을 공유할 수 있다. 물론 블로그를 저널리즘의 한 형태로 볼 수 있느냐는 것에 대해 문제점이 많이 지적되긴 하지만 최근 들어 세계 신문협회 등 미디어 단체들이 블로그를 미디어의 한 유형으로 보기 시작했다. 이라크 전쟁에 관해서도 전세계 사람들은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전달할 수 있었고, 많은 사람들은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전쟁의 숨겨진
일기를 교수님께서 프 린트 해주셔서 읽었던 것이 생각났다. 그 프린트를 읽으면서도 너무나 가슴이 아 팠지만, 우리가 매춘여성을 직접적으로 도와주지 못한다는 점에서 더 안타깝고 같은 여성으로써 너무나 불쌍했다. 남성을 상대로 자신의 성을 파는 사람들은 인권도 없는 사람들이란 말인가? 사람답게 취급 받지도 못하고 버림받은 인권의 피 해 자리인 매춘 여성들에게 다시 한번 우리의 새로운 관심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레포트를 위해 조사하면서 확실히 그 차이점을 알게 되었다. 민족주의에는 우리나라가 일본의 식민지 시절 때 우리 민족끼리 단합하여 일제에 대항했던 매우 바람직한 민족주의도 있다. 그러나 민족우월주의는 앞에서 말한 부정적인 면으로 나타난 ‘비뚤어지고 잘못된 민족주의’라는 생각이 든다.현재 독일에 있어서 유태인 대학살의 과거는 잊고 싶은 과거이다. 물론 지나간 과거이며 현재는 독일인들도 그들의 조상들이 만들어낸 지난 잔인한 역
안네의 일기를 읽고몇 년전 순수했던 영혼을 가졌던 중학교 시절에 읽었던 안네의 일기. 그때 읽었던 안네의 일기는 나와 같은 나이또래의 안네가 쓴 책으로 안네는 자기가 처했던 암울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었던 인물이다. 나와 같은 또래에 한창 하고 싶었던 것도 가지고 싶었던 것도 많았을 어린 나이에 가져보지도 아니 미쳐 펼쳐보지도 못했던 삶을 살았던 불행했던 인물이다. 안네가 남긴 것은 그냥 그런 일기장 하나만으로 치부해버리기엔 그 시
안네의 일기초등학교 갓 입학한 후 처음 읽었던 기억이 난다. 성인이 된 후 다시 읽어보니 또 다른 느낌이다. 중학생 또래의 안네가 참 어른스러워 보인다. 정확하게 말하면 2년여 동안 다락방에서 숨어 지내면서 정신적으로 훌쩍 성장한 것이다. 만약 홀로코스트의 지옥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다면, 안네는 어떤 아이로 커갔을까? 안네는 1944년 8월 은신처가 발각되어 유대인 포로수용소를 떠돌다가 이듬해 3월, 독일의 베르겐 베르젠 수용소에서 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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