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영국의 평생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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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영국의 청소년교육정책과 활동
영국의 성인교육정책과 활동
영국의 장애인 교육
영국의 산업교육
본문내용
영국의 청소년교육정책과 활동

1990년 국가적 전체회의에서 11세에서 25세까지를 청소년의 연령으로 하기로 의결하였으나 실제적 청소년서비스는 13세부터 19세까지의 청소년들에게 우선한다. 구체적 서비스 대상의 연령은 지방별로 다소 차이가 있다고 한다.
영국의 청소년 정책은 청소년 서비스의 전달과 지원을 중심으로 계획되고 집행, 그로 인한 청소년들의 개인적 발달과 비공식적 사회교육의 증진을 꾀한다.

영국의 청소년정책의 행정체계.
이와 같은 영국의 청소년 교육은 중앙정부, 지방정부 두 가지 큰 축을 중심으로 행정체계를 이루고 있다. 중앙정부에서의 청소년정책집행은 교육성 내에 설치된 청소년서비스국에서 맡고 있다.
청소년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서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아 1991년에 설치되어 있는 기구로는 국립청소년국(NYA)이 있다. NYA의 주요업무는 청소년지도자를 위한 지원 및 정보센터를 운영이다. 그리고 청소년활동개발팀은 청소년활동의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방정부 및 자원단체와 더불어 긴밀히 활동하고 있다.
또한 중앙정부적 청소년서비스 지원은 자원봉사활동의 증진도 꾀한다. 이외에도, 교육성을 대신하여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개발하려는 자원단체 제공되는 청소년활동개발기금 40만 파운드의 예산집행을 담당하고 있다.

청소년의 교육활동 체계
실제적 청소년 교육활동 체계는 지도자, 시설, 단체 세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 청소년지도자란 명칭은 지도활동에 참여하는 일반적인 명칭이다. 이는 구체적인 서비스, 즉 중점적 활동과 역할에 따라 다른 명칭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이들은 대부분 유급 또는 시간제 비상근 지도자들이다. 대형프로젝트나, 전국 또는 지방의 본부조직에는 상근요원을 채용하지만, 청소년들과 직접 접촉활동을 수행하는데 있어서는 자원지도자들의 역할에 크게 의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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