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학] 전자기학 실생활 활용 - 교통카드 단말기, 전자레인지를 사례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 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사례 1. 교통카드 단말기

⑴개요
-전자기학 과목이 실생활에 활용되는 사례가 많은데 어떤 동작원리로 활용되는지 알아보고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과의 연관성을 조사하여 보았다. 여러 사례 중에 교통카드 단말기가 있는데 원리는 다음과 같다. 교통카드 단말기는 주기적으로 세기가 변하는 자기장을 내보 낸다. 그러면 교통카드 모서리에 있는 전선이 여러 번 감겨 코일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이 자기장과 코일을 근접시키면 코일에 전류가 흐르게 되고, 이 전류가 IC 칩을 작동시키 게 되는 원리이다. 그리고 이 내용은 전계의 세기와 관련이 있는데 단말기와 교통카드사 이의 거리와 두 개체간의 배치에 따라 전계의 세기에 영향을 미친다. 이렇게 전자기학은 실생활에 간접적으로 많이 연관된 부분이 많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choiyujung?Redirect =Log&logNo=22801206
-http://blog.naver.com/zrh0820?Redirect=L og&logNo=12001564793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비쿼터스의 정의 및 국 내외 기술 적용 분야에 대한 향후 전망 및 과제(A+레포트)★★★★★
  • 자연 지형지물에 부여될 전자식별자(UFID : Unique Feature Feature Identifier)는 쉽게 말해 사람의 주민등록번호와 동일한 개념으로 지형지물 관리기관별로 관리해온 데이터베이스에 UFID를 주 검색기로 사용함으로써 국가기반시설물들을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따라서 UFID 활용체계가 구축되면 항목, 위치, 행정구역, 지도, 관리기관등 개별 식별자만으로도 원하는 종류의 각종 속성정보를 검색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별 관리되는 데이터베이스에

  • [경영정보론] 유비쿼터스
  • 자연 지형지물에 부여될 전자식별자(UFID : Unique Feature Feature Identifier)는 쉽게 말해 사람의 주민등록번호와 동일한 개념으로 지형지물 관리기관별로 관리해온 데이터베이스에 UFID를 주 검색기로 사용함으로써 국가기반시설물들을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따라서 UFID 활용체계가 구축되면 항목, 위치, 행정구역, 지도, 관리기관등 개별 식별자만으로도 원하는 종류의 각종 속성정보를 검색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별 관리되는 데이터베이스에 동일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과학자 또는 수학자는 동시에 철학자였다는 것도 사실이다. 그만큼 (자연)과학의 발달사는 우리의 세상 보는 눈을 규정하고 혹은 바꾸는 데 큰 구실을 해 왔다는 것이다. 이것은 지금에도 마찬가지이다. 정교하게 확립되지 않았거나 대중화되지 않은 사고체계가 이후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는 아직 예측 불가능하긴 하지만 말이다.- 뉴턴의 역학과 전자기법칙이 서로 모순되는 것에 관해,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아인슈타인은 광속도 불변의 원리를 바탕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 전자가 있는데 요즘 들어 잘 나가고 있고 그것의 수익이 백 억 달라가 넘는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완전히 굳어진 것이 아니라 한두 개의 제품으로 기업이 성장한 것이기 때문에 아직까지 우리 나라가 글로벌 경쟁에서 우수하다고 생각지는 않고 미국이나 유럽 등의 선진 기업으로부터 배울 것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사례를 보아도 조직의 시스템이나 조직 문화 같은 것이 아직까지는 기업을 하는 데 있어서 우리 나라가 부족한 것이 많지 않나 생각하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전자와 럭셔리 브랜드의 합작의 사례를 살펴보면 2007년 출시된 프라다폰이 대표적인 브랜드 간 Co-working 성공사례라고 볼 수 있다.기존의 공동 블랜드 제품의 경우는 브랜드 네임만 차용한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프라다 폰은 많은 부분에서 LG전자와 프라다 사간의 긴밀한 협업이 이루어졌다. 제품의 외관은 물론 개발당시 혁신적이었던 풀터치 스크린을 활용한 USER INTERFACE의 공동개발, 제품 출시 후 공동 프로모션 등 다양한 양 사의 가치가 녹아든 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