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공간론] 보행공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3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보행환경의 현황 및 문제점

3. 가로환경의 외국사례 분석

4. 보행환경의 합리적 개선방안

5. 결 론
본문내용
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인하여 국민소득과 문화수준이 크게 향상되므로서 국민생활의 질적 변화를 가져왔고, 이제는 자동차소유가 보편화된 시대에 살고 있다.
하지만 국가 발전과정에서 계획적이고 합리적인 교통환경을 조성하는데 상대적으로 투자와 정책을 소홀히 함으로서 매년 교통사고로 엄청난 인적, 물적 손실을 발생시키고 있는 현실은 또 다른 국가 발전 과정의 산물이며 국가 적인 손실이 아닐 수 없다. 그 중에서도 보행환경의 악화로 인한 보행자 사망자수가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의 절반정도를 차지하고 있음은 그 동안 우리의 교통 안전 대책의 방향이 얼마나 잘못 되었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실제로 이제까지 우리나라의 교통정책은 소통을 원활히 하기 위한 교통 소통 정책, 또 현재의 도로를 개선해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운용할 수 있겠는가 하는 교통 운영 정책에만 중점을 두고 추진해 왔을 뿐, 교통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보행자 중심의 교통 정책은 미흡했던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보행자 교통사고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현재 우리의 보행환경의 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해 봄으로서, 보행안전을 저해하거나 위험요소를 안고 있는 각종 보행안전 시설물을 합리적인 방향으로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데 중점을 두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책학] 정책평가 - 사례 : 공영주차장사업
  • 매우 만족 □ 약간 만족 □ 보통 □ 약간 불만족 □ 매우 불만족6. 주차공간에 만족 하십니까?□ 매우 만족 □ 약간 만족 □ 보통 □ 약간 불만족 □ 매우 불만족7. 주차 출입시에 편리하십니까?□ 매우 만족 □ 약간 만족 □ 보통 □ 약간 불만족 □ 매우 불만족8. 귀하의 성별은 무엇입니까?□ 남 □ 여 9. 귀하의 연령은 어디에 속합니까?□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설문에 응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방송대] 우리나라의 시민단체의 현황과 경영상의 문제점에 대해 설명하라yu
  • 론1. 시민단체의 정의와 의의1) 시민단체의 정의NGO(Nongovernmental Organization)는 영어를 그대로 번역하여 ‘비정부기구’라고 우리말로 부르나 ‘비영리 조직(non-profit organization : NPO)’ 또는 ‘자발적 민간조직(private voluntary organization : PVO)’이라고도 부른다. 경우에 따라서는 ‘시민사회단체’ 혹은 ‘민간단체’라는 말고 자주 쓴다. NGO는 흔히 자발적인 사적 그룹과 개인을 그 회원으로 하는 기구로서 이윤을 목표로 하지 않고 지방이나 국가 혹은 국제

  • 비영리조직경영론4공통)비영리조직의 본질-교재 1~3장 비영리조직의 정의 및 사회적 중요성 비영리조직사명관리 교재5장 사명영역동기부여 설명0k
  • 론4공통비영리조직의 본질 - 교재 1~3장1. 비영리조직의 정의 및 사회적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20점)비영리조직의 사명관리 - 교재 5장2. 우리나라 비영리조직 중 1개의 조직을 선정하여 해당 조직의 사명선언문을 찾아서 사명에 대한 영역,동기부여, 평가 기능에 대해 설명하시오. (20점)비영리조직과 기업조직의 비교 - 교재 7~11장 3. 비영리조직과 기업을 비교하여 1) 마케팅관리, 2) 인적자원관리, 3) 재무관리, 4) 회계, 총 4가지 측면에서의 두 조

  • Difference between West and East Busan
  • 지역 실정에 맞는 사업을 실시하고 정책을 펼치는 것이더욱 바람직한 방안이며,단순한 경제개발, 경제성장 보다는 상생, 공생 하도록자연을 최대한 훼손시키지 않는 범위에서의 개발이 필요차가 다니는 도시, 돈이 움직이는 도시가 아닌사람 사는 도시로의 부산으로 발전이 중요INTRODUCTIONCONTENTSPENDING ISSUEAN IMPROVEMENT SCHEMEDifference betweenWest and East Busan결 론CONCLUSIONINTRODUCTIONCONTENTSAN IMPROVEMENT SCHEMEPENDING ISSUEDifference betweenWest and East Busan*

  • 환경생태경제학E)생태도시의 배경과 전개방향에 대해 설명하시오00
  • 환경생태경제학4E)생태도시의 배경과 전개방향에 대해 설명하시오00Ⅰ. 서 론요즘은 지구온난화화 환경오염이 가속화 되고 있으며, 도심 속의 차량매연으로 인하여 도시환경의 중요성이 날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환경은 인간의 생존과 연결되는 매우 중요한 것으로 쾌적한 환경은 사람들이 편안하게 살 수 있는 바탕이 되지만 그렇지 않으면 인간의 생존공간은 점점 줄어들 수밖에 없을 것이다.환경문제라는 사실을 부정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