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미관능평가 중간고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14 / 2015.06.1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본문내용
-
오감 한다면 흔히 five sense는 vision,smell,taste,haering,touches를 뜻한다.
여기서 smell과 taste를 하나의 flavor이라고 인식한다.flaver(맛)=smell+taste이고
최근에는 여기에 touches(입안에서의 느낌)까지 포함하는 개념으로 식품에서 가장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flavor의 세 가지 특성이 최근의 식품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focus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
사람들은 음식을 선택할 때 흔히 five sense를 이용해서 selection하게 되는데 이것은 생존에 가장 기본적인 요소로써 사람들은 이러한 요소를 만족하는 제품을 accept한다. 이것은 본능적으로 자신의 생존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흔히 이중에서 smell과 taste는 objective sensation으로써 누구에게나 동일하게 느껴지는 것이다. 이러한 누구에게나 동일하게 느껴지는 objective sensation는 각자의 이것에 대한 평가 perception이 다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