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목표와 기준의 설정
우리 창의공 4조는 더블A A4용지 2장, A3 1장으로 3m 이상에서도 계란이 깨지지 않는 계란보호용품을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 다음과 같은 목표와 기준을 설정하여 이를 최대한 착안하여 계란보호용품제작을 착수 할 것이다.
1. 3m 이상에서도 계란이 깨지지 않음.(안정성, 신뢰성)
2. 추상적인 미를 추구한 심오한 형태의 조형물.(미학)
3. 자유낙하시 반복 시험할 수 있는 내구성.(안정성)
4. 일정한 방향으로만 낙하.(안정성)
5. 안정적인 착지.(안정성)
6. 조원간의 효과적인 분업 및 아이디어 창출.(사회성)
공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주)○○에서 3년 2개월을 근무하는 동안 주로 회로설계 담당했습니다. 누구보다 회로설계에 많은 관심이 많았고, 회로설계에 도움이 되는 일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설계 후 SAMPLE 제작, DEBUGGING, 각종 인증업무, 생산공정 설계 등도 지원하였습니다. 이제는 웬만한 회로 설계는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직장 내 각종 친선모임에는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고교시절부터 음악에 심취하여 매사에 적극적이고 도전적인 정신으로
공학적인 고려는 공장이 설계될 때부터 이루어져야 하는 것으로서 원료투입에서부터 생산품과 폐기물 처리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산업보건면에서의 검토가 이루어져야 한다. 생산공정에 있어 보건관리자는 유해물 발산에 관계되는 시설과 작업방식을 생산기술자들과 협의하여 그 개선에 노력해야 한다. 보건관리자는 작업장에서 문제되고 있는 유해물질이나 인자들이 무엇이며 그것들이 허용농도를 넘고 있는 지를 점검표를 가지고 정기적으로
Q) 왜 실험에 실패 하였을까?(충격량!)반성 및 느낀점구조체의 모양을 육면을 이루는 구조체로 만들었으면 어땠을까?팀활동을 통한 브레인 스토밍을 더욱더 자연스럽게 하지 못한점.주어진 무게보다 적게 나갔지만 주어진 재료를 100프로 이용하지 못한점.4. 준비한 발표를 100프로 보여주지 못한점. 느낀점 : 공학적 설계와 브레인스토밍 또한 처음하는 거라 어색하긴 했지만 창의적공학설계라는것에 대하여 조금은 알수있는 시간이었습니다.-끝-
창의적 인물을 탐구하는 내용을 제공하고 지역교육청 산하 영재굥규원에서는 추상적 개념, 주제, 이론 모형 등을 수업 내용으로 제공한다.2. 교수ㆍ학습 과정 측면에서의 개선방안1). 확산적ㆍ비판적 사고력을 함양하고 개방식 질문을 통해 학습주제의 범위와 깊이를 심화하는 교수ㆍ학습과정을 실천한다. 2). 학생들에게 수업 주제와 학습방법을 선택하는 자유를 제공하여 자기 주도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도록 교수ㆍ학습과정을 제공한다. 3).영재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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