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학교교육론] 교사의 모범이 되신 예수님 - 교사로서의 예수님의 사역, 예수님의 교사로서의 자격, 예수님의 교육방법(이야기, 대상물이용법, 연기법, 강의법, 질문법, 토의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 목차
-
1. 교사로서의 예수님의 사역
2. 예수님의 교사로서의 자격
1) 예수님은 충분한 준비를 갖추었다
2) 예수님의 교사로서의 자격은 모본의 교사였다
3) 교사의 모범이 되신 예수님의 교육의 목적
가) 구속의 목적
나) 인격의 성장
다) 생활 문제 해결
라) 육적 문제 해결
마) 다른 사람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
3. 예수님의 교육방법
1) 이야기(Story-telling)
2) 대상물(Objects)이용법
3) 연기법(Symbolic Drama)
4) 강의법(Discourse)
5) 질문법(Question)
6) 토의법(Discussion)
- 본문내용
-
1. 교사로서의 예수님의 사역
기독교 교육자들은 예수님을 역사상에서 가장 위대한 교육자로 정의 할 수 있다. 예수님을 교사로 부를 수 있는 것은 성경에서 찾아볼 수 있다.
첫째로 복음서의 기자들은 예수님에 대하여 ‘선생’이라고 말하기를 ‘나는 선생이라“(요 13:13-14)고 말했다. 예수님의 제자들은 복음서 전체에서 계속 선생님이라고 부르고 있다.(마4:38; 눅7:40)
둘째로 예수님이 교사이심을 증명할 수 있는 성경적 증거는 그의 가르친 활동에서 찾아볼 수 있다. 공관 복음 기자들은 동일하게 예수님의 전도 활동이 갈릴리 회당에서부터 시작하고 있음을 기록하고 있다.(마4:23-25; 막1:21-28) 예수님이 계시는 곳에는 언제나 가르치는 활동이 전개되었고, 심지어는 걸어가면서도 가르치셨다.
셋째, 실제적으로 예수님의 제자들을 훈련시켰다. 예수님은 3년반 복음을 전파하는 기간, 대중들을 가르치고 이적을 행하시기보다는 제자들을 교육하고 훈련하시는데 더 많은 시간과 정력을 기울이셨다. 예수님의 교사상은 그의 전체의 전도 활동을 가능케 한 방법이었다. 예수님은 어디까지나 하나님의 뜻을 성취하고,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는 매개와 수단으로서의 교육을 했으며, 그러한 의미로서의 교육을 하는 교사였다.
2. 예수님의 교사로서의 자격
1) 예수님은 충분한 준비를 갖추었다
예수님의 준비는 3가지 면에서 생각해 볼 수 있다. 예수님은 시간적으로 30년이라는 긴 세월 속에서, 앞으로 예수님께서 하셔야 할 모든 사역을 위하여 심사숙고하고, 공부하며, 하나님과 더불어 사귐을 가짐으로 그 준비를 한 가지씩 갖추었다. 30년 동안 하나님은 신체적으로, 사회적으로, 인격적으로, 정서적으로, 도덕적으로, 지적으로, 모든 방면에서 완전히 성숙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결혼과 가족] 부모님과의 관계에서 본 바람직한 부모상
- [환경] [옥상녹화ppt]생태도시를 위한 옥상녹화의 필요성과 효과, 옥상 녹화의 정의 및 개념 이해, 옥상녹화 조성사례(지붕녹화, 벽면녹화, 옥상정원)
- 광학 현미경의 원리와 구조 및 사용법
- 직무수행계획서(영양사 식품위생서기보) 예시 샘플 예문
- 예술에서 표현의 자유가 제한된 사례
- 안동 하회마을 답사 보고서(A+)
- 부르크하르트 컴프레이션 코리아 면접 대비 비법서
- 망국에 이르는 길, 지역감정
- 가족복지론_보웬의 가족치료모델에 대하여 서술하고 그 모델을 이용하여 자신의 가족을 분석해보시오
- 주례없는 결혼식 신랑아버지 덕담 축사 결혼식 주례사 4편 모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