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학] 기초물리-고체의 열팽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 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선팽창 계수 : 온도가 1℃ 변화할 때 재료의 단위길이당 길이의 변화이다. 고체의 길이가 온도에 따라 변화하는 것을 말한다. 선팽창계수는 좁은 온도범위에서는 정수로 간주되지만 일반적으로 넓은 온도범위에서는 정수가 아니다. 따라서 실측한 곡선 중 직선에 근접할 수 있는 온도범위를 지정하여 그 중에서 통용하는 선팽창계수로써 평균선팽창계수를 이용한다. 또한 이방성을 갖는 고체의 경우, 방향에 따라 다른 선팽창계수의 평균값을 평균선 팽창 계수라고 한다. 선팽창계수가 크다는 것은 온도가 변할 경우 재료의 크기가 심하게 변한다는 의미이므로 재료선택, 특히 전자제품 등 소재를 선택할 때 중요한 항목이다.

ex. 실생활의 예
① 커피포트, 누전차단기는 바이메탈-선팽창 계수가 서로 다른 두 금속을 붙여서 온도에 따라 휘도록 만든 것이다.
② 교량이나 철로를 시공할 때에도 온도에 따라 길이가 변화하기 때문에 약간의 공간을 두고 시공을 해야 한다. 콘크리트에 철근을 쓰는 이유도 서로의 열팽창 계수가 서로 비슷하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초등과학] 일본의 초등과학교육과정
  • 있으며 안전이나 인권에 대한 배려도 철저하게 - 학습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는데 인터넷, 만화, 놀이를 통해 즐겁게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 내용을 배치함에 있어 과목간의 연계성을 고려하여 배열되어 있다. 단점 - 한 내용을 대부분 한 학년에서 다루어 다소 학년 간 학습은 연계성이 떨어지는 체계를 보이고 있다. 동영상KBS 2TV. “대한민국 1교시” 25회 (2004. 5. 4. 방송)세계의 1교시 ‘토호여자중고등학교’ 편과학 수업

  • [일본초등과학] 일본의 초등과학교육과정
  • 자연의 규칙성을 발견하여 고찰하는 학습, 더욱이 에너지, 과학기술과 인간 등 통합적인 견해를 육성하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한다. 현행의 내용 중삭제 ① 용해도② 정보 수단의 발전 (타 교과와의 관련을 고려)이행 ① 이온 및 전류② 일, 중화, 열, 힘의 일부 등은 고등학교로 이행 통합한다.제 2분야식물이나 동물, 대지의 변화 등 직접 관찰을 중시한 학습에서, 학년이 올라감에 따라 생물의 증식법, 전체 등 규칙성을 발견하여 고

  • 유아놀이지도 - 과학영역
  • 과학 교육의 내용(Leeper와 동료들)3. 우리 나라 제 6차 유치원 교육 탐구 생활 영역의 내용Ⅵ. 과학영역의 응용1. 문학적 접근을 통한 유아 과학 교육2. 구성주의와 유아 과학 교육3. 외국 유아 과학 교육 프로그램의 내용Ⅶ. 과학영역의 모의수업안 Ⅰ. 유아과학교육의 의의1. 유아과학교육의 정의1) 과학Copple과 동료들 : 자연의 비밀이 벗겨져서 이해되는 과정Williams(1985) : 우리들이 연구를 통해 얻어낸 지식뿐 아니라 물리적 세계를 연구하는 방법

  • 식품의구조(식품조리, 조리과학, 식품재료의상태, 교질용액) PPT, 파워포인트
  • 열 사용의 장점① 식품의 소화 흡수율 증진② 풍미 증가 조리 다양화 추구③ 식품의 질감 증진④ 식품의 부피 감소⑤ 위생적 처리 ,살균 , 안전성 증가⑥ 효소의 불활성화⑦ 식품의 저장수명 연장① 식품의 영양손실② 부적절한 가열에 의한 질감변성③ 탄음식의 발암성분(암)유발♣ 조리시 열 사용의 단점섭씨(Centigrade)화씨(Fahrenheit)CalorieJoule온도 단위♣ 온도 및 열량 단위Btu-물 1g을 1℃ 상승시키는데 필요한 열의 양1000cal=1 Kcal-물리에서

  • 화학-일반화학 레포트
  • 자연의 전체계를 설명하는 기초였다.또한, 아낙사고라스는 ‘종자’라 부르는 셀 수 없는 미소한 입자의 존재를 생각하였다. 이것은 불생불멸하며 운동과 변화는 그것들의 끊임없는 혼합과 분리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하였다. 그러나 당시 아테네는 합리주의를 수용할 태세가 되어 있지 않았으므로 아낙사고라스는 무신론과 신에 대한 불경죄로 재판을 받았다. 우리가 알고 있는 한 종교와 법 때문에 충돌한 과학자는 아낙사고라스가 처음이라 생각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