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공학 - 자동차 섀시에 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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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목차

자동차 섀시

-섀시(chassis)란?

섀시의 구조

-동력발생장치
-내연기관
⤷디젤엔진
⤷가솔린엔진

-동력전달장치
*구성요소
-클러치
-변속기
-유니버셜조인트
-추진축
-감속기어 및 차동장치

-현가장치(서스펜션)
*구성요소
-스프링
-쇽 업소버
-스태빌라이져
*종류
-스트럿
-더블 위시본
-전자제어서스펜션
-에어서스펜션



-조향장치(스티어링)
*구성요소
-스티어링 힐
-스티어링 샤프트
-스티어링 기어
-스티어링 링키지
-킹 핀

-제동장치(브레이크)
*구성요소
-풋브레이크
-핸드브레이크
-감속브레이크

-프레임
*종류
-프레임바디
-모노코크바디

-휠&타이어
*휠 개요
*타이어 개요 및 종류

-전기장치
*종류
-점화장치
-시동장치
-충전장치
-조명장치
-안전장치
-계기 및 부속장치
-전자제어장치

본문내용
자동차 섀시

자동차를 구조적으로 구조를 크게 나누면 차체(body shell/body)와 섀시로 나눌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섀시는 차량의 차체를 탑재하지 않은 상태의 것이다. 차량이 달리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기계장치가 설치되어있기 때문에 섀시만으로도 주행은 가능하다.

구성 요소에는 엔진, 동력전달장치, 서스펜션, 브레이크, 조향장치 등으로 이루어진다. 다시 말하면, 섀시를 이루는 기본 골격인 프레임에 엔진, 변속기, 클러치, 핸들, 차축, 차바퀴를 조립한 것을 말한다. 자동차의 기능상으로 보면 섀시는 동력전달 , 제동, 현가, 전기 따위의 각종 장치를 갖추고 있다.

섀시의 구조

1.동력발생장치

-가솔린엔진


가솔린을 연료로 하는 내연기관이다. 작동방식에 따라 2회전, 4행정으로 구성된 4행정 기관과 1회전마다 폭발하는 기관인 2행정 기관으로 나뉜다. 보통 수랭식을 많이 사용하며, 다른 엔진과 달리 기화기라는 장치가 있어 가솔린과 공기를 적당히 혼합하여 실린더로 내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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