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론] ICD-내륙컨테이너 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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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내륙 컨테이너 기지의 기능
2. 통합된 CFS (컨테이너 화물 처리장)
3. 확장된 항만에 대한 요구
4. 컨테이너 창고입안
5. 컨테이너기지에 필요한 기반시설의 조건
6.내륙 컨테이너 기반구조  비용
7.CFS에 요구 되는 사항
8.결론


♣서론:
① ICD의 개념
② ICD 도입 배경

♣본론:
① 컨테이너기지의 계획 및 기반시설의 조건
② ICD의 기능
③ CFS의 개념과 요구되는 조건

♣결론:
ICD의 중요성 증대
본문내용
내륙 컨테이너 기지(ICD)

1. 내륙 컨테이너 기지의 기능
컨테이너로 화물을 운송하는 혁신적인 방법이 취해진 이후 산업은 굉장하게 발달해왔다.
물류의 접점 측면에서 매우 작은 풍압은 더 큰 비용절감을 위해 남겨졌다.
지금 놀라운 비율에 도달되고 간과되어온 다시말하면 공 컨테이너를 다시 옯기는 비용과 같이 더 큰 비용 요소가 있다.
최근 보수적인 평가는 매년 이러한 운항에 드는 비용이 적어도 125조 달러라고 밝혔다.
이런 총금액의 높은 비율이 내륙운송으로부터 발생한다고 가정하면 어떠한 선사나 대리점도 계속 간과할 수 없는 비용절감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즉각적으로 알 수 있다.
그리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을 감소시키지 아니하고 어디에서 비용을 줄일 수 있는지를 알기위해서 컨테이너 운송업자의 시선은 내륙으로 향해있다.
물적 유통은 on line 컨테이너 배열 시스템, 창고업 그리고 세관 검사에 따라 생산자와 해상과 내륙 운송업자들, 재고 통제 서비스가 밀접하게 협동하는 완전히 통합된 시스템으로서 간주되고 있다.
전반적인 운송 연쇄의 주요 요소는 내륙 컨테이너 거점의 개념이다. 그 개념의 이행은 전통적인 항만기능과 배후부지 그리고 항만 사이에서 특정한 발송, 무역 흐름에 영향을 끼쳐왔다. 내륙 컨테이너 창고의 기능의 범위는 광범위하다.
그것은 컨테이너가 채워지고 비워지고 분류, 포장 그리고 항구나 아니면 내륙목적지로 운송되어지는 consolidation과 deconsolidation센터로서 사용된다. 터미널은 통관을 위한 기지로서 사용되고 또한 다양한 운송 모드, 다양한 목적지로 향하는 컨테이너들의 창고, 저장소, marshalling yard로서 사용된다.
유럽 국가들에 걸쳐 내륙 창고에서 취급되는 LCL 교통량과 항구에서 취급되어지는 양 사이에는 현저한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영국은 대부분의 LCL 화물을 취급하는 ICD국가 중에서 가장 잘 발달된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유럽본토에서 항구 가까이 또는 안에서 훨씬 높은 LCL 비율이 취급되고 있다.
ICD 네트워크의 창조는 breakbulk화물이 이동하는 비용으로 내륙 컨테이너 운반을 자극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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