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프로그래밍 - 어셈블러의 역활, 단일 패스 어셈블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ec 6.0 8086 어셈블러 설계
Sec 6.1 어셈블러의 역할
Sec 6.4 단일 패스 어셈블러
Q & A
본문내용
Sec 6.0 8086 어셈블러 설계

고급언어 또는 어셈블리어로 쓰여진 프로그램은 컴파일러나 어셈블러에 의하여 번역되어 기계어 코드로 된 실행 파일이 됨
컴파일러는 고급언어로 쓰여진 프로그램을 기계어로 바꾸기 때문에 그 번역과정이 복잡
어셈블리어는 대부분의 명령어가 기계어와 일 대 일 대응이 되기 때문에 그 작업과정이 비교적 간단
교재에는 8086어셈블리 언어로 설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운영체제론 시험대비(총정리)
  • 단지 처리가 완료되었다는 통지만 받으면 됨→ 스풀링은 한 작업의 입출력과 또 다른 작업의 연산을 중첩시킬 수 있음: 따라서, 스풀링은 CPU와 입출력 장치를 고효율로 작동하게 할 수 있음1.3 다중 프로그램의 일괄처리 시스템(Multiprogrammed Batched Systems)▶ 다중 프로그래밍(Multiprogramming): 기억장치에 여러 작업을 적재하고 이중 하나를 선택하여 실행하다가 입출력을 하게 되면 중앙처리장치가 유휴하지 않고 다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제어를 전환

  • [IT, 운영체제, OS, SYSTEM] 응용운영체제 설명
  • 단한 일괄 시스템을 위한 메모리 배치- 주요 업무는 제어를 한 작업에서 다음 작업으로 전달하는 것이고, 메모리에 상주함- 이때, 처리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컴퓨터 조작자는 프로그램들을 유사한 요구를 가지는 일괄 작업(batch)들로 정렬시켜 처리함→ CPU의 유휴는 여전히 발생: 기계적인 입출력 장치가 전자적인 CPU 보다 느리기 때문▶ 다중 프로그래밍(Multiprogramming): 기억장치에 여러 작업을 적재하고 이중 하나를 선택하여 실행하다가 입출력을

  • 프로그래밍언어의 종류와 설명
  • 단에 의지하지 않아도 되었다. 당시 프로급 프로그래머들은 기계의 표준어인 1과 0의 바이너리로 작업했다. 어셈블리 언어도 있었다. 프로그래머들이 기억하기 좋은 약자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했다. 예를 들어 컴퓨터 메모리에 데이타 위치를 알려주는 숫자옆에 오는 명령어인 load 대신 LD로, multiply 대신 MPY로 하는 것이 가능했다. 그러고 나면 어셈블러 프로그램이 번역, 혹은 어셈블을 해주어 이 부호로 된 프로그래밍 지시를 바이너리로 바꾸어 주었다

  • [정보처리,정보처리기사,정보처리산업기사,기사,산업기사,기출문제,요점정리] 정보처리기사,산업기사 요점정리 및 기출문제
  • 시스템의 구성 요소1) 데이터 통신 시스템(Data Communication System)- 컴퓨터 원거리에 있는 터미널 또는 다른 컴퓨터를 통신 회선으로 결합하여 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 데이터 전송계 : 데이터 전송, 즉 정보의 이동을 담당- 데이터 처리계 : 정보의 가공, 처리, 보관 등의 기는을 수행2) 데이터 전송계와 데이터 처리계데이터 통신 시스템데이터 전송계데이터 처리계단말 장치데이터 전송 회선통신 제어장치컴퓨터신호변환장치통신회선중앙 처리

  • [전산] 클리퍼(CLIPPER) 정리
  •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제공되어지는 유틸리티로써 프로그래밍을 할때 데이타 베이스 화일을 생성하거나 생성된 데이타 베이스 화일의 구조를 변경하거나 데이타의 입력, 수정,삭제, 인덱스 화일의 생성, 인덱스 화일의 갱신등의 일을 도와준다. DBU.EXE화일은 클리퍼의 소스 형키坪 되어진다.DBU.EXE의 활용DBU는 전체적으로 평션키를 이용하여 동작이 되도록 설계되어 있다. 따라서 HELP와 대부분의 동작이 온라인 식으로 되어 있다. DBU는 클리퍼로 되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