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P 수행과 진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5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인적사항

Ⅱ 진단 및 평가

Ⅲ 일반학급 교육과정

Ⅳ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 실시 계획

Ⅴ IEP 장, 단기 목표

Ⅵ 수정 지도안

Ⅶ 진전도 및 그래프

Ⅷ 결과요약
본문내용
●즐거운 생활 현행수준

음악
노래를 따라 부르거나 악기를 장단에 맞춰서 치는데 어려움이 있다.
악기의 경우 자유롭게 치는 것은 가능하지만 또래와 함께 정해진 장단에 맞춰 치는 것이 어려움이 있다.
노래를 부를 경우 따라 하지만 발음이 정확하지 않고 혼자 부르는 경우가 많다.
자발적 발화가 한 단어 정도 수준이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다.
미술
그림을 그리거나 색칠하기 모두 스스로 가능하다.
하지만 한 가지를 오래 동안 그리거나 색칠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만들기의 경우 세밀한 작업이 필요한 활동은 어려움이 있지만 찰흙 등으로 자유롭게 만드는 것은 가능하다.
체육
달리기, 계단 오르기 등 기본적인 운동능력은 충분히 할 수 있다.
하지만 공을 잡고 던지는 등 도구와 함께 신체활동 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몸으로 표현하는 것의 경우 교사의 지시에 따라 수행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장애유아들을 위한 특수교육기관 연구
  • 진행되지 못했다. 그 이유는 유아들의 장애 정도가 다양하고, 중복장애를 가지고 있는 유아들이 대부분이어서 집단으로 활동이 이루어지기 어렵고, 개별화 교육을 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또한 보조인력의 부족으로 인해서 효율적인 개별화 교육이 이루어지기 어렵다. 그러므로 효율적인 교육과정의 운영을 위해서는 장애 유형별장애 정도에 따라 교육과정을 구성하여 보급하고 보조 인력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⑵ 물리적 환경특수

  • 관심 있는 장애유형을 하나 설정하여 이러한 장애를 가진 영유아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개별화교육 프로그램
  • 수행해야 한다. 가능한 조기에 발달을 촉진하는 자연스러운 환경과 통합적인 환경이 제공 되어야 한다.4) 장애(자폐성)의 특성을 고려한 접근학업과 사회성, 언어, 문제 행동에 있어서 특성들을 고려하고 적용 한다. 또한 조기 발견을 통해 진단체계를 수립하고 전문가를 통해 개별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활성화 해야 한다. 2.2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IEP)1) 대상자의 개인정보(특징)이름 : 박은지니이 : 만 5세부모가 자녀에 대한 자폐성에 정확한

  • 아동복지론] 장애아동복지사업의 종류
  • 진행 상황을 검토하며 필요한 경우 조정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장애아동은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다양한 학습 기회를 통해 개인적인 발달과성장을 이룰 수 있습니다.뿐만 아니라, 이러한 교육 및 교육지원 프로그램은 장애아동이 학교 생활에 적응하고,친구들과의 관계를 형성하는 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교육기관 내에서장애아동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어려움을 이해하고, 그들이 학교 생활을 원활하게 할 수있도록

  • 학습장애 학생 국어과, 수학과 개별화 교육계획
  • 수행 모델 제시), 학생 오류에 대한 교정, 교사 중심 활동의 점진적 축소 및 학생 중심의 독립적 활동 강화, 적절한 양의 체계적 연습, 예상되는 오류에 대한 학습 활동의 제공 등의 단계로 진행된다.각 단계에 필요한 특정한 전략의 학습이 이루어지고 나면, 전개 과정의 효과를 파악하기 위하여, 교육과정중심측정을 실시하였다. 평가에 대한 체점은 풀이과정에 점수를 부여하는 CD(correct digits)의 방식에 이해 이루어지며, 학습과정을 통하여 수학학습부

  • 중림어린이집수업 참관 보고서
  • 진행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통합유아의 지도는 통합지원교 사만의 몫이 아니라, 일반 보육교사 및 통합아동의 부모 모두가 참여해야 한다. 만약 그러 한 협력체계가 구축되어 있지 않을 경우, 통합아동의 지원은 산발적이며 파편적인 형태로 진행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일관된 프로그램의 합의를 통해 통합유아에게 효과적인 서비 스를 제공하기 위해 IEP를 계획하고 수행하는 전 과정에 걸쳐 통합아동의 보육과 관련된 성인의 협력은 매우 중요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