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 1학년 즐거운 생활 학습 계획-4단원 누구를 만날까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사실, 사실, 사실들(Facts, Facts, Facts): 문화인류학, 지리학, 영양학 등등
▫ 토픽(Topic):
▫ 학문분야의 개념(Disciplinary Concepts): 생물학, 언어학, 음악과, 체육과
▫ 간학문적 개념
▫ 지속적 이해(enduring understanding); or 일반화
▫ 낮은 수준의 기능:
▫ 학문분야의 기능:
▫ 간학문적(복합적) 기능:
▫ 핵심질문
Stage 1 - 기대하는 학습결과
Stage 2 - 이해의 증거 결정하기
Stage 3 - 학습활동 계획하기

본문내용
▫ 사실, 사실, 사실들(Facts, Facts, Facts): 문화인류학, 지리학, 영양학 등등

• 닭은 꼬끼오하는 소리를 내며 날개를 푸드덕거린다.
• 소는 음매하는 소리를 내며 느릿느릿 걷는다.
• 고양이는 야옹하는 소리를 내며 자신의 몸을 핥는다.
• 갈대는 바람이 불면 쉬익쉬익하는 소리를 내며 좌우로 흔들린다.
• 나팔꽃은 꽃잎이 말려 있다가 펴진다.
• 우리나라에서는 돼지의 울음소리를 꿀꿀이라고 표현한다.
• 미국에서는 돼지의 울음소리를 오잉크오잉크, 일본에서는 부우부우라고 표현한다.
• 노래의 3요소에는 박자, 음정, 가사가 있다.


▫ 토픽(Topic):

• 동식물의 움직임과 소리 표현하기


▫ 학문분야의 개념(Disciplinary Concepts): 생물학, 언어학, 음악과, 체육과

• 생물, 셈여림, 언어의 자의성, 인식, 구성, 의성어, 의태어, 양성모음, 음성모음, 신체표현, 공간, 양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1학년 발달심리적, 언어적 특성, 초등학교 1학년 학년교육과정, 초등학교 1학년 통합교육과정, 초등학교 1학년 수준별교육과정
  • 1학년의 학년교육과정, 초등학교 1학년의 통합교육과정, 초등학교 1학년의 수준별교육과정, 초등학교 1학년의 학습훈련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 1학년의 발달심리적 특성1. 신체 발달2. 언어 발달3. 인지 발달4. 정서 발달5. 사회성 발달Ⅲ. 초등학교 1학년의 언어적 특성Ⅳ. 초등학교 1학년의 학년교육과정1. 학년 교육과정 편성 기본 방향2. 운영 목표3. 운영 방침1) 교과지도2) 생활지도3) 재량활동4) 특별활동4. 1학년 특색사업 운영 계획Ⅴ.

  • 1-2)즐거운생활-숲속나라잔치-리듬치며 노래부르기
  • 생활의 장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구체적이고 다양한 놀이 및 활동 대상이 되는 주제들을 교육과정 내용으로 구성한다.건강한 몸과 마음창의적인 표현 능력과 감상 능력, 심미적인 태도 형성하기도 달 점놀이표현 활동놀이와 활동 중심교수 ․ 학습 방법가족과 친구동물과 식물산과 들하늘과 바다초등학교 1학년 학생의 흥미와 경험 세계교수 ․ 학습 주제•즐거운 생활과는 1학년 학생들이 학교에서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교과

  • [어린이청소년자료론] 초등학교 1학년 바른생활(1-1, 1-2 전 범위)
  • 초등학교 생활이 재미나게 펼쳐진다. 무엇보다 신나고 즐거운 학교생활로 표현한 점이 돋보인다. 교과서 단원초등학교 1학년 전체 단원 - 두 번째 도서 1. 저작의 권위1) 저자 해리엣 지퍼트1941년 미국 뉴저지 태어나 스미스 대학을 졸업하고 뉴욕대학교에서 교육학 전공했다. 실제로 초등학교 교사이고, 교육과정 개발자로 일하다가 본격적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책을 쓰기 시작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학교는 즐거워’를 포함해서《안나의 빨

  • 초등 2학년 즐거운 생활 재구성-꽃으로 꾸미는 세상
  • 즐거운 생활 재구성- 2학년 1학기 4단원 ‘꽃으로 꾸미는 세상’목차I. 도입1) 단원2) 단원의 개관3) 단원의 학습목표Ⅱ. 단원 재구성 방안1) 단원선정이유 - 재구성의 필요성2) 재구성 방향Ⅲ. 단원 재구성 실제1) 단원의 개관 및 지도 계획2) 단원 재구성의 요소3) 단원의 지도상 유의점4) 차시안5) 단원 평가계획Ⅳ. 교수 학습 과정안 - 수업실연 세안과 나머지 차시 약안Ⅴ. 참고 자료I. 도입1. 단원2학년 1학기 즐거운 생활 4단원 “꽃으로 꾸미

  •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교육환경조성,교수학습방법,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평가,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문제점, 초등학교 영어교육 개선방안
  • 학습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멀티미디어와 같은 학습 자료를 활용하여 다양한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Ⅲ.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중점내용초등 영어과 교육과정도 전체 교육과정의 틀에서 다음과 같은 중점내용을 담고 있다.1. 생활 영어 중시초등학생들의 인지수준에 맞는 내용의 일상생활에서 실제 사용하는 매우 쉽고 간단한 생활영어를 상황 또는 주제 중심으로 구성, 학습하여서 지식ㆍ정보화 시대에 대비하여 그들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