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 프로그램 개발 계획서] 초등학생 흡연예방 교육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목
□대상
□적용이론
□적용이론의 근거
□ 건강신념모형의 적용
□ 목적 및 목표
□ 평가
□ 보건교육프로그램의 구성

본문내용
▣ 보건교육 프로그램 개발 계획서 ▣

□ 제목 : 초등학생 흡연예방 교육프로그램

□ 대상 : 초등학교 2학년

□ 적용 이론 : 건강신념모형

□ 적용이론의 근거 :
본 교육프로그램은 초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을 하기 위한 것으로, 교육대상인 초등학생의 아버지의 금연과 교육대상의 평생 금연을 주요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금연'이라는 개인의 건강행동변화를 가져오는 것을 목표로 하므로, 건강신념모형(Health Belief Model)을 적용하여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기로 한다.



□ 건강신념모형의 적용
(1) 인지된 감수성
- 아빠가 다른 아빠들보다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다
- 내가 담배를 피우지 않아도 아빠가 담배를 피워서 내 건강이 나빠질 수 있다
- 내가 담배를 피우지 않아도, 다른 사람이 피우는 담배 연기 때문에 내 건강이 나빠질 수 있다
- 담배를 피우는 아빠는 그렇지 않은 아빠보다 더 빨리 죽을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 D형 초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 보건교육 D형 초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목차서론본론1, 아동 흡연예방교육의 의의2, 용어의 정의 1) 운동참가(sportsparticipation)2) 흡연예방교육(smoking preventive education):3, 초등학생의 특성 1) 신체적 특성 2) 지적 특성 3) 사회적 특성 4, 흡연의 관련 요인 5. 흡연예방교육의 필요성 6, 교육 대상자의 인구사회학적 특성7, PRECEDE-PROCEED 모델 적용 아동 흡연예방 보건 교육 프로그램 계획1단계 : 사회적 사정(진단)2단계 : 역학적 사정3단계 : 행위, 환경

  • 보건교육 D형, PRECEDE-PROCEED 모델 적용 초등학생 흡연 예방 보건 교육
  • 보건교육 D형, PRECEDE-PROCEED 모델 적용 초등학생 흡연 예방 보건 교육목차서론본론1. 초등학생의 흡연 가. 초등학생의 흡연 경험 나. 초등학생 흡연경험의 이유 다. 초등학생 흡연의 건강상 위해 효과 라. 초등학생 흡연 예방 교육 필요성 2, 체험 활동 중심 교육의 의미와 효과 가. 체험 활동의 의미나. 체험 활동 교육의 효과 3, PRECEDE-PROCEED 모델 적용 및 교육 프로그램 작성1단계 : 사회적 사정(진단)2단계 : 역학적 사정3단계 : 행위, 환경적사정4

  •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이해와 학교사회복지의 역할 및 향후 학교사회복지의 발전을 위한 제언
  • 개발 및 연결 등을 행할 수 있고, 학부모에 대한 개입으로 학생과 학교와의 매개, 가정방문, 학부모 상담 및 교육, 각종 복지급여의 제공 또는 연결, 지역사회 자원 개발 및 연결 등을 행할 수 있으며, 교사에 대한 개입의 역할로서 각종 학생문제 해결에 대한 자문, 학생 또는 학부모아의 매개 등이 있고, 전체학생에 대한 개입의 역할로서 자원봉사활동 지원, 도덕성 교육, 각종 예방 교육 및 복지관련 교육 등과 기타 동아리지도, 문화체험, 학교행사 기

  • 보건교육4B) 흡연여성의 금연교육에 관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보건교육4B) 흡연여성의 금연교육에 관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간호학과 보건교육4B 흡연여성의 금연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Ⅰ. 서 론요즘의 과거 10년 전에 비하여 여성 흡연자가 엄청 늘어나 있다. 필자의 경우 비흡연자로서 휴게소라든지 대학가. 터미널 근처

  • 보건교육4C)장기흡연중년남성의 금연교육에 관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보건교육4C)장기흡연중년남성의 금연교육에 관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간호학과 보건교육4C 장기흡연중년남성의 금연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Ⅰ. 서 론요즘의 과거와 마찬가지로 남성흡연자가 줄어들지 않고 있다. 담배값을 2500원에서 4500원으로 기습인상 했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