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6 / 2016.01.06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에 관한 국기원 태권도 고단자 승단 논문 심사 참고자료입니다.
오랜기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작성한 자료입니다.
목차와 본문내용을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대충대충 작성하여 분량만 늘인 자료가 아닙니다.
주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논문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추어 작성하였으며 다수의 논문과 관련 자료를 인용하여 더욱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참고하시면 관련자료 작성에 도움될 것입니다.
본 자료는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승단 심사에 꼭 합격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태권도의 개념과 정의
1) 태권도의 개념
2) 태권도의 정의
2. 태권도장의 홍보
3. 태권도 홍보의 필요성
4. 일선 태권도장에서의 태권도 수련내용
5. 태권도 도장의 경영
1) 경영의 정의
2) 태권도 도장의 경영
6. 태권도장경영의 필수조건
7. 태권도의 본질에 대한 이해
8. 태권도의 본질
9. 태권도의 본질적 의미
10. 태권도의 가치
11. 태권도의 역할
12. 태권도 수련의 효과
13.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
1) 태권도장 마케팅 강화
2) 태권도장과 태권도 관련기관의 연계성 강화
3) 태권도 관련기관의 다양한 수련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
4) 태권도장에 대한 제도적 지원
5) 태권도에 대한 홍보활동 강화
6) 성인을 위한 태권도 체험프로그램 개발
7) 성인 태권도 수련인구 유입을 위한 홍보활동
8) 성별에 따른 태권도 수련프로그램 개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

Ⅰ. 서론

오늘날 우리의 태권도는 세계 206개국에서 9000만 명의 수련생을 보유한 세계적인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80~90년대를 거치면서 괄목할만한 양적 성장을 거두었지만, 2000년대 들어서면서 태권도장에 등록하는 수련생이 감소함에 따라 경영난을 겪는 태권도장이 늘어나고 있다. 양적 성장기에 태권도장이 급격하게 늘어났다는 점과 태권도 수련층이 아동에 국한되어 있다는 한계, 저출산, 경제적 여건 악화 등이 최근 일선 태권도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최근에는 살아남기 경쟁으로 인해 저가 수강료 경쟁이 곳곳에서 벌어지면서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의 질적 하락을 부추기고 있는 실정이다. 그리고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의 질적 하락은 수련생들의 이탈을 가져오는 악순환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개선하고 태권도장들이 경영난을 탈피하기 위해서는 무리한 가격 경쟁보다는 차별화된 수련과정과 홍보 전략을 펼쳐야 한다. 태권도 수련생과 학부모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미리 예측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시간과 노력, 비용을 투자하여 홍보한다면 성공적인 태권도장 운영이 가능할 것이다. 지금부터 본보고서를 통해 효과적인 태권도장 홍보 전략 방안에 대해 논의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강경도, 태권도장 마케팅믹스 요인이 만족, 신뢰,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조선대학교 대학원, 2011.
진창우, 태권도 도장의 홍보실태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테크노경영대학원, 2005.
김윤각, 태권도장 활성화를 위한 경영프로그램 만족도에 관한 연구, 단국대 경영대학원, 2008.
김기석, 태권도의 대중화를 위한 수련문화 재고, 용인대 태권도대학원, 2009.
한성진, 성인들의 태권도 활성화를 위한 방안과 프로그램 개발, 강원대 산업과학대학원, 2010.
고재범, 태권도장 경영프로그램에 대한 학부모들의 인식에 관한 연구, 단국대 경영대학원, 2008.
장성민, 태권도장 활성화를 위한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원광대 교육대학원, 2007.
박명국, 태권도장의 관계마케팅 전략과 신뢰, 몰입 및 구매 후 행동의 관계,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주 태권도공원] 무주 태권도원의 개원에 따른 태권도의 발전 방안
  • 방안을 마련하고, 태권도의 전략적 해외진출을 확대하는 정책을 수립하였으며 이러한 정책들은 ‘문대성 IOC선수위원’ 당선을 계기로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중점추진과제 1 : 올림픽 Core 종목 유지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 IOC 스포츠․교육․문화포럼, 태권도의 날 등 계기 홍보 - WTF 연락사무소 전문인력 배치 등 기능 확충(스위스 로잔) - 해외 한국문화원의 태권도 보급 전진기지화(2013년까지 100억원 투자) - 해외 태권도장 전통 인테

  • 6, 7단 : 유소년 중심 태권도 도장의 한계와 개선 방안
  • 전략에 대한 각계 전문가들의 통해 대안을 마련하고, 협회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시장점유율 확대 및 수련기간의 장기화 유도, 신규 수련 층 타깃의 확대, 본격적인 미디어 스포츠 종목으로의 변신을 통한 대중화 등 향후 정책방향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4) 효과적인 대중화 방안 모색태권도수련 경험이 전혀 없는 일반인들이 말하는 태권도장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구전효과를 통한 홍보 전략이 가장 효과적이며, 지역 행사 및 학교 행사 등에서 태권

  • 건강운동 및 여가활동으로서 성인 태권도의 활성화 방안
  • 방안. 경남체육연구.김종연(1992). 태권도와 사회체육. 크라운.이경명(2002). 태권도의 바른 이해. 상아기획.김갑수(2003). 태권도 이론 및 실기. 홍경.배영상 외(2002). 오늘에 다시 보는 태권도. 이문.이창후(2003). 태권도 현대사와 새로운 논쟁들. 상아.장윤식(1994). 태권도의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김은철(2001). 태권도 체육관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마케팅 전략.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김영태(2007). 태권도 활성화 방안과 성

  • [태권도 승단] 태권도 수련자 감소 예방을 위한 효율적인 태권도장 경영전략
  • 태권도장 경영전략의 개념1) 태권도장 경영의 개념2) 태권도장 경영전략의 개념3) 태권도장의 경영의 원리6. 태권도장 경영전략의 필요성7. 태권도장의 경영전략을 위한 필요 요소1) 지도자2) 도장 시설3) 도장의 교육 프로그램4) 운영5) 도장 홍보8. 태권도 수련자 감소 예방을 위한 효율적인 태권도장 경영전략1) 관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전략2) 재구매 전략3) 지도자의 자질 합량4) 교육대상 수준별 프로그램의 다양화5) 도장시설의 효과적인 시

  • [태권도승단] 태권도 홍보를 위한 플랫폼(유튜브) 및 SNS(페이스북, 트위트) 활용 방안
  • 태권도승단 태권도 홍보를 위한 플랫폼(유튜브) 및 SNS(페이스북, 트위트) 활용 방안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태권도의 정의2. 현대의 태권도란3. 태권도의 가치1) 태권도의 교육적 가치2) 태권도의 스포츠적인 가치3) 태권도의 생활체육으로서의 태권도 가치4. 태권도 홍보의 필요성5. 태권도장의 홍보를 통한 경영전략의 필요성6. 미디어 패러다임의 변화7. 플랫폼(유튜브) 및 SNS(페이스북, 트위트)의 특성과 스포츠의 관계8. 태권도 홍보에 있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