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레포트- 교실 붕괴와 그 극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2 / 2019.02.22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강의에 집중학고, 관련된 다수의 자료를 찾아 준비한 결과물입니다. 실제로 학교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본문내용
Ⅰ. 교실붕괴 현상의 요인과 극복방안

1. 교실붕괴 현상이란 무엇인가?
① 교사의 권위실추- 80%의 교사가 통제불능상태 경험
② 학습흥미의 감소- 64%의 학생이 졸업장이 없다면 학교를 다닐 생각이 없다고 대답
③ 교육과정에 대한 불신- “학교수업은 완전 주입식이 아니면, 어설픈 발표수업이다”
④ 교육제도에 대한 불신- “교실붕괴 현상은 교육제도의 병폐가 누적됨으로 인해 생겼다”
⑤ 학력저하 현상- 앞의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
⑥ 그 밖의 현상- (공교육 부진에 의한)사교육 팽창, 학생의 학교이탈 증가, 왕따문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그 자체 규칙의 제약을 받을 뿐만 아니라 사회, 문화적 제반 요인의 지배도 받는다. 때문에, 언어학을 연구함에 있어서는 고립적이고 정태적인 언어로서도 연구하여야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언어사용에 작용하는 사회, 문화적인 현상으로도 언어를 연구하여야 한다. 다시 말해, 언어와 사회의 상호 관계에 착안점을 두고 넓은 의미에서의 연구와 좁은 의미에서의 연구를 진행하여야 하는데 전자의 경우는 사회학, 인류학, 민족학, 심리학, 지리학, 역

  • [교육사회학] 청소년문화
  • 그리고 패션3) 청소년의 성문화4) 청소년의 언어문화5) 청소년의 소비문화6) 청소년 문제행동① 음주② 흡연③ 가출7) 청소년의 문화공간8. 청소년의 긍정적 문화를 지속시킬 수 있는 방안9. 부정적인 것을 변화시킬 방안< 그 외 조사한 것들 >1. 현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2. 현 고등학생들과의 인터뷰3. 포트폴리오를 마치면서 우리의 생각1. 청소년문화의 의미와 성격1) 청소년 문화란 ?청소년들이 공유하고 있는 청소년세대 특유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그룹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HPZ은 예술 분야 뿐만 아니라 사회과학 및 자연과학 영역에 있어서 개인과 교육기관 차원에서 학습, 사고, 창의성 등을 이해하고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영향력이 있는 많은 연구물을 내놓고 있으며, 처음 예술 영역에서 시작했지만, 점차 그 영역을 확대하여 최근에는 거의 모든 학문분야에 관한 연구를 하고 있고, 연구 대상도 몇몇 특수 학생에서 벗어나 교실, 학교, 다른 교육 단체들까지 포함하고 있다. 최

  • [기독교사회봉사론] 노인복지
  • 그리고 이 노인의 3악은 어떻게 보면 개인적인 문제로 규정될 수 있다. 그러나 산업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나타나는 노인 경시풍조, 노인소외, 노인유기, 노인 가출 그리고 노인자살 등과 같은 문제가 노인의 3악과 깊은 관련이 있다면 그것은 개인문제의 차원을 넘어서 사회문제화 되기에 이른 것이다. 이와 같은 사회문제는 개인이나 가족적 차원에서 해결 하는 데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국가 및 사회적 차원에서 계획적 및 제도적으로 그 해결방안을

  • 7차교육과정분석
  • 교육과정에서는 실용영어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그렇기 때문에 교사도 교실 상황에서 실용적인 영어를 많이 쓰기를 권하고 있다. 교사들이 쓰는 인사말이나 지시어, 간단한 표현들은 학습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 학습자들이 느끼는 교실영어의 정도를 알아보기 위해서 질문을 한 결과 대부분의 학습자들이 수업의 절반 이상이 영어라고 생각했고 실제로 의견을 물어본 결과 교실에서 선생님이 쓰는 언어가 실제생활에서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