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1. 손금
관상술(觀相術) 중 손을 보고 그 사람의 운수 ·길흉을 판단하는 술.
통속적으로 ‘손금’이라 한다. 팔 ·손 ·손가락 ·손톱 등의 생김새 ·장단(長短) ·살집 ·혈색 ·빛깔 등과 손바닥의 무늬[掌紋], 즉 장선(掌線) ·선문(線紋) ·점 ·지문(指紋) 등을 관찰하여 그 사람의 성격 및 과거 ·현재를 판단하고 그것으로 미래를 예측하여 앞으로의 생활에 대처케 하려는 방법이다.
2.손금의유래
수상술의 발상은 인도라 하며, 중국 ·이집트 ·그리스 등으로 전파되어 그 각지에서 독자적인 발달을 한 것이다. 인도에서는 바라문교의 교리 속에도 수상에 대한 대목이 있어, 수상에 나타난 길흉(吉凶)을 하늘의 계시(啓示)로 믿는 습관이 있었다. 이것은 일찍이 유럽에도 전해져, 구약성서 《욥기》에 “하나님은 사람의 손을 모조리 봉하시고 부호(符號)를 찍었으니 이는 그들의 직분(職分)을 알게 하기 위함이니라”하였고 또 《잠언》에는 “오른손에는 장수(長壽)가 있고 왼손에는 부귀와 영화가 있다”고 하였는데, 오른손에 생명운이 나타나 있고 왼손에 재산과 성공운이 나타나 있다는 생각은 지금도 유럽에서통용되고있다.그리스에서는 인도에 여행한 피타고라스의 제자들 중에서 수상과 관상술에 뛰어난 사람이 나타났고, 아리스토텔레스는 손금이 사람마다 다르다는 것을 주장하여 생명선 ·두뇌선 ·감정선에 의한 판단법을 상세하게 설명하였다. 중세에 이르러 로마 교회는 이것이 교리에 위배된다 하여 탄압을 가했으므로 수상은 집시들에게 옮겨졌다가 15세기 중엽에부활하여19세기에는매우성행하였다. 프랑스의 데바롤은 《신수상학(新手相學)》 《손의 신비》 등을 저술하여 수상이 경험과학이라는 것을 주장하였고 다르팡치니는 《수상의 과학》을 저술하였으며 수상에 관한 전문어의 태반도 이 무렵에 만들어졌다. 20세기에 들어서면서 수상의 과학적 연구가 성행하게 되었고 특히 최근에는 의학자에 의하여 수상과 질병의 관련성 연구가 활발해져 옥스퍼드대학에서는 선천성인 이상(異常)과 수상의 관계를 연구하고 있으며 1966
- 본문내용
-
1. 손금
관상술(觀相術) 중 손을 보고 그 사람의 운수 ·길흉을 판단하는 술.
통속적으로 ‘손금’이라 한다. 팔 ·손 ·손가락 ·손톱 등의 생김새 ·장단(長短) ·살집 ·혈색 ·빛깔 등과 손바닥의 무늬[掌紋], 즉 장선(掌線) ·선문(線紋) ·점 ·지문(指紋) 등을 관찰하여 그 사람의 성격 및 과거 ·현재를 판단하고 그것으로 미래를 예측하여 앞으로의 생활에 대처케 하려는 방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천문] 별자리와 태양크기 측정
- [생물] 원형질의 분리 및 복귀
- 자원봉사론_자원봉사자들이 지속적으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동기부여와 교육이 필요하다 자원봉사자들이 지속적인 참여를 위해서는 어떻게 동기부여를 하는 것이 좋은지 적절한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 1, 2주를 통해 한국인의 가치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 경찰공무원 면접 자료(단체면접, 개인면접 자주 사용되는 질문) 경찰면접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학생선택권을 보장하는 전공운영 모형
- [기타] 생체 내의 pH조절
- 교육전문직의 역할 - 교육전문직의 개념, 교육전문직의 과업, 교육전문직의 개념적 역할
- 아동권리와복지 - 아동복지의 개념과 필요성 네 가지에 대해 설명하고 각 필요성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과 필요성에 근거한 아동복지의 개선방안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