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마케팅사업계획서] 테마파크 RFID 도입이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업배경 --------------------3

Ⅱ. RFID 기술 -------------------5

Ⅲ. 구체적 사업방안 ------------15

Ⅳ. 고객 서비스 향상 -----------18

Ⅴ. 차별화 전략 ----------------24

Ⅵ. 결 론 ----------------------27
본문내용
Ⅰ. 사업 배경


국내 테마파크의 이용객은 점차적으로 증대되고 있으며, 이로인하여 이용객 관리와 관련된 많은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고, 따라서 고객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은 더욱더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테마파크의 고객 서비스 실현에 좀더 힘을 실어주기 위하여 FRID 기술의 도입은 당연시 되고 있다.


1. 국내 테마파크의 시장 현황

- 에버랜드
: 2001년 연간 입장객 910만 명이라는 진기록을 세우면서 디즈니 사단에 이어 세계 5위의 테마파크로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으며, 3년 연속 세계 최고의 입장객 증가율이라는 놀라운 성과로 세계 레저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줌. 고객서비스의 실시 결과로 세계테마파크협회(IAAPA)에서 수여하는 '2001 최우수 직원보상 프로그램부문(Best Employee Recognition Program)' 대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 테마파크 업계에서 두각.
- 롯데월드
: 1989년 국내에 본격적인 테마파크의 시대를 열며 개원한 롯데월드는 세계 최대규모
실내 테마파크로서 1995년 기네스북에 올랐으며 미국,일본의 ‘디즈니랜드’와 함께 세계적인 테마파크로 평가받고 있음. 한해 평균 800만명에 가까운 손님이 방문하는 롯데월드는 2003년 7월 개장이후 총 방문객수 8,000만명 돌파. 이 가운데 약 10%가 외국인 관광객으로, 이는 롯데월드가 가장 즐겨찾는 테마파크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위상을 얻고 있음을 보여줌.
이 외에도 서울랜드, 드림랜드, 경주월드 등 많은 테마파크가 지역별로 분포하고 있다.


2. 테마파크 고객 관리상의 문제점

테마파크에서의 가장 큰 고객 관리 문제점 중 하나가 미아 발생이다.
「“아이를 잃어 버렸어요.” 놀이공원에서 넋 빠진 얼굴을 한 부모와 울며 헤매는 아이를 목격하는 일은 어렵지 않다. 경기 과천시 서울대공원에서만 평일에 5~6명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레포트에 도움 됬어요..ㄳ
  • gree***
    (2006.12.04 00:44:4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추천합니다.
  • ksu***
    (2005.12.26 08:10:13)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사업경영론]음식 테마 파크 사업계획서
  • 테마 파크를 세우는 것이다. 또 다른 매력적인 관광 상품을 탄생 시키는 동시에 지역 주민과 관광객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일석이조의 사업 아이템을 가지고 창업을 계획한다. (2) 창업동기3년이라는 시간은 창업에 있어서 성공여부가 달려있는 생존 시간과도 같다. 3년 내에 손익 분기점이 성립하지 않으면 사업은 실패하고 만다. 우리는 2년이라는 기간 내에 손익 분기점이 흑자로 전환시키기 위해 치밀한 계획을 수립하고, 차별화 마케팅전략을 수립

  • 특이하고 재미있는 종합할인매장 사업계획서
  • 사업에서는 면세제품을 취급하여 사람들이 많은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마케팅 전략이다. 그렇기 때문에 외국인을 대상으로 면세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외국인 관광객이 많고 유동인구가 많은 입지로 선정해야만 한다. 가장 유력한 입지는 명동이다. 명동의 유동인구는 평일 200만 명 휴일에 250만 명이다. 명동의 장점은 외국인 관광객이 많다는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관광목적의 마케팅 전략에 부합한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쇼핑목적으로

  • 의료관광 여행업체 마케팅기획 사업계획서
  • 도입 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할 것이다. 기타 프로그램으로는 청소년을 위한 건강검진 및 기본 건강검진 등을 제공 하고 있다.프리미엄 건강검진가격 : 남자 – 400~500만원여자 – 400~550만원청소년건강검진가격(16~24세) : 남자 - 15만원여자 – 18만원기본 건강검진 가격남자 – 55만원여자 - 60만원리조트 1박 가격기준(연휴제외) : 4인1실(1인) - 230,000만원3인1실(1인) - 300,000만원2인1실(1인) - 450,000만원5. 사업 예상효과의료기술 중심의 의료관

  • 1000원샵(천원샵)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에서는 면세제품을 취급하여 사람들이 많은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마케팅 전략이다. 그렇기 때문에 외국인을 대상으로 면세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외국인 관광객이 많고 유동인구가 많은 입지로 선정해야만 한다. 가장 유력한 입지는 명동이다. 명동의 유동인구는 평일 200만 명 휴일에 250만 명이다. 명동의 장점은 외국인 관광객이 많다는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관광목적의 마케팅 전략에 부합한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쇼핑목적으로

  • [사업계획서, 마케팅관리] 대형 장난감 가게
  • E-mail을 보내는 등 1:1 마케팅이 가능할 것이다.6. Reference- 김민주 외, 대한민국 트렌드, 한스미디어, 2007- 조명환, 여성화 시대의 마케팅 발산, 백산 출판사, 1993- I.R.I 색체 연구소, 감성만족! 컬러마케팅, 한국 마케팅 연구소, 2002- Marc Gobe, 감성 디자인 감성 브랜딩, 김앤김북스, 2002- 통계청, 전자 상거래 통계 조사 결과, 2000- “키덜트 소비자가 선호하는 캐릭터에 관한 연구”, 숙명여대 석사논문- Gartner, RFID Enables Sonsory Network Strategies to Transform Industri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