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쉰들러 리스트 영화 감상문] 쉰들러 리스트 영화감상문,쉰들러 리스트 감상문,쉰들러 리스트 독후감, 쉰들러 리스트 줄거리, 신들러 리스트 해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06 / 2015.09.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에서 줄거리나 분석을 베낀 감상문이 아닌

제가 직접 감상하고 난 후, 느낀점 및 저 나름의 해석과 비판에 대하여 성의있게 작성한 글입니다.

구매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문내용
‘쉰들러 리스트’라는 영화에 대해 처음 알게 된 것은 홀로코스트에 대한 영화였던 ‘피아니스트’라는 영화를 본 후였다. 피아니스트에 대한 해석과 뒷이야기에 대해 조사해 보던 중 ‘쉰들러 리스트’라는 영화에 대해 알게 되었고, 많은 사람들의 추천을 받고 있는 명작이란 것을 알게 되었다.
여태껏 유태인 학살에 대한 트라우마를 다룬 영화들은 몇 편 본 기억이 있다. 내가 본 것만 해도, ‘인생은 아름다워’, ‘피아니스트’ 등이 있었는데 모두 영화사에 남을 명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그 때문인지 보기도 전에 ‘쉰들러 리스트’에 대한 기대감이 상당했다.

<중 략>

독일군이 유태인을 핍박한 가해자가 되지만, 그들을 구해준 것도 독일인이 되는 구조인 것이다. 두 영화 모두 가해자와 구원자가 중첩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결국 이런 점에서 내가 느낀 것은 아무리 이념과 사상의 대립으로 서로 적대시하고 핍박하고 멸시하지만, 그런 관념의 갑옷을 벗어버리면 모두 감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는 것이다. 결국 우리는 모두 하나이며 같은 존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념과 사상의 차이속에서 서로를 죽이고, 적대시 하는 과거의 비극들은 참으로 안타깝고 가슴아픈 일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해석한다. 과거 신분제 사회가 존재하던 시절부터 이어져 온 정서적 상태들, 집단 콤플렉스가 공격적인 민족주의와 편협한 인종주의로 나타나는 형태, 일반적인 모멸의 존재 양식을 일곱 개의 범주로 나누어 살펴보며 이러한 모멸감으로 인해 나타나는 사회적 심리상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후반부는 지금까지 살펴본 것에 따라 모욕을 주지 않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방법에 대해 저자의 고민을 말한다. 그리고 모멸감에 대한 내성을 어떻게 키워

  • [중국독후감] 자아 폐도 낙타상자 동방견문록 을 읽고 나서
  • 독후감을 쓰고 있는 지금에 와서 더더욱 의문점이 배가 되는데 우선 첫째로 마르코 폴로의 여행기대로라면 정말로 만리장성을 한번쯤은 넘어 봤을텐데 라는 생각이 자꾸난다. 아무리 명대에 개축을 해서 현재의 만리장성의 모습이 되었다지만 어느정도의 규모는 남아있지 안았을까? 만리장성은 어떻게 넘어간다고 하더라도 중국인의 위대한 발명인 서적인쇄술에 대해서 한마디도 서술해 놓지 않았다.“마르코 폴로에 의해 묘사된 도시들의 장터는 틀

  • 인도의 영화산업-볼리우드에 대하여
  • 영화의 특징인도 영화에는 요란하고 자극적인 요소가 뒤섞여 있는데, 다양한 향신료를 섞어 넣은 인도의 양념을 말하는 ‘마살라’와 그 맛과 의미가 유사하다고 하여 상업적인 대중 영화를 마살라 영화라고 한다. 이런 마살라 영화는 상업적인 이유로 몇 가지 특징적인 요소를 반드시 필요로 한다. 틀에 짜 맞춘 듯한 줄거리, 정교하게 맞춘 싸움 장면, 절대 빠지지 않는 호화로운 춤과 노래, 감정이 흘러 넘치는 멜로드라마, 과장된 영웅 등이 그것이

  • 글쓰기의 절차와 전략 및 실제
  • 영화감상문에서 쓰지 말아야 할 것들영화감상문에 들어갈 수 있는 내용들• 영화의 줄거리 나열• 영화의 모든 부분에 대한 언급• 대단한, 멋진, 훌륭한 등의 피상적인수식어•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영화에 대한글들의 무조건적인 인용• 영화의 제목에 대한 설명• 영화의 주제에 대한 설명• 감독에 대한 설명• 배우의 연기• 영화가 실화일 경우, 실제 사건과영화에서 재해석된 의미 설명• 등장인물의 성격글쓰기의 실제 - 프레젠테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① 해석과 독서 지도(불작가)17세기에서 현대까지의 불작가들의 산문운문선16세기 작품선 Cornellie, Racine, Moli re의 희곡 각 1편씩Bossuet의 설교집과 추도 연설집 La Fontaine의 우화 시집 7-12권 La Bruyere 의 성격론Montesquieu의 로마인들의 영화와 쇠퇴, 페르샤인의 편지Voltaire의 콩트집과 서한문선 19세기 소설들의 발췌, 19세기 시인선 ② 독서 지도 (불역된 외국 작가)(배우지 않은 외국어 작품을 우선 선택)독문학: Les Niebelungen, Goeth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