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경영] 교사를 움직이는 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사를 움직이는 힘


교사를 움직이게 하는 힘에는 여러 가지 요소가 있겠지만, 한가지로 정의하자면 아이들이라고 할 수 있다. 교사라는 직업의 전제 조건에 아이들에 대한 열정과 사랑이 붙는다면 말이다.

교대 4년 동안 사명감을 가지고, 교육에 임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은 수업실습 후부터였다. 그 전까지는 안정된 직장,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방학이 있기 때문에 편한 직업이라고만 생각했다. 비전도 없고, 보수도 적은 교사라는 직업을 평생 해야 할 생각에 끔찍했다. 그러나 실습을 하면서 생각이 바뀌기 시작했다. 한 달 동안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좋은 교사가 되고 싶다는 열망이 생겼다. 후회하며 지냈던 대학 생활을 오히려 후회하게 되었다. 나중에 아이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했어야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습 후에는 미래의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다짐을 했다.
교사라는 직업에 회의를 가졌던 나, 자신이 아이들을 만나면서 이렇게 바뀔 줄은 몰랐다. 이제는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지나가지만 그 중에서 유독 아이들만은 그냥 지나칠 수 없게 되었다. 대학생활을 후회하면 보냈던 것이 안타까웠다. 미래에 만날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좋은 교사가 돼야겠다고 다짐한다. 비록 다른 친구들에 비해 뒤늦게 교사가 되겠지만 더 많은 것을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이라고 생각하기로 마음먹었다. 대학 4년 동안 배우는 지식, 임용고시를 위한 공부 역시 교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과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밝게 자라나는아이들과일년보내기
  • 교사도 드물뿐더러 요즘 아이들은 학교가 끝나면 학원에서 보내는 시간이 대부분이고, 또 컴퓨터 게임 등에 빠져 몸을 움직이는 일이 별로 없다. 그래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기초체력을 길러주고 강인한 의지를 지닐 수 있게 하겠다.2. 학급 경영 목표 및 구체적인 계획▷더불어 사는 어린이- “협동심과 배려심이 넘쳐나는 학급“ ①함께 하는 모둠활동: 모둠 원 끼리 협동 작 만들기, 협동하여 놀이하기, 역할극 하기, 모둠장기자랑하기. ②

  • [학급운영][학급경영]학급운영(학급경영)개념,목적,원리, 학급운영(학급경영)원칙,부모참여,청소활동, 학급운영(학급경영)을 위한 교사역할
  • 학급운영(학급경영)의 개념, 학급운영(학급경영)의 목적, 학급운영(학급경영)의 원리, 학급운영(학급경영)의 원칙, 학급운영(학급경영)의 부모참여, 학급운영(학급경영)의 청소활동, 학급운영(학급경영)을 위한 교사의 역할 분석Ⅰ. 서론Ⅱ. 학급운영(학급경영)의 개념1. 학급경영은 학급의 목적을 추구하는 활동이다2. 학급경영은 교육자원을 획득하고 배분하고 활용하는 활동이다3. 학급경영은 계획‧조직‧지도 및 통제 등 일련의 활동과정으로 이

  • [교육론] 바람직한 교사의 자세
  • REPORT과 목 명:컴퓨터 교육론- 목 차서 론1. 교사의 역할1) 가르치는 역할2) 사회적인 역할2. 교사의 책무1) 기본적 책무2) 변화하는 사회에서의 대처자세3. 교사의 자질1) 리더로서의 교사2) 전문인으로서의 교사3) 인간으로서의 교사4. 학생들이 좋아하는 교사1) 학교급별 좋아하는 교사2) 좋아하는 교사의 최근동향5. 교사의 학교 생활(1) 학생과의 생활(2) 교직 동료와의 생활6. 학급 경영자로서의 교사7. 교사의 자기평가 자세결 론- 참고문

  • [교장선출보직제][교선보][교장][학교장]교장선출보직제(교선보)의 의의, 교장선출보직제(교선보)의 연혁, 교장선출보직제(교선보)의 내용, 향후 교장선출보직제(교선보) 과제, 교장선출보직제(교선보) 도입방안
  • 학급 이상의 학교는 5년 이상의 1급정교사(보건1급) 중에서 교장이 임명하는 1년 임기의 부교장을 둔다. 부교장은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부교장은 반드시 주당 10시간 이상의 수업시수를 유지하여야 한다.6. 경과기간의 범위현직 교장과 교감은 4년 이내에서 잔여 임기를 보장한다. 교감, 교장 발령을 대기 중인 교장감 자격증 소지자는 정부입법의 과정을 통해 발령을 받은 후 4년 이내에서 임기를 보장하도록 조치한다. 그 이외에는 경과기간을

  • [학습장애아교육] 통합,특수학급 참관 보고서
  • 학급 편성(특수학급 2학급)07.9.1 강준 7대 교장 부임07.12.28 2007 수련 수학여행 우수학교 표창(교육감)08.2.11 교무실 리모델링08.2.14 제24회 졸업식08.3.3 52학급 편성(특수학급 2학급)2) 학급 아동 판별 절차일반적으로 장애가 있다고 판별을 받아 장애 등록이 된 아동이 입급한다. 아동의 수준은 일차적으로 진단검사 결과로 판단한다. 학급에 입급된 아동이 최근에 진단 검사를 받지 않아 객관적으로 볼 수 없는 점수가 없는 경우에는 교사가 진단검사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