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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현미경의 원리

Ⅲ. 현미경의 종류
1. 임상 현미경
2. 편광 현미경(Polarized Microscope)
3. 형광 현미경(Fluorescence Microscope)
4. 금속 조직 현미경(Metallurgical Microscope)
5. 실체 현미경(Stereo Microscope)
6. DIC 현미경(Differential Interference Contrast Microscope)

Ⅳ. 현미경의 구조
1. 대안렌즈(ocular lens)
2. 경통(body tube)
3. 대물렌즈 교환기(objective revolver ; nonsepiece)
4. 대물렌즈(objective lens)
5. 조동나사(macroscrew)와 미동나사(microscrew)
6. 경기(stand)
7. 재물대(stage)
8. 반사경(mirror)

Ⅴ. 현미경의 사용법

Ⅵ. 현미경의 세포관찰
1. 프레파라아트 만들기
2. 현미경 관찰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일반적으로 탐구는 기존의 지식과 과학의 과정을 사용하여 새로운 지식을 쌓는 활동을 의미한다. 과학 학습에서는 과학 개념이나 원리를 얻거나 확인하는 관찰이나 실험 활동을 포함하는 실제적인 과학 활동이나, 과학 지식을 응용하여 과학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활동을 넓은 의미에서 보통 탐구 학습이라고 한다. 그러나 좁은 의미에서는 학생 스스로 탐구과정을 사용하여 새로운 지식을 얻거나 문제를 해결하는 일련의 활동을 탐구학습으로 보았다. 학생 스스로 새로운 지식을 얻는다는 의미에서 사용되는 탐구학습은 원래 브루너(Brunner)의 발견학습에서 유래되었다. 발견학습은 한마디로 학생에게 올바른 자료를 제시하고 열린 질문을 한다면, 발견할 것으로 기대되는 개념을 학생 스스로 발견함으로써 학습이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그렇지만 학생 스스로 지식을 발견한다는 의미의 발견학습에서 흔히 교사들은 잘못된 가정을 가지기 쉽다.
그러나 관찰은 이론 의존적이기 때문에 관련된 이론이나 지식을 학생이 가지고 있지 않는다면, 발견학습에서 가정한 것처럼 감각 경험을 통해 학생 스스로 개념을 발견하거나 가설을 세워 자신의 생각을 검증하기 어렵다. 많은 경우 그런 활동에서 수행하는 탐구 과정은 문제와 관련된 과학적 지식 기반이 필요하다. 그러나 어린 학생의 경우 그와 같은 배경 지식이 부족하고, 수행하는데 필요한 절차나 능력에도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김종문 글, 임혜경 그림(2011) / 현미경 속 작은 세상의 비밀, 예림당
김송희(2008) / 근접장 마이크로파 현미경 기술의 개발 및 응용, 서강대학교
김정근(2012) / 금속현미경 조직학, 노드미디어
일본 뉴턴프레스(2011) / 전자 현미경으로 보는 마이크로의 세계, 뉴턴코리아
이순혁 외 1명(2011) / 신경과학에서의 다광자 현미경의 활용, 대한화학회
주철민(2012) / 주파수 영역 광위상 현미경의 개발과 응용, 한국생산제조시스템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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