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디자인 - 국내 최초 한옥 호텔 ‘라궁’(라궁의 실내디자인과 주거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7 / 2015.04.27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목차
라궁 소개
로비
-조명요소
-소품요소
객실
-가구요소
기타 공간 (후원 & 숙재헌)

본문내용
국내 최초 한옥 호텔 ‘라궁’

라궁은 경상북도 경주시 신평동에 위치
지하 1층에 지상 2층 규모로,호텔이라는 현대적인 기능을 전적으로 설계된 국내 최초 한옥형 호텔
객실은 총 16객실로 각 객실이 독립채를 이루어 구성

참고문헌
우리나라 한옥형 호텔에 구된 통건축의 공간 구성 의장 요소에 한 연구,김상용,2013
http://www.smpark.co.kr/sub_main02.asp
http://magazine.hankyung.com/main.php?module=news&mode=sub_view&mkey=2&vol_no=54&art_no=40&sec_cd=1041
http://blog.naver.com/maegu91?Redirect=Log&logNo=110074954785
http://blog.naver.com/shillampark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식한옥의 변화 및 장,단점 및 전통한옥 변화의 필요성
  • 건축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공시설을 한옥으로 짓거나, 실내에 한옥의 요소를 도입하는 방안은 한스타일의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특히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북촌 가꾸기 사업‘은 주민과 지자체가 협력해서 한옥주거지를 8년간 310동을 지원, 1200동의 한옥을 보전하는데 성공한 프로젝트였다.본격적인 한옥 관련 사업 추진을 위해 서울시는 북촌가꾸기 사업을 담당해온 주택국 건축과 내 한옥문화팀을 한옥문화과로 확대하고, 신설된

  • [건축] Vernacular Style의 현대적수용을 시도하고 있는 사례
  • 디자인좌의 그림은 노천 욕탕, 위 의 그림은 실내 욕탕.12. 조명, 문고리의 디테일의 의미-전통한옥을 재현, 현대적인 기능을 담고(호텔이라는 상업적인 프로젝트)다는 것 자체가 첫 시도라는 점에서시사 하는 바가 크다.또한 한옥으로 호텔을 시도했다는 점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다. -우선 건축적 측면에서는 전통 한옥으로 돌아간 현대 한옥건축이란 점이다. 건축가는 ‘한옥이 과연 현대건축으로 가능한가?’ 에 대한 고민에서 현대라는

  • [현대디자인론] 디자인에서의 일상성
  • 디자인과 좌식문화3.2.1. 한국의 목상감 가구3.2.2. 조선 목가구와 목공예품의 아름다움3.2.3. 좌식생활 쉐이커의 예술 20세기 생활 디자인의 거장들디자인과 일상-Design is Life ‘의자’맺음말참고문헌요지본 연구는 본인이 관심을 갖고 있는 일상생활품 디자인에 대한 관심으로부터 출발하였다. 디자인에서의 일상적이고 실용적인 물건들이 간결하고 소박한 아름다움으로부터 나온다는 믿음을 가지고, 역사로부터 동시대에 이르는 국내외 디자인

  • [관광경영] 테마파크(THEME PARK)의 이해와 한국형 테마파크의 정책 방안
  • 실내형 테마파크○ 도심형 실내 테마파크의 개발 사례○ 수익성 제고의 필요성○ 정부의 지원○ 한국에 적합한 테마파크 개발의 시사Ⅶ. 세계 테마파크의 개발 동향○ 아시아○ 북미. 유럽Ⅷ. 21세기 테마파크의 개발방향○ 세계 관광환경의 변화○ 21세기 테마파크의 개발방향Ⅸ. 테마파크 개발시의 과제Ⅹ. 한국적 테마파크 개발을 위한 정책 방향○ 21세기는 문화.관광의 시대○ 세계적인 테마파크의 개발 추세○ 국내 테마파크의 운영실

  • 2019년도 2학기 문화 속 디자인여행 총정리파일
  • 문화의 변화에따른 사고의 변화를 가지고옴3-2. 다양한 의미의 문화-문화 생활을 즐긴다 : 여가, 일의 상반된 의미-클래스(수업) 문화 : 공통된 방향과 목적-브랜드의 문화 : 그 브랜드만의 특징과 이미지-한국의 문화 : 한국 사람들만의 공통성, 차별성 (그 나라 지역이 가지고 있는 특수성)3-3. 디자인과 문화, 그리고 사람-이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디자이너이며, 모든 활동을 디자인활동-문화의 정의는 인간의 총체적 생활양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