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실험]구심력측정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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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실험 결과
(1)용수철의 탄성 계수() 측정
(2)구심력 측정
결론 및 토의
본문내용
(1)인 추를 사용했을 때
= 500 , = 150

(2)인 추를 사용했을 때

4
5
6
7
8(선택)

0.208
0.180
0.162
0.156

구심력()
7.29
12.2
18.0
22.7


1.3
2.3
3.3
4.3

()
6.5
11.5
16.5
21.5

= 500 , = 200

▶으로 실험한 경우
(1)인 추를 사용했을 때

4
5
6
7
8(선택)

0.206
0.180
0.168
0.160

구심력()
5.58
9.13
12.6
16.2


1.8
2.8
3.8
4.8

()
5.4
8.4
11.4
14.4

= 300 , = 150

(2)인 추를 사용했을 때
= 300 , = 200

4
5
6
7
8(선택)

0.284
0.232
0.208
0.190
0.164
구심력()
3.91
7.32
10.9
15.3
23.5

1.3
2.3
3.3
4.3
5.3
()
3.9
6.9
9.9
12.9
15.9

결론 및 토의
이번 실험은 생각보다 쉬웠다. 하지만 쉬운 실험임에도 불구하고 오차가 많이 났다. 아마도 쉬운 실험이라고 마음속에서 방심한 나머지 실험에 열중하지 못 했나보다. 이런 오차가 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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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심력 구심력을 직접 측정해보면서 구심력에 대해 알 수 있다
  • 결과분석실험 1: 회전 반경 이 14 cm인 경우에 평균주기는 0.562466667초였고, 평균 구심력 측정값은 1.668442308m/s ^2 평균 오차율은 -9.8414662691%로 비교적 크게 나왔다. 실험 2: 회전 반경 이 15cm인 경우에 평균주기는 0.4842초였고, 평균 구심력은 2.251381654m/s ^2, 평균 오차율은 -1.831924572%로 나왔다.실험 3: 회전 반경 이 16cm인 경우에 평균주기는 0.4508초였고, 평균 구심력은 2.597481958m/s ^2, 평균 오차율은 7.19566549%인 것으로 측정되었다.전체적으로는 회전 반경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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