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반각과 호도법
▶ 일반각
동경 OP가 시초선 OX와 이루는 각의 하나를 α°라 하면, 동경 OP가 나타내는 각은 360°×n+α°(n=0, ±1,±2,…)로 표시된다.
동경 P
O 시초선 X
▶ 호도법
반지름이 r인 원에서 r와 같은 길이의 호에
대한 중심각을 α°라 하면, 중심각의 크기와 호
의 길이는 비례하므로, P
= 따라서, α° = O A
이 중심각 α°는 r에 관계없이 일정하다.
이 크기를 1라디안이라 하고, 이것을 단위로 나타내는 방법을 호도법이라 한다.
과학이 놀라움을 가지고 일체화한다.그래서 같은 일이 저학년에서의 수채화에서도 한다. 수채화에도 색채를 체험하고 그곳에서 일어나는 감정을 맛보는 일이 중시된다. 이야기의 장면에 흐르는 감정을 색채적으로 체험하기 위해 그림을 그리는 일도 자주 있다.Ⅵ. 발도르프교육의 제한점발도르프 교육이 8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전 세계 70여 개국에 걸쳐 꾸준히 확산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나름대로 한계를 가질 수밖에 없는 부분들이 많이 있다.
대기의 총질량은 5.14E18 kg이며 이중 0.030%의탄소를 포집해야 하므로, 산업혁명 이후 증가된 탄소 질량은 1.54E15 kg이다. 2014년 탄소 방출량은 3.15E13 kg이며, 산업혁명 이후 200년 동안 2014년의 1/4 배 정도를 평균으로 취할 때 그 총량은 1.58E15 kg이다. 위 계산은 가정치를 적용하였으나, 정확한 값을적용하더라도 큰 오차는 없을 것이다. 산업혁명 이후 발생된 탄소 최저 의무금은1.58E15 kg × 11,500 원/ton 즉 18,170 조원으로 계산된다. 만약 산업혁명 이후 지속적
과학학회 창립총회 겸 제 1차 학술대회가 대전에서 열렀다. 서울 모 여중 2년생인 S양은 200여명의 참석자들 앞에서 특수 제작된 눈가리개로 눈을 완전히 가린 채 현장에서 참석자가 내준 책을 읽었다. 참석자들은 대부분 대학, 연구소의 과학자들이었으며 의사, 한의사들도 있었다. 이날 S양은 책 위 20cm 가까이 펴든 손바닥으로 70분 동안 참석자들이 내놓은 20종의 책과 이날 학술대회 논물집을 읽었다. 참석자들은 자신들이 펼쳐준 페이지를 한 글자도
관하여 발표▪ 청중도 어느 정도의 지식이 필요6-6과버즈세션▪ 거의 비슷한 뜻▪ 6-6 : 제한된 연사(6명)가 제한된 시간(6분)에 발표▪ 버즈세션도 같은 방법- 국제회의 등에서 많이 이용 되는 방법이다.- 예를 들면 100명이 모인 집회에서 100명의 의견을 다 듣는다면 결론을 도출할 수 없으므로, 소집단(6~7개)으로 나누어서 소집단에서 채택된 의견을 그 소집단의 대표가 전체모임에서 발표하게 하여 결론을 도출하는 방법역할극role-play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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