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보고서 예비 및 결과] 빛의 속도 측정 실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빛의 속도 측정
1. 실험목적

공기와 물과 그리고 합성수지에서 빛의 속도를 측정하고 이로부터 굴절률을 구해본다.

2. 실험원리
①과거에 행해진 빛의 속도를 측정하려는 시도.
1)갈릴레이의 측정
갈릴레이는 거리를 알고 있는 두 산의 정상 사이를 빛이 진행하는 데 거리는 시간을 측정하여 빛의 속력을 측정하고자 시도하였다. 그는 한 정상에 보조자 한사람을 있게 하고, 다른 정상에 자신이 올라가 보조자가에게 갈릴레이의 등불로부터 불빛을 보자마자 그의 등불 덮개를 걷어 올리라고 하였다. 갈릴레이는 자신이 등불을 들어올린 시각과 보조자가 등불로부터 나온 빛을 보았을 때의 시간 차이를 측정하였다. 그 시간은 너무 짧았으며, 갈릴레이는 이 측정치가 단순히 인간의 반응시간을 측정한 것에 불과하므로 빛의 속력은 무한히 빠르다고 결론지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화학생물공정 실험 - E coli 와 Yeast Cell Culture의 생식과정을 살펴보고 Spectroscopy를 통해 이를 정량화하여 각 Cell Culture의 지수적 증식 관찰
  • 속도에 각각 다른 영향을 주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단서로 볼 수 있다 – Doubling Time의 차이가 실험 상의 오차에 의한 것이 아니라고 가정할 시.Concentration Calculation from Absorbance Readings한편 이번 실험에서 Specific Growth Rate 및 Doubling Time을 계산하기 위해 사용한 식을 살펴보면 로 시간에 대한 X, 즉 세포의 농도에 대한 함수를 이용하여 Specific Growth Rate을 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번 실험에서는 Spectroscopy를 통해 X의 값을 간접적으로 측정하

  • [교육시설] 학교 `시설 및 설비`
  • 및 정보화를 위한 학교의 시설을 살펴보고 마지막으로 에서는 위의 카테고리에 포함되지는 않지만 교육적 변화의 맥을 함께하는 자료들을 모아보았다. Ⅱ. 본론1. 학교 기자재, 시설 및 주변환경▶민간자본으로 학교 건물 신․개축▶신축학교에 실내 오염물질 측정 의무화▶학교 환경 위생 정화 구역 내 금지시설 강화▶학교 급식시설 관리 강화▶국감 조사 - 학생은 줄고 학교는 많다는 결과▶과학 실험실 새롭게 단장

  • [학사] [화학실험] [물리화학실험]점도 측정에 의한 고분자 분자량 측정
  • 측정하고 측정된 시간들은 1% 범위 내에 서 일치해야 한다. 또한 항온조의 온도가 ±0.2℃이상 변해서도 안된다.⑦ 용매를 점도계에 일정하게 더 첨가하여 측정 해본다. 실험에 사용될 Ubbelohde 점도계7. 결과 및 DATA 처리EXCEL 파일 참조.8. 토의 및 고찰① 참고문헌에 따르면 etaspoverC~는 증가함수, ln``etare loverC~는 감소함수로 나와야 한다. 그리고 두 그래프가 만나는 지점도 농도가 0일 때이다. (실험보고서 P3. 그림 1 참조) 그러나 실험결

  • [실험] 오실로스코우프의 사용법
  • 확인한다.↓(3) 식 PHI = arc sin (a over b)( PHI =위상차)에 의해 두 파형의 위상차를 구하라.↓(4) 수평축에 입력되는 주파수를 조정하여 그림 (b)와 같이 나옴을 확인하라.↓(5) 이EO 수평축의 주파수는 각각 몊 Hz가 되는지 측정하여 실험 결과 보고서에 있는 표에 기록한다.※ 참고문헌1. 공하성, 오성균, 유용희 공저, , 성안당2. 김의균, 박세환 공저, , 도서출판 기한재3. 이종대, 이진구, 최신정밀측정학, (기전연구사, 1989)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실험해본다. 다음에는 결과를 측정하고 필요할 경우 조정을 한다. 이러한 실험과 측정의 순환 속에서 여러분은 필요한 정보와 사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된다. 자신감이 생기면 그 분야에 모든 자원을 집중시킬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마케팅은 개념적인 사고와 행동이 결합되어야 할 분야이다. 그러나 실제 마케팅 현장을 들여다보면 양자가 모두 결여된 경우가 다반사이다. 많은 기업들이 분석하고 내부 토론하는데 몇 년간을 소모하면서도 시장을 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