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학] 펠톤 충동 터어빈의 성능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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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실험 목적
2. 실험 이론
터어빈은 높은 수두를 보유하는 유체에서 에너지를 얻는다. 터어빈에는 반동형과 충동형의 두 형식이 있으며, 충동형 터어빈은 노즐에서 놓은 수두를 고속 제트로 바꾸고 버킷에 충돌함으로서 유체에너지를 기계적 에너지로 바꾸는 장치이다.
버킷은 일반적으로 타원형으로 분할된 모양으로 되어있다.
펠턴터빈에 대한 성능곡선은 펌프에 대한 방법과 동일하게 구할수 있으며 동력, 효율, 토크 그리고 노즐에서의 유출유량의 원리적 변화에 따른 수두를 취급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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