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프로젝트 접근법 - 프로젝트 접근법의 유래와 의의 및 교육 목적과 목표,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과 실제 운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2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 목차
-
1. 프로젝트 접근법의 유래와 의의
(1) 프로젝트 접근법의 유래
(2) 프로젝트 접근법의 의의
2.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 목적과 목표
(1) 프로젝트 접근법의 목적
(2)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 목적과 목표
3.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
(1) 준비단계
(2) 프로젝트 시작 단계 - 1단계
(3) 프로젝트 전개 단계 - 2단계
(4) 프로젝트 마무리 단계 - 3단계
4. 프로젝트 접근법의 실제 운영
(1) 준비단계
(2) 시작단계 - 1단계
(3) 전개단계 - 2단계
(4) 마무리 단계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프로젝트 접근법의 유래와 의의
(1) 프로젝트 접근법의 유래
프로젝트 접근법은 1920년 존듀이와 윌리엄 킬패트릭에 의해 제시하고1950~1970년대 후반까지 미국의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과 영국의 열린 교육과 유사한 교수학습 방법으로 알려지며 1960년대 학문중심 교육과정의 대두로 관심 밖으로 밀려났으며 1980년대 말 릴리안 카츠와 실비아 차드는 프로젝트 접근법이 유아들의 인지, 학문적 발달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하고 있다.
(2) 프로젝트 접근법의 의의
프로젝트 접근법의 의의는 특정 주제에 대한 심층적 연구로서 소집단의 유아들이 협력하여 학습할 가치가 있는 특정 주제에 대해 심층적으로 연구하는 목적 지향적인 활동으로서 유아의 정신 개발에 의의를 두고 프로젝트 접근법의 취지는 지식, 기능, 성향, 느낌의 조화로운 발달을 위한 이상적인 방법이며 프로젝트 접근법은 가드너의 다중이론과 비고스키의 사회문화적 이론이 배경이 된다.
- 참고문헌
-
이기숙, 강숙현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정민사 2014
김수영, 김수임 외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양서원 2013
황해익, 송연숙 외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2013
김진원 저, 나눔과 채움 사회복지학 개론, 탑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기시설관리직, 전기직 공무원 전공면접 대비 기출질문+답변모음
- 학점은행제 토론 8과목_심리학개론, 소비자심리학, 생산관리, 국제경영, 경제학개론, 경영학개론, 경영통계학, 경영정보시스템
- (토론)청소년복지론_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가장 변화가 필요한 환경(가정, 학교, 지역사회, 정책, 사회인식 등)을 1가지 정하고, 어떠한 방향으로 변화를 모색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토론해 봅시다
- 반성문(영업정지)-노래방,미성년자 주류판매주점,핸드폰가게,기타 사업장
- [영화감상] 에디를 보고..
- 산공과 인간공학 중간고사 요점정리
- [지적학] 세계각국의 지적제도
- 집배원 직무수행계획서 합격(별정우체국 등)
- 외국어로서의한국어학개론_종속절로 이어진 문장과 부사절로 안긴문장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개론_한국어 교육이란 무엇인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